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4 the Golden ANIMATION/주제가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페르소나 4 the Golden ANIMATION

2. 기타 삽입곡
3.1. Next Chance to Move on
3.2. Dazzling Smile


1. 오프닝엔딩[편집]



오프닝 테마
제목
「Next Chance to Move on」
작사
Benjamin Franklin
작곡/편곡
메구로 쇼지
노래
히라타 시호코

1화 오프닝은 게임판인 페르소나 4 더 골든의 오프닝 'Shadow World'로 대체되었고, 'Next Chance to Move on'은 1화 엔딩으로 나왔으며, 2화부터는 'Next Chance to Move on'이 오프닝으로 사용되었다. 페르소나 4 the ANIMATION 때도 1화는 게임 오프닝인 'Pursuing My True Self'를 썼던 걸 생각해보면 비슷한 패턴인 듯 하다.
여러모로 P4G의 오프닝을 오마쥬한 느낌. 등장인물이 차례차례 이름과 함께 나오는 장면이 특히 그렇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오프닝에서 각 캐릭터들의 모습은 P4G 게임 표지에 나왔던 그림이다.
8화에선 전작 P4A의 2쿨 오프닝이었던 'Key Plus Words'를 사용했다. 로고만 바꿔서.


엔딩 테마
제목
「Dazzling Smile」
작사
코바야시 텟페이 [1]
작곡/편곡
메구로 쇼지
노래
히라타 시호코/하나자와 카나(#11)

4화 부터 엔딩 마지막 부분[2]이 바뀐다. 그리고 7화에서 마리의 기억이 빈 곳 없이 모두 채워지나, 8화에서는 다시 모든 스크린이 꺼져버린다.[3] 특히 8화 엔딩은 안개가 아니라 심한 노이즈로 인해 처음부터 끝까지 굉장히 탁하며[4] 이때 마리외에 그 누구도 나오지 않는다.
인트로가 진 삼국무쌍의 호로관의 여포스러운게 함정
10화는 쿠스미노오오카미에게 일행이 모두 쓰러져 버린 탓에 엔딩이 나오지 않고 모든 사람의 혼의 노래와 함께 게임오버 화면이 나온다.
11화에서 드디어 마리 본인 성우인 하나자와 카나가 부르는 버전이 엔딩으로 나왔다.

마지막화인 12화에선 기존의 엔딩 영상이 나오지 않고, 후일담 장면이 진행될 때 배경음악으로 P4의 엔딩곡 'Never More'이 삽입되었다.


2. 기타 삽입곡[편집]



Ying Yang - 코바야시 테츠야 작곡
나루카미 유우아다치 토오루의 대결 구도로 그려진 곡이다. Lotus Juice의 변화무쌍한 랩이 감상 요소.

2014년 9월 10일 발매된 Persona4 the Golden ANIMATION Special Arrange CD에 Next Chance to Move On, Dazzling Smile, Time To Make History, 기억의 special mix가 수록되었다. 어레인지는 코바야시 테츠야, 코니시 토시키 등이 담당.


3. 페르소나 4 댄싱 올 나이트에서[편집]



3.1. Next Chance to Move on[편집]



올 나이트 킹 크레이지 리플레이
Next Chance to Move on
bpm
136
난이도
EASY
NORMAL
HARD
ALL NIGHT
★3
★9
★15
★20
프리댄스 모드 해금 조건
유료 DLC


3.2. Dazzling Smile[편집]



올 나이트 킹 크레이지 리플레이
Dazzling Smile
bpm
170
난이도
EASY
NORMAL
HARD
ALL NIGHT
★2
★7
★15
★20
프리댄스 모드 해금 조건
유료 DLC

하나자와 카나가 부른 버전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9:45:53에 나무위키 페르소나 4 the Golden ANIMATION/주제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틀라스 소속의 프로그래머이자 작사가. 'Heaven' 등의 작사에도 참여한 바 있다.[2] 마리의 뒤쪽 스테이지 화면. 3화까지는 백지였으나 4화부터 마리의 기억으로 채워진다.[3] 이전 화처럼 백색 스크린이 아닌 완전히 전원이 꺼져버린 듯이 검은 화면이다.[4] 지금까지의 엔딩 장면과 비교해 봐도 그래픽 문제가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엔딩 전체가 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