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비더 티아라

덤프버전 :

포 비더 티아라

파일:Po_Bidau_Tiara.webp

해외 이름
Po Bidau Tiara
종족 성별
인간 여성
머리, 눈, 피부색
금발 / 금안 / 살구빛 피부
포지션
파도잡이
등장
3부 138화
가족 관계
포 비더 구스트앙 (아버지)
1. 개요
2. 특징
2.1. 성격 및 인간 관계
2.2. 실력
2.2.1. 기술
3. 작중 행적
4.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신의 탑등장인물.


2. 특징[편집]


엔 자하드 사건 이후 포 비더 가문에서 유일하게 자하드의 공주 자리를 제안받았음에도 이를 거절했다. 이 일로 말미암아 "포 비더 가문의 공주"라고 불리게 되었다.

2.1. 성격 및 인간 관계[편집]


그녀의 성격은 단 한마디로 ... 미치광이... 라고 들었다.

3부 138화, 쿤 아게로 아그니스


포 비더 가문의 미치광이로 유명한 인물. 인권이란게 존재하지 않는 신의 탑 세계관이지만, 최소한 사람을 죽일 때는 그만한 살의를 갖고 행동할 때가 많다. 하지만 그녀는 그저 장애물 치운다는 듯이 도륙을 낸다.

다른 인물들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 쿤 아게로 아그니스: 아버지의 명령으로 인한 임시 동료인 관계. 다만 태클이 자주 건다고 태클맨이라고 부른다.

  • 라크 레크레이셔: 임시 동료인 쿤의 동료로 쿤과 다르게 죽이 척척 잘맞는 모습을 보인다.

  • 하 유리 자하드: 목표인 밤을 놓고 적대하는 사이. 책을 찢어놓으려고 하는 야만인 취급한다.

2.2. 실력[편집]


알아...!! 아니, 10가문 출신이면 모르는 게 더 이상한 사람이잖아!

3부 138화, 쿤 아게로 아그니스


가주님이라... 싸우게 되면 재미있겠지만... 죽겠죠.

3부 147화, 포 비더 티아라

10가문 출신이면 모르는게 이상할 정도로 아주 유명하고 잘 알려져 있으며 그 자하드의 공주를 제안받을 정도로 보아 굉장한 실력자다. 작중에선 하 유리 자하드를 시종일관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가주와 마주쳐도 분명 죽겠지만 싸울 수 있다는 것 자체에 기대감을 가지고 재미있겠다며 흥미를 보이기까지 했다.

겉모습만 보면 신수를 위주로 한 싸움을 할 것 같지만, 실제로 드러나는 모습을 보면 체술도 익힌 올라운더 타입에 가까우며, 접근전을 걸어오는 유리의 턱을 무릎으로 걷어찬다든가, 그 머리를 발로 찍어버린다든가 하는 상당히 유연한 싸움법을 선보였다.


2.2.1. 기술[편집]


  • 펜을 이용한 글의 힘
자신의 펜으로 책에 글[1]을 적으면 현실에 반영되어 이루어진다. 소재와 상황만 존재한다면 그 어떤 것이든 만들어낼 수 있다. 책 속에 들어갈 수 있는 능력을 스스로에게 부여해 호텔에 잠입하는 데 쓰였다. 또한, 어떤 공격도 통하지 않는 신수의 몸을 가진 인간이 되어 유리 자하드의 압축한 장미 신수를 맞고도 멀쩡한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다가 그에 필적하는 초고밀도의 신수를 4발이나 동시에 사용하는 능력을 부여하기도 했다.
능력의 근원은 책이 아니라 '펜'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초고밀도의 폭발하는 신수
어떤 제스처나 소리도 없이 응축시킨 신수를 폭발시킬 수 있다.[2] 로 포 비아 모함에 잠입했을 때 경비들이 아무것도 못한 채로 절단되어 죽을 정도로 강력하다.


3. 작중 행적[편집]


포 비더 구스트앙의 명령으로 쿤 아게로 아그니스 일행과 함께 밤을 구출하러 로 포 비아 가문의 모함으로 잠입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포 비더 모함 내 워프함 정거장에서 부호위장 포 비더 마테 하, 쿤, 라크와 함께 로 포 비아 모함 격납고로 잠입하게 된다.[3] 격납고에서 귀빈의 이동이 듀공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고[4] 관제실로 이동해[5] 운행 기록을 조회해 밤의 위치를 파악한다. 이후 듀공 사육소에서[6] 책의 능력을 이용해 책 속에 숨어들어가 호텔 앞까지 도착한다. 로 포 비아 잠잠이 일행을 저지하려고 하자 마테가 책을 외벽 사이로 떨어뜨려 호텔 안으로 들어오게 된다.

때마침 도착한 하 유리 자하드가 이동하려 할 때 책이 떨어져 유리의 눈에 들어오게 된다. 유리 자하드가 수상한 책을 찢어버리려고 하자 그녀는 다시 책에서 나와 유리를 발로 걷어차버린다.

4. 기타[편집]


  • 3부 시점에선 야생의 감이 상당히 무뎌딘 라크조차 티아라를 보자마자 엄청나게 위험한 느낌이 든다고 평했다. 원래 티아라의 평을 알고 있던 쿤도 더더욱 티아라를 경계하게 된다.

  • 3부 선연재분에서 밤을 잡으려고 하나, 어찌된 영문인지 2번씩이나 본인(티아라)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능력이 멋대로 발동되고, 밤에게도 자신(티아라)의 능력이 발현된 것을 보고 무척 당황했다.

[1] 글의 형식은 ~하게 되다. 마침.[2] 티끌처럼 잠깐 반짝였다가 톱니바퀴 형태로 폭발한다.[3] 포 비더 모함에 들어왔던 로 포 비아 지파장들을 전부 죽이고 홀란만 살아남게 된다. 홀란을 부유선에 태워 워프 게이트를 숨겨 함께 돌려보낸다. 이 때문에 잠입에 쉽게 성공할 수 있게 된다.[4] 로 포 비아 모함에 대해 잘 꿰고 있는 것으로 보아 내통자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5] 관제실로 가는 동안 경비들이 반응조차 하지 못하고 토막나버린다.[6] 듀공을 타지 않는 자는 침입자로 간주하기 때문에 반드시 듀공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2:13:36에 나무위키 포 비더 티아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