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덤프버전 :



이 문서는 나무위키의 이 토론에서 낚시 삽입 금지(으)로 합의되었습니다.
타 위키에서의 합의내용이 더위키에서 강제되지는 않지만 문서를 편집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요
2. 원본
3. 유행
3.1. 예시
4. 기타


1. 개요[편집]


매너방위대에 나오는 명대사.


2. 원본[편집]


아래는 해당 장면만 편집한 영상이다. 싸움도 못하는 1호기가 허세를 부리며 적들에게 현피를 신청했다가 털리자 변신하는 척하면서 도망치는 상황이다. 참고로 대사가 나오는 상황은 원작 초신성 플래시맨에서 수전사 더 지라이카와의 싸움에서 레드 플래시가 지뢰 폭탄 사이로 아이들을 구하러 뛰어가는 장면이다.


풀영상

1호기: 변신이다! 후뢰시! 맨!

레이 원더: 옷 갈아입는 게 변신이냐!

1호기: (살인의 추억 배경음)[1]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대사를 하며 도망간다.)[2]

레이 원더: 으윽! 또 도망가다니!



3. 유행[편집]


사실은 이럴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 상황이나, 거짓 행동과 대사로 상대를 속여 엿 먹인 후 이제 진실을 밝혀도 되는 상황에서 사용된다. 꼭 의도한 것이 아니었더라도 일이 잘 돌아가는 것 같다가 한순간 사태가 바뀌어도 사용할 수 있다.


3.1. 예시[편집]


수능 끝난 고3: 야호 수능 끝났다! 이제 놀아도 돼!

대학, 군대(현역병, 보충역 판정 예정인 남성만), 취직, 직장생활: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3]


말년병장: 내일이면 전역이군! 이제 이 지긋지긋한 군대와는 인연 끝이다!

예비군, 민방위: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사실 군대와의 인연을 끝내는건 전역이 아닌 퇴역이다.


학부모: 아이들은 명문대에 들어간다니까 매우 기쁜 마음으로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아이들: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학생: 학교 끝났으니 놀아야지~

학원, 야자: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경기도: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4]

코로나: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5]


충주시: 태풍이 시를 관통해서 지나가니까 피해가 어마어마 하겠지?

솔릭: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6]


제다이, 클론 트루퍼: 그리버스가 죽었다! 전쟁도 곧 끝나겠지?

팰퍼틴: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신 공화국: 이제 제국은 영원히 재기하지 뭇하겠지?

퍼스트 오더: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여러분 이거 다~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제이 우소: 너 나가!,그럼 나도 나갈 테니까(And I'm out too). [7]


KBO 준플레이오프/1997년 직후 쌍방울 레이더스 팬: 이번에도 가을야구 오자마자 바로 떨어졌네... 그래도 2연속으로 가을야구에 올랐으니, 우리도 곧 우승할 수 있겠지?

대한민국 경제: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2004년 한국시리즈 직후 현대 유니콘스 팬: 인기도 없고, 모기업도 개판이고, 구단주가 돌아가셔도 우승이라고? 만세! 최강 현대 왕조여! 영원하라!

현대그룹: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8]


이외에, 삼국전투기 합비신성전투3에서 패러디되었다. 위나라장특오나라제갈각을 상대로 이와 유사한 전술을 쓴 전적이 있어서[9] 레드 플래시로 패러디되었다.


4. 기타[편집]




  • 나무위키의 전신 엔하위키시절부터 무분별하게 사용되어 문제되는 표현이었으며, 타 사이트 등지에서 必要韓紙,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와 같이 위키 특유의 유머로 인식된다. 2010년대 후반부터 지나친 유머성이라는 인식이 커져 남발되는 경우는 거의 없어졌으며, 기존 남발되던 문서도 대부분 수정되었다. 다만 여전히 역링크를 보면 2000개가 넘는 문서에 이 표현이 있다.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 영어에서 비슷한 어감의 단어로는 "Sike!"가 있다.[10]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22:51:32에 나무위키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살인의 추억 OST <얼굴들>이지만, 대부분 스펀지의 초고속 카메라 BGM으로 알고 있는 그 곡이다. 1호기가 도망가는 장면이 슬로우모션인지라 이 배경음을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2] 발음은 '쀄'이크다 이 병신들아!로, 표준 표기인 '페이크'보다는 원 발음을 살린 드립 형태의 표현 '훼이크'에 더 가깝다.[3] 그런데 서술된 것들은 군대만 제외하면 필수가 아니며, 대학이나 취직, 직장생활도 의무가 아니다. 먹고 사는 데 크게 지장은 있겠지만 그리고 군대도 중증의 병이 있어 면제되거나, 다른 나라로 이민을 가 버리거나, 징병되기 전 사망해 버리면 안 갈 수도 있다.(..)[4] 이쪽은 야자강제가 폐지되었다.[5] 이쪽도 희대의 전염병이 퍼져 야자가 사라졌다.[6] 실제로 솔릭이 충주를 관통해서 지나갔음에도 비만 조금오고 말았다...[7] 이 대사를 하면서 자신의족장에게 슈퍼 킥으로 날린다.[8] 저때 이후 현대는 2006년에 현대 유니콘스에 대한 지원을 끊었고, 이후 2007년에 KBO에게 위탁운영되면서 시즌을 보냈다가 2008년에 우리 히어로즈해체 후 재창단되며 삼청태현의 계보가 끊어졌다.[9] 대략 자신의 성이 공격을 받은지 90여 일이 지났는데 위나라 법에 '100일 동안 아무런 지원을 받지 못한 장수가 적국에 항복해도 가솔들에게 죄를 묻지 않는다'며 며칠의 시간만 달라고 해놓고 그 시간 동안 제갈각이 이끄는 오군의 눈을 피해 몰래 무너진 성벽 곳곳을 이중으로 보수했다.당연히 제갈각은 속은걸 알고 빡쳐서 길길이 날뛰며 맹렬히 공격했으나 끝내 실패하고 결국 퇴각했다.[10] 번역하면 "걸렸구나!" 아니면 "속았지롱!"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