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기 마츠야마

최근 편집일시 :

프로필
파일:external/cdn-ak.f.st-hatena.com/20120702124222.jpg}}}
이름
ペギー 松山(まつやま
현지화명
페기[1]
성별
여성
생일
12월 16일
연령
18세
주요 출연작
비밀전대 고레인저
인물 유형
조력자, 히로인
변신체
모모레인저
첫 등장
새빨간 태양! 무적의 고레인저
(비밀전대 고레인저 에피소드 1)
배우
코마키 리사[2]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Logo-goranger.png
비밀전대 고레인저 멤버 & 등장 전사

[ 펼치기 · 접기 ]




1. 소개
2. 작중 행적
2.1. 코믹스판
2.2. 특촬판
3. 기타
4. 오프닝 소개 장면
5. 같이 보기



1. 소개[편집]


"いいわね, いくわよ! (좋아요, 갑니다!)"[3]

비밀전대 고레인저의 등장인물이자 슈퍼전대 시리즈 최초의 핑크 전사이다. 그리고 슈퍼전대 최초의 홍일점이자 여성 캐릭터이며, 모든 슈퍼전대 히로인들의 어머니라고도 할 수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코믹스판[편집]




2.2. 특촬판[편집]


고레인저의 홍일점으로 12월 16일 태생, 극중 연령은 18세. 아버지가 스위스인, 어머니가 일본인인 혼혈이며 동생이 있다. 격투 능력은 일반 이글 대원을 능가하고 유도 유단자이다. 긴 다리로 뻗는 하이킥이 매력적인 멤버.

과거에는 이글 홋카이도 지부의 화학 분석반에 소속되어 폭약을 연구를 하고 있었지만, 가면군단의 습격에 의해 지부가 전멸하고 홋카이도 지부에서 유일한 생존자가 되어 고레인저에 배속이 된다. 홋카이도 지부의 상관이었던 다이고 지로와는 연인 사이였지만, 다이고 지로는 전사했다. 이를 이용한 괴인의 모략에 넘어가기도 했다.

약한 자에게는 상냥하지만, 품위있는 성격의 소유자로 덜렁대고 흥분을 일삼는 오이와아스카를 제어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아스카에겐 누나같은 존재이다.

무기 개발과 폭발물 처리 전문가로서 어떠한 타입의 폭탄도 간단하게 분해, 조립할 수 있으며 시한 폭탄의 해체가 특기이다. 헬멧 옆에 붙어있는 귀걸이 폭탄[4]이나 고레인저 허리케인을 그녀가 개발했다.

특히 변장 기술도 뛰어나 빗질 한 번에 헤어 스타일이 바뀌는 등 첩보 업무도 뛰어난 편. 여성과 관련된 사건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파견 임무에도 참여한다.

파일:갇힌 페기.jpg
4화에서는 적에게 속아서 감옥에 갇히고 적군이 될 뻔했다.

10화에서는 기둥에 묶여있다가 동료들이 구해준다

57화에서는 맞선을 보기도 했는데 그 맞선남이 훗날 38번째 슈퍼전대 시리즈 열차전대 토큐저의 사령관 캐릭터 차장을 맡은 세키네 츠토무다. 이 에피소드는 덴지맨이나 쥬레인저, 고카이저 등 여러 작품에서 등장한 히로인 변장 에피소드의 원조로 페기의 다섯가지의 코스프레를 볼 수 있다. 여담으로 배우인 코마키 리사가 가장 좋아하는 에피소드.[5]

3. 기타[편집]


모든 슈퍼전대 여성 멤버들의 어머니 같은 존재이다. 여아로부터 동경의 대상이였던 캐릭터이며 현재에도 일본 내 히로인 캐릭터 인기 투표가 실시되면 매번 상위권 랭킹에 올라오고있다. 방영 당시엔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로부터도 큰 인기를 얻어 1일 경찰서장[6]이 되거나 1976년 이노키 대 알리의 이종 격투 경기 시합에서 알리에게 일본 여성을 대표하여 꽃다발을 증정하기도. 배우인 코마키 리사는 아버지로부터 큰 자랑거리가 되어 아버지 친구들 모임에 불려가기도 했으며 친정에서 사인을 많이 부탁받았으니 보내달라고 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한다.

비밀전대 고레인저의 출연의 경위는 매니저에 의한 것이었고 대본을 볼 때까지 자신이 변신하는 역이란 것을 전혀 몰랐다고 한다. 본작의 007역인 카누마 에리와 함께 레귤러라는 것은 알려졌지만, 자신이 5명 중 1명이라고는 생각치 못했고 정말 아무것도 모른 채 촬영 스튜디오에 들어갔다고 한다.

파일:28E7B526-1E30-4DB8-AE02-A50F69EF2EE6.jpg

모모레인저로 선정된 것은 페기 역 배우 선정 시 다리를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이 최대의 조건이었으며, 언제나 미니 스커트, 짧은 원피스 차림이었던 코마키의 사진을 소속 사무소에서 보냈던 것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히라야마 토오루 프로듀서와 대면 시 "생각보다 너무 통통한거 아니냐"란 말을 듣자 위의 사진과 같은 클래식 발레로 단련한 Y자 밸런스를 선보였더니 이에 놀란 히라야마가 한방에 합격 통보를 내렸다고 한다.

당시 액션을 좋아해 액션 장면도 스스로 연기했으며 시간이 있을 때는 고레인저 슈트 액터를 담당하고 있던 오노 검우회나 JAC에서 연습했다고 한다. 당시 액션을 배울 땐 "오늘은 어떤 액션을 배울까?"하고 매일매일이 설레고 즐거웠다고 하며 그 경험을 살려 훗날 미스 아메리카의 슈트 액팅에 도전해 훌륭한 액션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슈트 액터로 활약하던 도중 체온이 떨어져 건강 컨디션이 무너졌고 후에 강판된다. 25화에서는 액션 여배우 역으로 특별 출연을 하기도 했다.

미스 아메리카의 슈트 액터이외에도 1대 미스 아메리카인 다이안 마틴의 성우를 맡았다. 성우까지 맡은 이유는 다이안 마틴 역의 배우가 일본어가 굉장히 서툴기 때문에 거의 연기를 할 수가 없어서였다고 한다.

여담으로 원래 제작진은 코마키 리사에게 미스 아메리카 역을 맡기려고 했지만 거절했다고 한다. 이유는 당시 모모레인저의 역을 하며 허벅지나 핫팬츠 등 섹스 어필이 너무 강하게 되어[7] 성접대 등의 유혹을 너무 많이 받다 보니 그에 너무 진절머리가 나서 역할을 아예 거절했다는 설이 있다.[8]

트레이드 마크인 귀걸이 폭탄을 던지는 것은 대사 쪽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미쳐 날뛰는 번개의 셸미가 사용하는 초필살기인 숙명-환영-심차, 모션 쪽이 레오나 하이데른이 사용하는 필살기인 이어링 폭탄으로 패러디된다.

4. 오프닝 소개 장면[편집]


<페기 마츠야마>
오프닝 소개 장면

1 ~ 42화
43 ~ 55화
56 ~ 84화

파일:모모 레인저 오프닝 2.gif
파일:모모 레인저 오프닝 3.gif

5. 같이 보기[편집]





슈퍼전대 시리즈의 히로인

[ 펼치기 · 접기 ]
1대
2대
3대
4대
5대
페기 마츠야마
카렌 미즈키
다이안 마틴
나기사 마리아
모모이 아키라
-
6대
7대
8대
9대
10대
모모조노 미키
(양유정)
타치바나 레이
코이즈미 미카(김은경)
야부키 준(이혜영)
카츠라기 히카루(최윤희)
나기사 사야카(장영미)
츠바사 마이(이주연)
사라

11대
12대
13대
14대
15대
하루카(김경아)
모모코(이은진)
미사키 메구미
(박민희)
모리카와 하루나
(유미나)
호시카와 카즈미
호시카와 레미
로쿠메이칸 카오리
하야사카 아코
16대
17대
18대
19대
20대
메이
천풍성 린
츠루히메
니죠 쥬리
마루오 모모
시노하라 나츠미
야가미 요우코
21대
22대
23대
24대
25대
죠가사키 치사토
이마무라 미쿠
사야
타츠미 마츠리
유리
타이가 사에
(미니)
26대
27대
28대
29대
30대
노노 나나미
이츠키 란루
(루란)
레이몬 마리카(재스민)
코도우 코우메(유리카)
오즈 우라라(오즈 미호)
오즈 호우카(오즈 루시)
마미야 나츠키(하나)
니시호리 사쿠라(유미)
31대
32대
33대
34대
35대
우자키 란
로야마 사키(써니)
스토 미우(미우)
시라이시 마코
하나오리 코토하
에리
모네
루카 밀피
아임 드 파미유
36대
37대
38대
39대
40대
우사미 요코
(라비)
아미 유즈키
(유아미)
미오(장미)
카구라(공주)
이가사키 후우카(이꽃비)
모모치 카스미(백노을)
세라
아무
41대
42대
43대
44대
45대
하미
랩터 283
하야미 우미카(서은하)
묘진 츠카사(한주아)
아스나
(지나)
하야미 세나
오오하루 사요
마지느
(매직)
46대
47대



키토 하루카(도가비)
히메노 란
리타 카니스카



번외
아키바레인저
아오야기 미츠키이와시미즈 루나
모에기 유메리아
다이노포스 브레이브
윤도희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주인공 /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 /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번외 전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5:18:14에 나무위키 페기 마츠야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워레인저 퍼팩트 대백과 한정[2] 생년월일은 1951년 1월 14일. 현재는 일본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손주를 2명 둔 할머니가 되었다.[3] 귀걸이 폭탄을 던질 때 하는 대사다. 한번은 흑십자군의 가면 괴인이 모모레인저 목소리로 이 대사를 따라했다.[4] 모모 폭탄, 핑크 폭탄이라고도 불린다.[5] 당시 신부로도 변장해 웨딩 드레스를 입는데 이게 생에 처음이자 마지막 웨딩 드레스라고 한다. 정작 본인이 결혼할 때는 식을 올리지 않아 웨딩 드레스를 입어본 적이 없다고..[6] 일본에는 유명 여성 연예인이 1일 경찰서장을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7] 거기다 만화판에서도 모모레인저는 서비스신을 맡아서 노출이 잦았던 편.[8] 미스 아메리카의 경우 변신 복장부터가 레오타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