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까임권

덤프버전 :



이 문서는 나무위키의 이 토론에서 예시 작성 금지(으)로 합의되었습니다.
타 위키에서의 합의내용이 더위키에서 강제되지는 않지만 문서를 편집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요
2. 설명
2.1. 단어의 문제점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까임방지권평생까임권

사회 통념상 심각한 사고나 범죄 행위를 했기 때문에 평생동안 비판을 받으며 사회에서 나쁜 평가를 받게 되는 것을 뜻한다. 반댓말은 위에 써있듯 까임방지권. 영구까임권이라고도 불리기도 하지만 어감이 이쪽이 더 좋은 관계로 그냥 평생까임권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네티즌들이 행실이 나쁜 사람이 지속적으로 까이는 것을 보고 마치 단체적 사적제재와 같다며 생긴 별칭이다. 인간 관악기 등과 일맥상통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이 쪽은 조금 더 가볍고 유쾌한 느낌이 강하다.

2. 설명[편집]


콩은 까야 제맛처럼 농담삼아 까는 경우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어지간한 사고, 특히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단순한 사고만 칠 경우[1] 평생까임권을 받기 힘들다. 따라서 범죄자들 중에서도 흉악 범죄를 저지른 경우에만 대부분 평생까임권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심각한 경우에는 사후에도 까이는 경우가 많다. 사후에도 악인들은 '~의 대명사' 등의 호칭이 붙는 것을 보면 평생까임권이 아닌 사후까임권으로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이 예시에 해당되는게 을사오적, 정미칠적, 아돌프 히틀러, 아기 돼지 삼형제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이완용 같은그리고 이완용은 을사오적이자 정미칠적이다 자국은 물론 더 나아가 전세계에 중대해악을 저지른 자들이다.[2] 고인을 욕하는 건 고인모독이라 금기시 되는데 죽어서도 까이는 사람들은 그만큼 생전에 저지른 악행이 크기 때문이다.

2.1. 단어의 문제점[편집]


'권'은 권리를 의미하고,권리는 해도 된다는거지 해야만 하는것은 아니라고 해석되니 '권'보다는 선택이 아닌 필수를 뜻하는 '의무'를 붙여 '영구까임 의무'로 쓰는게 더 적절하다.
단,인터넷 속어로서는 영까권이 더 널리 쓰인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22:14:35에 나무위키 평생까임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건의 피의자로 조사받고 무혐의, 기소유예처분, 또는 재판에서 무죄판결을 받는 자는 평생까임권을 받기 힘들거나 불가능하다.[2] 앞의 둘은 나라를 팔아먹어 35년 동안 타국의 지배를 받게 한 매국노들이고, 히틀러는 특정 민족 집단을 싸그리 없애버릴 뻔한 독재자이자 전범이며, 김씨 삼부자는 사상 하나 때문에 조국을 위협하는 희대의 막장국가를 만들어세워 그 나라의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어 굶어죽이는 것도 모자라 심지어 중국과 러시아의 비호 아래 한반도 정세는 물론 세계 정세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세계 최악의 독재자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