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

덤프버전 :


1. 영어 단어
3. 개의 품종
4. 프로그래밍 용어


1. 영어 단어[편집]


Pointer /ˈpɔɪntə/

  1. 무언가를 가리키는 것 또는 가리키는 데 사용되는 물건.
  2. 측정 장치 따위의 눈금을 가리키는 송곳 모양의 부품.
  3. , 약간의 충고.

2. 레이저 포인터[편집]


레이저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가리키는 용도로 쓰는 물건. 주로 실내 수업 및 발표, 천문대 등에서 사용된다.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레이저 포인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개의 품종[편집]


파일:pointerpuppy.jpg

품종 중 하나.

스페인이 원산지인 사냥개이며 이후 잉글리시 포인터, 저먼 포인터[1], 스패니쉬 포인터 등으로 개량되었다.

총을 든 사냥꾼과 팀을 이뤄 새를 사냥하는 조렵견이다.

새를 포착하면 가만히 멈춰서서 앞다리 한쪽을 구부려 올리고 포인팅(Pointing)을 해서 위치를 알려준다. 앞다리 한쪽을 들고 남은 세 다리로 버티며 무슨 전진무의탁 자세 마냥 앞으로 쓰러진 듯 버티고 서는 자세다.

파일:pointer3.jpg

파일:pointer4.jpg

파일:pointer5.jpg

파일:pointing.jpg

사냥꾼에게 사냥감의 위치를 알려주기 위해 가리키기(pointing) 때문에 포인터(Pointer)라는 이름이 붙었다. 총을 맞은 사냥감을 물어오는 것도 역할 중 하나이다.

수컷은 성체가 60~70cm에 25~34kg, 암컷은 58~66cm, 20~30kg 정도의 대형견이다. 본래 가지고 있는(목, 다리가 길고 우아한 곡선의) 몸 형태 뿐만 아니라 서있는 모습, 움직이는 행동, 앉아있는 모습에서도 적당히 힘이 있으나 꼿꼿하고 우아한 특징이 있다. 옆에서 서있는 모습을 보면 몸 형태가 h 모양이다. (국내 의류 브랜드 헤지스의 마스코트가 포인터인데 헤지스의 h모양을 본뜬 듯하다.) 모색은 잉글리시(영국) 포인터는 블랙&화이트, 오렌지&화이트가 보이고, 저먼(독일) 포인터는 블랙, 회색과 화이트 색이 섞여있다. 단모종으로 추위를 쉽게 타서 보온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이해가 부족한 주인들은 대형견이 크다(크다=튼튼하다?)는 이유로 야외에서 무심히 묶어두고 키우는데, 특히 포인터 중에서 얼어 죽는 개들이 많다고 한다.

공격성이 낮고 짖음도 거의 없는 순한 성격이라 아이들과도 잘 어울려 주고 다른 개와 같이 키우는 것도 쉽다. 그리고 덩치에 안 맞게 겁도 많다. 작은 강아지가 짖으면 무서워 한다 거나... 아래는 포인터 성격을 보여주는 컷.

파일:pointer6.jpg

모든 유년기의 개들과 같이 어릴 때는 힘을 소모 시켜 주기 위해 적절히 운동을 시켜주는 것이 필수이다. 실내에서도 유순하여 키우기 무난하다. 평균 수명은 12~15년 정도. 처음 본 사람이나 개에게도 공격성을 보이지 않고 짖는 일이 적어 반려견으로도 많이 키우며 경비견으로서도 좋다.


4. 프로그래밍 용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C(프로그래밍 언어)/포인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0:57:10에 나무위키 포인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저먼 포인터는 털의 종류인 쇼트헤어드와 와이어헤어드로 또다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