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데모니움(소설)

덤프버전 :


Pandemonium



1. 개요
2. 주요 등장인물
3. 포베도그라드(일명 승리도시)
5. 판데모니움의 생물


1. 개요[편집]


워렌 페이가 프래그먼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 미국 기준으로 2013년 2월 출간하였다.
파일:external/www.warrenfahy.com/pan_coverx.jpg
헨더스 섬이 핵폭격에 의해 침몰한 이후를 다루며, 1950년대 스탈린의 명령에 의해 우랄 산맥 지하에 지어진 거대 지하도시 포베도그라드(Pobedograd)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2. 주요 등장인물[편집]





3. 포베도그라드(일명 승리도시)[편집]







4. 판데모니움[편집]



카지리스탄이라는 소설내 가상 국가에 위치한 카자르 산 지하 깊숙이 위치한 거대한 대공동으로 초대륙 라우라시아가 만들어질 때 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대공동의 크기는 100 킬로미터 그이상으로 보이며, 헨더스 섬과 마찬가지로 오랜세월 동안 외부와 고립된 탓에 독특한 생태계가 조성되어있다.

판데모니움의 원뜻이 복마전, 만마전인 만큼 이곳도 헨더스 섬 못지 않은 마경이 펼쳐진 곳이다.

첫 발견은 1950년 초반 소련인들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스탈린이 카자르 산 밑에 거대 지하도시를 건설하다가 우연히 발견된 것으로 추정된다.

헨더스 섬의 생물들처럼 밖으로 유출될 시 기존 생태계가 파괴될 정도는 아니지만, 판데모니움에 살고 잇는 생물군들도 인간에게는 굉장히 위험한 편에 속한다.



5. 판데모니움의 생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5:56:03에 나무위키 판데모니움(소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