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사

덤프버전 :


1.1. 게임에서
2. 吠舍
3. 弊舍/敝舍
4. 敝屣
5. 廢寺
6. 廢嗣
7. 弊社/敝社


1. [편집]


짐승이나 어패류가 갑자기 죽음. 급격한 기온 변화나 병균 감염으로 소, 오리, 물고기, 조개 따위가 죽는 것을 이른다. 자연재해나 전염병이 돌면 상당히 많은 가축들이 폐사하기 때문에 가축주들은 심한 금전적 손실을 입는다. 어패류들의 갑작스런 폐사가 발생할 경우에는 근처의 환경오염을 의심하기도 한다.

1.1. 게임에서[편집]


뉴비들이 높은 진입장벽을 이기지 못하고 게임을 접는 행위를 폐사라고 하기도 한다. 여기서의 진입장벽은 일반적으로 RPG류의 게임에서의 강화 등 성장요소에 필요한 재화를 모으지 못해 성장에 대한 의욕이 떨어져 접거나, 스토리가 너무 진부하거나 재미가 없어서 스토리를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아 접는 경우도 많다. 단순 흥미가 없어서 게임을 접는 것과는 다르며, 꼬접과도 비슷하지만 다르다. 폐사가 집중적으로 일어나는 구간이나 요소[1]뉴비절단기라고도 불린다.

의미가 확장되어 게임뿐만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뉴비에 적용 가능하다. 하꼬 스트리머, 무명 작가, 헬스 초보 등.

2. 吠舍[편집]


'바이샤'의 음역어.


3. 弊舍/敝舍[편집]


자기 집을 낮춰서 이르는 말. 이 단어에 쓰인 한자 弊는 '폐를 끼치다'에서의 폐로, 갑자기 죽는다는 뜻의 斃와는 의미가 다르다.


4. 敝屣[편집]


헌 신.


5. 廢寺[편집]


폐하여져 승려가 없는 절(불교).

감은사지, 미륵사지처럼 '~사지(寺址)'로 끝나는 유적지들이 바로 폐사지다.


6. 廢嗣[편집]


대를 이을 아들에게서 그 자격을 없앰.


7. 弊社/敝社[편집]


말하는 이가 자기 회사를 낮추어 이르는 말. 높여 부르는 '귀사', 평의어인 '당사'가 있다. 일본식 표현이기에 국내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23:19:35에 나무위키 폐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흔히 사용되는 강화 시스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