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

덤프버전 :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국내에 동명의 이름으로 방영된 작품에 대한 내용은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문서
폭룡전대 아바레인저번 문단을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파일:파워레인저 로고(2019~).png
[[파워레인저|
파워레인저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시즌
작품제목
원작
방송시기
수입여부
수입명
사반 엔터프라이즈 제작
조던 연대기
01-03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시즌1~2)
마이티 모핀 에일리언레인저(시즌3 후반)
파워레인저 더 무비 (TV판 시즌3)
공룡전대 쥬레인저
오성전대 다이레인저
닌자전대 카쿠레인저
1993-1996

무적 파워레인저(KBS)
(시즌1)
04
파워레인저 지오
초력전대 오레인저
1996
지오레인저(SBS)
05
파워레인저 터보
파워레인저 터보 더 무비
격주전대 카레인저
1997


06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1998

메가레인저(SBS)
조던 연대기 이후
07
파워레인저 로스트 갤럭시
성수전대 긴가맨
1999


08
파워레인저 라이트스피드 레스큐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2000

파워레인저 레스큐(투니버스)
09
파워레인저 타임포스
미래전대 타임레인저
2001


10
파워레인저 와일드포스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2002

파워포스레인저(SBS)
월트 디즈니 컴패니 제작
11
파워레인저 닌자스톰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2003


12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2004


13
파워레인저 SPD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2005


14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2006


15
파워레인저 오퍼레이션 오버드라이브
굉굉전대 보우켄저
2007


16
파워레인저 정글퓨리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2008


17
파워레인저 RPM
염신전대 고온저
2009


사반 엔터프라이즈 제작
18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 2010 리마스터
공룡전대 쥬레인저
2010


19
파워레인저 사무라이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2011


20
파워레인저 슈퍼 사무라이
2012


21
파워레인저 메가포스
천장전대 고세이저
해적전대 고카이저
2013


22
파워레인저 슈퍼 메가포스
2014


23
파워레인저 다이노차지
수전전대 쿄류저
2015


24
파워레인저 다이노 슈퍼차지
2016


25
파워레인저 닌자스틸
수리검전대 닌닌저
2017



사반의 파워레인저(2017)
공룡전대 쥬레인저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

파워레인져스 : 더 비기닝
26
파워레인저 슈퍼 닌자스틸
수리검전대 닌닌저
2018


해즈브로 제작
27-28
파워레인저 비스트모퍼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2019 - 2020


29-30
파워레인저 다이노퓨리
기사룡전대 류소우저
2021 - 2022


31
파워레인저 코스믹퓨리
우주전대 큐레인저
2023







Power Rangers Dino Thunder


오프닝

변신 구호는 Dino thunder, power up. 단, 아바레킬러 포지션인 트렌트는 White ranger, Dino power라는 독자적인 구호를 외친다.

1. 개요
2. 특징
3. 평가
4. 등장인물
4.1. 레인저 및 조연들
4.1.1. 로봇
4.2. 악당


1. 개요[편집]


파워레인저 시리즈 11번째 작품으로 원본은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리프사이드 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지내게 된 토미. 어느 날 자기가 담당하던 반의 학생 세명이 우연히 다이노젬을 손에 넣게 된다. 이를 알게 된 토미는 그들을 파워레인저로 선택하게 되고 나중에 자신도 블랙 레인저로 변신하여 학생들과 힘을 합쳐 메소고그와 싸우게 되고, 삼인방 역시 싸움을 통해 청소년에서 어른으로 성장해가는 이야기.


2. 특징[편집]


디즈니사에서 제작한 디즈니제 파워레인저 2번째 작품.

전작 닌자스톰과 다르게 스토리를 대판 각색해서 이세계 다이노 어스의 존재는 일체 언급되지 않으며 일반인 세명이 선택받는 아바레인저와 달리 고등학교의 열등생 3인방이 파워레인저로 선택된다.[1] 또한 제각각 캐릭터가 있던 폭룡들은 그냥 메가조드 셔틀이 되었다.

이 작품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사반제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전설적인 인물인 토미 올리버가 등장한다는 사실. 판권이 다른 작품의 등장인물을 등장시킨 건 그야말로 놀라운 전개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아마 전작인 닌자스톰을 완전한 별개의 작품으로서 진행하려다가 실패해서 로스트 갤럭시 이후 시리즈처럼 간접적으로 시대관이 이어지는 스핀오프 방식으로 돌아온 듯 해 보인다.

500번째에 해당하는 본 편 4화의 내용은 역대 레인저들을 소개하는 에피소드이며, 27화에서는 토미가 자기가 변신한 역대 레인저(그린, 화이트, 레드 지오레인저)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도 존재한다.

어쨋든 이로 인해 닌자스톰이 흥행에 실패한 것을 만회하게 되고 이후로도 디즈니는 시리즈를 계속 제작하게 된다.

대부분의 파워레인저 시리즈가 그렇듯이 연출면으로 상당히 강화되었으며 특히 변신씬은[2] 일본판이 밋밋하게 느껴질 정도로 멋지게 바뀌었다. 거기다 아바레 킬러 포지션인 트렌트의 경우 원본인 나카다이 미코토와 달리 변신씬이 추가되었다.

여담으로 이 작품에서 파워레인저 멤버들이 일본판 아바레인저를 보는 에피소드(!)가 있다.[3] 에피소드 하나가 통째로 아바레인저 감상 에피소드이며 웃긴 건 아바레인저의 극 중 설정에서 "(미국의) 파워레인저의 활약이 유명해지자 일본에서 만든 파워레인저의 쇼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고 있다는 것.[4] 거기에 아바레인저 자체가 극 중 코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파워레인저를 웃음거리로 만들고 있다고 중간에 까기까지 한다.[5][6] 물론 후반에는 몰입하며 일본판 파워레인저를 재밌게 보다가 인정하고 훈훈하고 쿨하게 끝.[8] 이에 대한 되값기인지 10년뒤 일본에서도 비공인전대 아키바레인저에선 파워레인저라는 드립으로 그대로 재현한다. 내용은 슈퍼전대의 원산지인 일본에서조차 미국 리메이크판이 원조라고 오해하는 사람들 때문에 곤혹을 치루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슈퍼전대의 팬인 아키바 레드가 분투하는 에피소드.


3. 평가[편집]


전작에서 시행착오를 겪은 디즈니의 제대로 된 각성을 보여준 명작이란 평가가 많다. 토미 올리버의 복귀도 전작들을 존중하며 레전드다운 활약을 보였으며 그렇다고 나머지 레인저들이 묻히는 것도 아닌, 개성을 잘 살리는데 성공했다. 특히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 이후로 좀 더 원작 스토리를 따라가는 느낌이 강했던 파워레인저 시리즈가 다시금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로 나가면서도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오리지널 악역들도 진지하지만 훌륭하고 화이트 레인저의 스토리 라인도 조금 긴 감이 있지만 훌륭하게 잘 진행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4. 등장인물[편집]



4.1. 레인저 및 조연들[편집]


파일:external/www.rangercentral.com/prdt-rg-conner.jpg
  • 레드 다이노 레인저(아바 레드) 코너 맥나이트(Conner McKnight) 배우는 제임스 네이피어 로버트슨.
리프사이드 고등학교의 학생으로 토미가 담당하는 반의 학생 중 한 명인 소년. 바보같지만 정의로운 성격으로 축구부의 에이스다. 붉은색 다이노젬에게 선택받았으며 이로 인해 생긴 특수능력은 고속이동. 이든과 키라에게 다이노 에너지를 전달받고 배틀라이저 트라이아식 레인저로 변신한다. 참고로 쌍둥이 형제가 있다고 한다.[9] 수영을 잘 못하는지 4화에서 메소고그의 기지가 섬이란 사실에 질겁했다.

파일:external/www.rangercentral.com/prdt-rg-ethan.jpg
  • 블루 다이노 레인저(아바레 블루) 이든 제임스(Ethan James) 배우는 캐빈 듀하니.
코너와 마찬가지로 토미가 담당하는 반의 학생중 한 명. 게임과 컴퓨터에 능숙한 소년으로 첫 화에서도 일부러 학교 내부의 컴퓨터를 해킹해서 학교 운동장의 스프링클러를 작동시키는 말썽을 저지른 바가 있다. 푸른색 다이노젬에게 선택받았으며 이로 인해 얻은 특수능력은 몸의 방어력 강화. 트리케라 조드를 본뜬 전용 바이크 썬더 사이클을 가지고 있으며 이 바이크는 이든의 신호에 따라 호버 모드로 변신하기도 한다.[10]

파일:external/www.rangercentral.com/prdt-rg-kira.jpg
  • 옐로 다이노 레인저(아바레 옐로) 키라 포드(Kira Ford) 배우는 애마 라하나
가수가 되기를 꿈꾸는 소녀. 늘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지만 학교에서는 그걸 인정해주지 않는 모양. 노랑색 다이노젬에게 선택받았으며 이로 인해 손에 넣은 능력은 입에서 내는 강력한 초음파.

파일:external/www.rangercentral.com/prdt-rg-tommy.jpg
우리가 아는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전설의 그 토미. 배우 역시 시리즈마다 토미를 맡아왔던 제이슨 데이비드 프랭크가 열연했다. 자세한건 항목 참조

파일:external/www.rangercentral.com/prdt-rg-trent.jpg
  • 화이트 다이노 레인저(아바레 킬러) 트렌트 페르난데스(Trent Fernandez) 배우는 제프리 파라조.
토미가 연구생 시절이었을 적 협력자였던 앤턴 머서 사장의 양아들. 처음에 화이트 다이노 레인저로 선택되었을 때는 그 힘이 불완전해서 악의 힘에 물들어 버렸지만, 나중에 힘을 제어하여 파워레인저로서 합류하게 된다. 한편 악의 인격은 자신만의 육체를 지니게 되며 트렌트와 1vs1 결전을 치르지만 결국 패배함과 동시에 트렌트를 화이트 레인저로 인정하며 폭사했다. 원작의 나카다이 미코토와 달리 전용 변신씬이 존재하며 사망하지 않기 때문에 최종결전에도 합류하였다. 옐로 레인저 키라와 커플링이 있다.

  • 헤일리 직터(Hayley Ziktor) 배우는 이즈메이 존스톤
MIT를 졸업하고 지금은 동네 PC방 점장 생활을 하는... 허리케인저로 치면 오보로쯤 되는 여성 기술 전문가로 레인저들의 대부분의 장비를 개발한 인물이다. 토미하고는 오랜 지인으로 대학을 졸업한 이후로 협력했다.

  • 케시디 코널(Cassidy Cornell) 배우는 카트리나 디바인
리프사이드 고등학교 방송국의 리포터이며 본작의 코미디언 포지션이다. 특종을 잡는것이 꿈. 마지막화에서 파워레인저들의 정체를 아는 대 특종을 잡게 되지만 꿈보다 우정을 택하여 그들의 마지막 활약상이 담긴 테이프를 레인저들에게 넘긴다.

  • 데빈 델 베일(Devin Del Valle) 배우는 톰 헌.
케시디의 파트너인 사진작가이다.

로서와의 싸움이 끝난 후 각자의 길을 가고 있었으나, 센세이에게서 로서가 부활했다는 연락을 받고 새 윈드 모퍼를 받게 되지만 사실 그 센세이는 센세이로 변신한 로서였으며, 새 윈드 모퍼는 이미 어둠의 힘이 들어있는 바람에 먼저 도착했던 셴, 더스틴, 토리는 로서의 수하가 되어 난동을 피우게 된다. 나중에 이를 알게 된 캠이 헌터, 블레이크와 함께 봉인했던 선더모퍼와 사무라이 사이클론 모퍼를 되찾아온 후, 일부러 수하가 된 척하며 난입. 어둠의 힘을 강화시킨 메달이라 속이며 건네줘 세 사람을 정화, 이후 두 파워레인저가 협력해서 메소고그와 로서를 막아낸다. 하지만 로서의 영향 때문인지 그들의 파워는 공투 이후 완전히 사라졌다.

본 편의 특별시리즈인 파워레인저 SPD VS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에서 등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워레인저 SPD 항목 참조.


4.1.1. 로봇[편집]




4.2. 악당[편집]


  • 메소고그(Mesogog)/앤턴 머서(Anton Mercer) 성우 겸 인간체 배우는 래섬 게인즈.
메소고그 일당의 지배자. 사명신 데스모조리아 포지션.토미가 연구생이던 시절 함께 했던 과학자. 까탈스러운 타입의 워커홀릭으로 연구 중 사고를 당해 그만 메소고그(공룡인간)가 되었다. 그의 목적은 모든 사람들을 자신과 같은 공룡인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메소고그는 사고로 생겨난 머서 박사의 사악한 인격이 몸을 구축한 것으로 나중에는 특수한 약품을 마셔 머서 박사와 메소고그가 분리된다. 결국 자신의 마지막 계획[11]마저 파워레인저들의 반격[12]으로 실패하지만, 이미 그는 다이노 젬의 에너지를 충분히 흡수했고 레인저들을 쓰러뜨리기 위해 괴수화해 덤벼든다. 강력한 파워로 레인저들을 고전시키고[13] 트라이아식 레인저의 배틀 블래스트까지 맞고도 멀쩡한데다 그 에너지를 흡수해 증식하는 모습까지 보이지만 끝내 다이노 젬의 파워를 전부 사용한 레인저들의 일격에 소멸한다.[14] 4대 공룡 전대와 파워레인저의 최종 보스들 중 유일하게 주역들처럼 공룡이 모티브다.

  • 젤트랙스(Zeltrax) 성우 겸 배우는 제임스 게일린.
원작의 암흑의 사도 가일톤 포지션. 대신 이 쪽은 슈트가 본체이므로 오랫동안 살아남는다. 원판에서 사명신 데스모조리아가 사용했던 암흑의 갑옷을 후반부 자신만의 강화폼으로 사용하는 특이한 사례.[15] 또한 엘사와 더불어 거대화 임무를 전담하기도 한다. 사고를 당해 죽어가던 토미의 옛 파트너인 테렌스 스미스를 메소고그가 거둬서 개조하면서 젤트랙스가 되었다. 하지만 테렌스로서의 인격은 없고 완벽히 사악한 괴수의 인격인 상태로, 마지막에는 원작의 사명신궁극체 데스모게발스를 끌고 나와 지구를 멸망시키려 하지만 레인저들의 필사적인 반격 끝에 저지되고, 최후의 발악 또한 메가조드를 자폭시켜서 간신히 저지하면서 그렇게 퇴장한다.

  • 엘사(Elsa)/랜들 교장(Principal Randall) 배우는 미리아마 스미스.
원작의 파괴의 사도 잔느 포지션. 메소고그의 부하로 리프 고교 교장인 랜들로 신분을 위장하고 있다. 토미와의 섬씽이 있다. 물론 토미가 와일드포스 특별편에서 캐서린과 결혼했다는 설정으로 등장한건 잊지 말자. 또한 젤트릭스와 더불어 거대화 임무를 전담하기도 한다. 마지막에는 정체를 들킨 후 원작의 트리노이드 0호 드래곤도란을 만들어내 파워레인저들에게 역습을 가하지만 패배하고, 메소고그에게 토사구팽당해 기억을 잃은 채 버려졌고 젤트랙스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다. 다행히 파워레인저들이 제때 발견해 구출해내서 그 후로는 평범하게 랜들 교장선생님의 생활로 돌아갔다.

  • 골든로드(Goldenrod) 배우는 젤트랙스와 동일.
원작의 기가노이드 영웅 포지션. 젤트랙스가 스스로를 파워업시키기 위한 실험을 하는 과정에서 태어난 분신으로, 젤트랙스를 아버지라 부르며 그에게 맹목적인 충성을 바쳤다. 거대화하여 레인저들을 몰아붙이지만 토미에 의해 격파당하고 젤트랙스는 이를 계기로 토미에게 복수심을 불태우게 된다.

  • 로서(Lothor) 배우는 그랜트 맥파랜드
전작인 닌자스톰의 최종 보스. 봉인에서 풀리자 센세이를 납치한 뒤, 자신이 센세이로 변신해서 먼저 도착한 셰인, 더스틴, 토리를 어둠의 메달과 윈드모퍼를 건네줘 세뇌시킨 뒤 메소고그와 협력한다. 하지만 결국 셰인 일행은 캠과 브래들리 형제가 가져온 진짜 메달의 도움으로 악의 힘이 정화되고 더블 파워레인저에 인해 야망은 실패. 결국 그렇게 자신을 버리려는 메소고그와 한판 붙으나 패배하여 그의 컬렉션이 되면서 원작의 타우쟌트, 사악한 의지보다 뭔가 비참한 신세로 퇴장한다.[16]

  • 메라(Marah)&캐프리(Kapri)
전작 닌자스톰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로서의 악의 닌자단이 괴멸한 후 캠의 밑에서 닌자 수련을 하고 있었으나, 로서가 쳐들어와 닌자 사원을 점령하자 잽싸게 로서의 밑으로 붙는다. 하지만 이는 페이크고 실제로는 로서의 밑에 붙은 다음 붙잡혀 있던 센세이와 닌자 사관생도들을 구출하여 돌아온 설정이었다. 아바레인저 VS 허리케인저와 입장이 다른 버전.

파일:attachment/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Triptoids.jpg

  • 트리프토이드(Triptoids)
메소고그 일당의 전투원. 폭룡전대 아바레인저바미아병에 해당된다. 검은색과 하얀색 보병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원래 이든이 가지고 놀던 비디오 게임인 "마법사의 나무(Wizard Wood)"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실체화해서 나온것이다. 그들은 젤트랙스와 메소고그를 돕는 보병 역할을 하며 괴인들도 돕는다.

파일:attachment/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Tyrannodrones.jpg

  • 티라노드론(Tyrannodrones)
메소고그 일당의 전투원. 원작에는 출연하지 않는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의 오리지널 캐릭터 부하들이다. 파충류 보병이며 양쪽손이 낫으로 되어있다. 원래 토미와 앤턴에 의해 만들어진 인조생물이지만 결국 메소고그의 부하가 되었다. 회색과 검은색 스파이크가 있는 갑옷을 입으며 말을 할수 있지만 평상시에는 신음소리와 으르렁 거리는 울음소리를 낼 뿐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9:24:18에 나무위키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마찬가지로 공룡 컨셉에 고등학생이 주역이었던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를 의식한 것일 수도 있다. 닌자스톰을 완전한 별개의 세계관으로 제작하려다 실패하여 다시 스핀오프로 나아갔기 때문인 듯. 성장하여 교사가 된 토미 올리버가 등장하는 걸 보면 더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후 3번째 공룡 컨셉 파워레인저인 파워레인저 다이노차지에서도 고등학생이 주역으로 등장한다.[2] 가슴에 다이노썬더의 심볼이 새겨진후 공중제비를 돌면서 슈트가 장착, 착지 후 헬멧이 장착된다. 트렌트의 경우에는 수직으로 높이 점프하면서 회전과 동시에 슈트가 장착되는 식.[3] 그들이 감상한 에피소드는 아바레인저 제10화. 뱅크머쉬룸이라는 괴인이 나오는 에피소드이다.[4] 즉, 슈퍼전대의 리메이크작인 파워레인저의 세계관에서는 파워레인저들은 실존하고 원작 본가인 슈퍼전대는 이들을 본떠 만든 작중작 TV프로로 연출했다.(…)[5] 원래 본가 쪽 팬들에게 미국판 파워레인저가 원판을 망치고 있다며 까이는 경우가 많다. 물론 존중하는 팬도 없는 건 아니다. 둘다 좋아하는 측도 있고. 애초에 이 에피소드도 오리지널이랑 너무 다르다며 비판하는 팬을 비판하는 느낌의 에피소드이기도 하고. 그리고 미국판 파워레인저 팬들이 본가를 까는 경우도 있는데 주로 본가 주제에(...) 미국판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떨어지는 효과음과 특수효과 퀄리티 때문인 경우가 많다. (물론 당시 제작자 토에이의 제작 환경은 열악했다.)게다가 미국에서는 슈퍼전대가 리메이크판인 파워레인저의 인지도 때문에 묻히는 경우가 많다. [6] 파워레인저 항목을 읽어 보면 알겠지만, 파워레인저는 슈퍼전대에 비해 개그전대가 거의 없는 편이다. 간혹 개그 에피소드가 중간 중간에 한둘 포함되긴 해도 작품 전체 분위기가 코미디로 점철된 작품은 거의 없는 게 특징.[7] 정확히는 파워레인저가 나오기 이전에 자막 방영한 특촬물들이나 그 리메이크작들.[8] 에피소드에서 일본판 그대로 나오는 것이 아니며 전부 영어 더빙으로 나오며 일본판 목소리에 익숙해진 이들에게는 좀 어색할 것이다. 애초에 미국에서 특촬물들을 수입할때 영어 더빙을 한 적이 없다.[7] 이전에 제작된 다른 일본산 특촬물들 리메이크를 생각하면 이질감이 크다.[9] 에피소드 4에서 자기 쌍둥이 형제가 닌자 스쿨을 다녔다고 언급한다. 그런데 제대로 마치지도 못했다고(...). 여담으로 그 닌자 스쿨이 바로 파워레인저 닌자스톰의 주역 레인저들이 다녔던 그곳이다.[10] 사실 호버 모드는 이든에게 걸린 투탕호켄의 저주를 풀기 위해 추가되었다. 투탕호켄의 저주를 풀 방법이 바로 하늘에서 그를 쓰려뜨려야 했기 때문.[11] 다이노 젬의 에너지를 사용해 전 세계에 자신과 같은 공룡인간화 레이저를 발사하는 계획. 이를 위해서 분리된 머서 박사를 죽이지 않고 그대로 기지에 생포해놓고서 트렌트에게 인질극을 벌였다.[12] 기지 안의 트렌트가 포탈을 조작해 레인저들을 기지가 있는 섬에 들여보냈고, 헤일리가 레이저 포대가 장착된 특수 트레일러로 공격했다. 이때 레인저들은 트렌트를 위해 다이노 젬을 전부 넘겨줬기 때문에 맨몸으로 싸워야 했다.[13] 이미 레인저로서 산전수전을 다 겪은 베테랑 토미마저 완력으로 밀릴 정도였다.[14] 그러나 이를 대가로 젬의 파워가 사라졌고 레인저들은 변신 능력을 잃게 된다.[15] 슈퍼 젤트랙스 모드라고 한다.[16] 설령 파워레인저들을 쓸어버리는 데 성공했어도 메소고그는 로서를 자신의 계획을 위한 발판으로 쓸 생각이었다. 즉 이들의 분란은 성공했든 말든 예고되었던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