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반란

덤프버전 :




1. 개요
2. 배경
3. 등장인물
4. 여담


1. 개요[편집]


일베저장소에서 총 16화로 완결된 포켓몬스터 2차 창작 만화. 작가는 고래의 눈.[1] 링크[2]

본 작품의 작가는 일베에서 주기적으로 개그 단편만화를 업로드 해왔으며 장편은 이번 작이 처음이다. 장난스러운 그림체와는 달리 튼튼하고 진중한 스토리와 긴장감, 그리고 반전성으로 큰 인기를 끌며 모든 화가 최소 1500 추천을 얻었고, 마지막화는 무려 4000 추천을 넘겼다.


2. 배경[편집]


인간 사회는 폭력적 억압에 반발한 포켓몬들에 의해 전복되고 나옹이 새로운 세계의 독재자로 군림한다. 인간은 노예로 전락하고 현 정부의 방침에 따라 5 등급으로 나누어 진다. 상위 계층(1 - 3등급)은 어느 정도 쓸모가 있으니 노동자로 착취되고 하위 계층은 즉시 처분당한다. 지우는 현상금이 걸리고 피카츄의 조력으로 힘입어 베일 공화국으로 탈출을 감행한다.


3. 등장인물[편집]





  • (사이클롭스)





4. 여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인편의 등장인물들이 주로 등장하며 AG 이전의 시간대인 것으로 추정된다.

스핀오프 작품이 나온다고 한다.
링크

내용 전개 자체에는 무리가 없으나, 군데군데에 일간베스트 내부에서 쓰이는 요소들이 보인다. 유명세를 타고 타 사이트로 퍼져나가기 시작한 중반부 이후부터 무단도용 방지 목적으로 전대 대통령들의 합성사진이 배경에 사용되는 등의 처리를 해두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독자라면 거부감이 들 수 있으니 미리 염두에 두자.

패러디가 많이 보인다. 피카츄가 지우를 데리고 탈출하는 장면은 영화 '졸업'의 한 장면이며, 또 추격자를 피해 절벽으로 떨어지는 장면은 '델마와 루이스'의 오마주.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장면은 옛 홍콩 느와르 영화처럼 보이고, 마지막 주인공들의 모습은 '내일을 향해 쏴라'의 엔딩과 겹쳐 보인다.

작가가 고전 명작을 좋아하는 듯. 최근의 작품에는 이상의 '날개'의 마지막 구절도 인용했다.

2화에서 탈출했을때 접선책과의 암호명을 '넌 파시스트 돼지야'라고 정했는데, 이 이야기는 영화 칠드런 오브 맨에서 주인공 일행과 부패한 경찰과의 암호명과 일치한다. 생각없이 보면 단순한 재미를 추구하는데, 매회마다 이런 명화의 오마쥬가 많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1:08:04에 나무위키 포켓몬 반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베저장소 내에서 네임드 방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닉네임을 변경했다.[2] 원글이 모두 삭제된 관계로 타 사이트 링크로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