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퍼포먼스 앙쥬
덤프버전 : (♥ 2)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스탠다드[편집]
1.1. 개요[편집]
1.2. 효과[편집]
1.3. 설명[편집]
Twinkle Melody에 수록된 V 시즌 앙쥬.
어택할때, 자신이든 상대든 리어가드 서클의 노멀 유닛을 패로 되돌리고 되돌린 장수에 따라 효과가 늘어나는 카드.
4장 이상 되돌리면 이매지너리 기프트 포스를 1개 얻고, 덱에서 1장 콜해서 4연타를 때릴 수 있다.
1.4. 수록 팩 일람[편집]
2. P 스탠다드[편집]
2.1. 개요[편집]
2.2. 설명[편집]
칠색의 가희에 수록된 버뮤다 트라이앵글의 G 유닛. 이름의 앙쥬(Ange)는 프랑스어로 천사, (품성 따위가) 고귀한(또는 완전한) 사람을 의미.
GB2 조건을 충족시킨 상태라면 기동 능력으로 1턴에 1번, 카블 2+G 블래스트로 뱅가드 서클을 제외한 모든 서클에 놓인 카드를 원하는 매수만큼 선택해 패로 되돌릴 수 있다. 즉 주박 서클에 주박 카드로서 놓여져있던 자신의 리어가드들을 패로 되돌려서 다시 쓸 수 있다는 것. 물론 이 카드의 진가는 자신 뿐 아니라 상대의 리어가드까지도 패 바운스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데 있다. 따라서 바운스시킨 카드 1장당 파워가 5000씩 오르는 이 카드의 자체 효과로 펌핑 가능한 최대 수치는 5만. 추가로 5장 이상 되돌렸을 경우 1장을 뽑고, 7장 이상 되돌린다면 드라이브 +1 되는 부가효과를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도 명칭지정이 없는 범용 초월이기에 어떤 덱에서든 주박 대책으로 1장씩 넣고 다니기 좋은 카드.
다만 패룡 스킬이 달려있지 않기 때문에 절가 한번에 막힐 수 있다는 것은 단점이며, 상대에게 최대 5장의 패를 확보할 기회를 줘서 상대의 가드를 더 강하게 만들어버리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더군다나 등장시 스킬 발동이 가능한 카드가 패로 되돌아간다면 상대에게 추가 어드벤티지를 제공하게 되는 셈.
상성적으로 봐서 자체적으로 리어가드 서클을 비울 수 있는 그랑블루, 타치카제, 페일 문과는 상성이 영 좋지 않다. 이 경우에는 다른 초월을 사용하는 게 이득.
버뮤다 트라이앵글 머리의 모양 등의 요소로 봤을 때, 앙쥬의 종족은 클리오네 머메이드인 듯 하다.(...)[2]
2.3. 설정[편집]
2.4. 수록 팩 일람[편집]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20:10:33에 나무위키 퍼펙트 퍼포먼스 앙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