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마지카 윌리스타

덤프버전 :

윌리스타 관련 틀
[ 펼치기 · 접기 ]




1. 개요
2. 효과
3. 설명
4. 수록 팩 일람




1. 개요[편집]


파일:dss05_013.png
파일:dss05_074.png
RRR
FFR

2. 효과[편집]


한글판 명칭
페스티마지카 윌리스타
일본판 명칭
輝き満ちる光彩(フェスティマジカ ウィリスタ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국가
종족
크리티컬
3(트윈 드라이브!!)
13000
-
리리컬 모나스테리오
휴먼
1
페르소나 라이드
드레스업 - 「프리즈마지카 윌리스타(파이트 중, 지정 카드와 같은 이름으로도 취급한다)
【자동】 : 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때, 【코스트】[패를 1장 버림]으로, 자신의, 소울이나 드롭에서 보석 카드를 1장 선택하여, 패에 넣는다.
【기동】【뱅가드 서클】 【턴1회】 : 【코스트】[보석 카드를 【소울 블래스트】(1)]하는 것으로, 이 코스트로 【소울 블래스트】된 카드의 카드 이름에 따라 이해를 전부 실행한다.
· 애버라스팅 사파이어 - 자신의 덱을 위에서 5장 보고, 유닛 카드를 2장까지 선택하여,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덱을 셔플한다.
· 트루하티드 루비 - 그 턴 중, 이 유닛의 파워+15000.
『오늘도, 내가 가장 빛날 보일 거니까!』

3. 설명[편집]


페스티벌 부스터 2023에 수록된 새로운 윌리스타.

드레스업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드레스업 능력이란 게임 중 추가로 카드의 이름을 갖는 영속 능력이다. '드레스업 - (명칭)'은 '【영속】 : 게임 중 이 카드는 (명칭)과 동명의 카드로도 취급한다.' 를 의미하고, 모든 영역에서 유효한다. 따라서 기존의 뱅가드 위에 이 카드를 라이드 하든, 이 카드 에 기존 뱅가드가 라이드를 하든 페르소나 라이드가 발동한다.

기존 뱅가드가 가지고 있던 보석 오더의 소울 블래스트 효과[1]가 일신되었다. 루비의 소울 블래스트 효과는 파워는 그대로에 인터셉트 불가가 사라져 다소 약해진 감이 있지만 사파이어의 소울 블래스트 효과의 단점이었던 5장 중 콜한 유닛 이외의 나머지 카드를 버려야했던 점이 개선되어 덱에서 유닛 카드만 빼내 트리거 비율을 늘리는, 소위 말하는 '덱 압축'이 용이해졌다. 뱅가드의 등장시마다 드롭이나 소울의 보석 오더를 회수할 수 있어진 덕에 기믹의 재현성도 상승했다.

거기에 더해 기존의 루비, 사파이어 오더를 합친 신규 보석오더 크로싱 일루미레이즈의 자체 성능, 신규 페르소나 싸이클 카드인 바르슈블랑와의 궁합, 필드 복구의 용이성[2] 등 여러 장점이 겹친 끝에 출시 직후부터 1티어권에 머물며 당시 메타를 지배하고 있던 간데바에 대한 대항마로 급부상했다. 원본 뱅가드가 출시 이후 줄곧 리리컬 최약체 취급을 받던 걸 생각하면 그야말로 대기만성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과도한 어드밴티지 수급량과 타점의 증가량, 5타의 포텐셜 때문에 덱파워가 너무 강한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고, 부시로드도 주시중이라고 말이 나온 만큼 2023년 4분기 파이터즈 룰로 제제를 가할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며, 그 결과 결국 4분기 파룰에서 페르소나 사이클 카드인 바르슈블랑이 엘리비라와 종제를 먹었다. 어드밴티지 수급의 핵심인 엘리비라를 포기하기 힘든 윌리스타인 만큼, 초반에 라이드 코스트를 아낄수 있어 안정성에 기여하던 바르슈블랑의 부재는 초반 빌드 및 페르소나 라이드 이후 턴에 타격을 줄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4.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페스티벌 부스터 2023
D-SS05/013
RR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페스티벌 부스터 2023
D-SS05/FFR09
FF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페스티벌 부스터 2023
D-SS04/013KR
RRR
한국
한국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16:44:32에 나무위키 페스티마지카 윌리스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루비를 소울 블래스트하여 파워 15000 추가 및 인터셉트 불가, 사파이어를 소울 블래스트하여 덱을 5장 본 후 2장까지 콜, 나머지를 버림.[2] 유이카, 오필리아를 이용해 때릴 거 다 때려두고 스킬로 다시 패로 돌아가는 것으로 공공의 적 간데바에 대항이 가능하며, 더군다나 패에 옵트가 잡혀도 오필리아의 능력으로 다시 덱으로 돌리는 등 다른 덱이 보면 눈이 휘둥그레질 설계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