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이즌(치링치링 시크릿 쥬쥬)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외모
4. 능력
5. 여담


파일:포이즌 초기 컨셉 디자인.jpg

시즌 7 마지막에 투입되기 전 초기 디자인 모습이지만 8기 이후부터는 교복을 입고 첫 등장.



1. 개요[편집]


치링치링 시크릿 쥬쥬악역으로 8기~10기의 메인 빌런이자 9기~10기의 빌런.

7기 끝부분에 첫 등장했으며, 10기까지 쥬쥬 일행을 가로막다가 결국 마녀세계로 쫓겨나게 된다. 주특기는 얼음 마법과 독 마법인 독의 번개 마법[1]이며 나름 예쁜 외모를 가졌지만 머리는 좋지 않고 1차원적으로 생각하는 편.

2. 작중 행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치링치링 시크릿 쥬쥬/줄거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외모[편집]


악역이지만 예쁜 얼굴과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졌다. 목소리도 꽤 예쁘고 노래도 잘 불러서 아이비로 변신했을 때 쥬쥬 일행을 제치고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 키는 꽤 작은 편이어서 중간 정도인 쥬쥬보다도 작으며, 밴드 들 중에서 키가 제일 작은 샤샤와 비슷하다.


4. 능력[편집]


주 특기는 얼음[2]과 독 마법. 첫 등장했을 때는 어린 소녀의 이미지와 대조적으로 주변 벽과 바닥을 얼려버리며 강렬한 포스를 풍기며 첫 등장했지만 강력한 마녀라고 봐도 되는 게, 쥬쥬 일행 5명을 액자 속에 가두고, 메두사와 함께 동화나라를 돌로 만들고, 마녀 부활까지 갔을 정도인데 후에 나온 악당들도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다. 주문은 "아브라카다브라" 이다.


5. 여담[편집]


어린 소녀의 모습으로 씬 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으나 본격적으로 첫 등장하게 됐을 땐 쥬쥬 또래의 중학생 모습으로 나와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개과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는 완연한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외모와 성우 버프를 받아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은발의 아이돌로 변신한 아이비[3]로 나왔을 때는 주연들과 맞먹을 정도의 인기를 자랑했다. 그녀와 별개로 인성은 정말 좋지 않으며, 아이린을 흑화하게 만들어 보석드럼으로 조종도 했고 샤샤의 친구인 척 하면서 나중에 뒤통수친다거나, 쥬쥬가 왜 그랬냐고 따지자 반성은커녕 비웃는 걸 보면 인성문제가 여러모로 심각하지만 그 외에도 다른 사람의 고통을 보고도 좋아하는 등 인간성은 여러 모로 최악이며 심지어는 같은 마녀로 활동했던 블랙퀸과 동료마녀 메두사를 버리고 자신도 당할까봐 혼자만 도망치거나 자신이 스톤을 독차지하려고 자신의 부하인 다람이라는 스컹크 동물로 독 번개 마법으로 다치게 하는 경우들[4]도 있지만 이름의 뜻은 영어로 독을 의미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1:35:18에 나무위키 포이즌(치링치링 시크릿 쥬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0기 이후로 쥬쥬일행에게 크게 졌기 때문에 머리색이 하얗게 변했고 얼음 마법은 더 이상 쓸 수는 없지만 독 마법과 독 번개 마법능력은 남아있다.[2] 7기 마지막에 주로 사용했고 정확히 독 마법을 주로 쓴다.[3] 실제로는 식물 이름으로 아이비라는 이름이 있는데 실제로 독이 있지만 포이즌도 독이라는 이름의 뜻에서 지어진 듯하다.[4] 그 이후로는 로사가 구해준 뒤에는 포이즌의 부하를 그만두고 쥬쥬의 옥탑방에서는 평상시에 곰인형 룰루와 같이 곰인형 눈 붙이기를 도와주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