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데터 플랜츠

최근 편집일시 :






}}}}}} ||

프레데터 플랜츠
한국어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일본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
영어판 명칭
Predaplant
속성
종족
관련 카테고리
어둠
식물족
효과
융합
펜듈럼
링크

1. 개요
2. 설명
2.1. 장점
2.2. 단점
3. 효과 몬스터 (非 펜듈럼)
3.1. 레벨 1
3.1.1. 프레데터 플랜츠 세라세니앤트
3.1.2. 프레데터 플랜츠 코디셉스
3.1.3. 프레데터 플랜츠 비브리스프
3.2. 레벨 2
3.2.1. 프레데터 플랜츠 플라이 헬
3.2.2. 프레데터 플랜츠 스키드 드로세라
3.2.3. 프레데터 플랜츠 썬듀 킨지
3.3. 레벨 3
3.3.1. 프레데터 플랜츠 프테로펜테스
3.3.2. 프레데터 플랜츠 오프리스 스콜피오
3.3.3. 프레데터 플랜츠 달링 코브라
3.4. 레벨 4
3.4.1. 프레데터 플랜츠 모레이 네펜테스
3.4.2. 프레데터 플랜츠 스피노 디오네아
3.5. 레벨 5
3.5.1. 프레데터 플랜츠 드로소필룸 히드라
3.6. 레벨 6
3.6.1. 프레데터 플랜츠 뱅크셔오우거
3.7. 레벨 8
3.7.1. 프레데터 플랜츠 헬리암포링쿠스
4. 효과 몬스터 (펜듈럼)
4.1. 레벨 1
4.1.1. 프레데터 플랜츠 스파이더 오키드
4.1.2. 프레데터 플랜츠 부포리큘라
4.2. 레벨 8
4.2.1.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안티스
5. 융합 몬스터
5.1. 레벨 5
5.1.1. 프레데터 플랜츠 암블로메리두스
5.2. 레벨 7
5.3. 레벨 8
5.4. 레벨 9
5.4.1.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피오베루툼
5.5. 레벨 10
6. 링크 몬스터
7. 서포트 마법 카드
8. 서포트 함정 카드
9. 관련 카드
9.1. 포식 카운터
10. 같이 쓰면 좋은 카드들


1. 개요[편집]


유희왕의 카드군. 약칭은 프플.

'포식식물(捕食植物)'이라 쓰고 '프레데터 플랜츠'라 읽는다. 식충식물이나 동충하초, 독한 냄새를 내는 식물 등, 인간 입장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는 식물들의 모습을 했으며, 극초반엔 그냥 식충식물의 모습을 한 괴물의 모습이었으나 퓨전 엔포서즈 이후엔 "동물의 형상을 한 식물"로 디자인이 굳어졌다. 이 중에서도 융합 몬스터들은 환상종의 모습을 하고 있다. 삼라아로마의 뒤를 이어 등장한 식물족 중심의 카드군이다.

유희왕 ARC-V에선 유리가 썼으며, 잡지 스포일러에 의해 모레이 네펜테스와 플라이 헬이 먼저 공개됐고, 91화에서 모레이 네펜테스와 플라이 헬이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의 융합 소재로 쓰이면서 첫 등장했다.

OCG 데뷔는 인베이전 오브 베놈으로, 원작에서 제대로 나오기 전부터 효과가 공개됐다. 이후 융합을 테마로 하는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에서 4명의 사카키 유우야유고, 유토의 전례를 따라 OCG 오리지널 카드도 포함해 지원됐다. 퓨전 엔포서즈 발매에 앞서 선행 덱 체험회도 있었다.

상위 카드군으로 "프레데터"가 있다.

2. 설명[편집]


파일:포식 카운터.jpg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포식 카운터의 모습

상대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쌓아서 싸우는 덱이다.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는 레벨 1이 되어, 레벨을 따지는 각종 소환 방법을 방해할 수 있다. 에일리언의 A 카운터 등과는 달리, 포식 카운터 자체에 효과가 부여되는 방식이라 다른 카드의 도움 없이도 포식 카운터가 놓여 있으면 레벨이 1로 변화한다는 점이 장점. 이외에도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의 스테이터스를 내리거나 아예 릴리스해버리는 등, 포식자처럼 상대 몬스터를 사냥하는 듯한 컨셉이 특징.

다만 포식 카운터를 놓아 상대를 방해하기엔 상대 턴에 포식 카운터를 놓는 효과가 많지 않아 어려움이 따른다. 일단 카운터를 놓으면 상대가 몬스터를 처리하기 곤란하게 할 수는 있지만, 링크 소환이 나오면서 이 장점도 바랬다. 특히 링크리보란 걸출한 카드의 등장으로 레벨 1 몬스터의 처분이 매우 쉬워져 포식 카운터를 놓는 게 항상 이득인 것도 아니게 됐다. 실질적으로는 상대를 방해하기 위해 카운터를 놓는다기보다, 자신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의 효과 발동을 위해 놓는다는 발상으로 임하는 게 좋다.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쓰는 카드군이 OCG화 될 땐 그 캐릭터의 에이스 몬스터를 서포트하기에 적절한 컨셉을 가진 경우가 대부분인데, 프레데터 플랜츠의 포식 카운터는 상대 몬스터의 레벨을 감소시켜 주인의 에이스인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의 효과를 방해한다. 애니메이션에서부터 그런 효과였던 것도 아니고 OCG화되며 추가된 효과라 제법 특이한 케이스.

각각의 카드만 두고 보면 굉장히 강력한 카드가 많으나, 정작 카드군 단독으로 덱을 운용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았던 테마다. ARC-V 시기의 지원에 이어서 듀얼리스트 팩, 링크 브레인즈 팩, 디멘션 포스에 이어지기까지 긴 텀을 두고 몇 번이고 지원을 받고서야 단일 테마로서의 성능을 확보하게 되었다.

디멘션 포스의 지원 후에는 대회권에도 얼굴을 비출 정도의 성능 향상을 이루었는데, 궁합이 굉장히 좋은 낙인융합을 채용하여 융합 몬스터를 소재로 융합 몬스터를 계속해서 소환하여 빌드를 갖추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한편 상술한 "각각의 카드는 강하다"는 점 때문에 융합 관련 덱에서 성능이 좋은 카드들이 용병으로 불려다니곤 하며, 오프리스 스콜피오, 베르테 아나콘다는 이 영향으로 각각 제한/금지 카드가 되기까지 했다. 이런 상황 덕분에 남 좋은 일만 시켜준다는 안쓰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선 포식 카운터를 쓰는 몬스터는 스키드 드로세라뿐이었고, 포식 카운터에 레벨을 1로 만드는 효과도 없었다. 작중 쓰인 건 106화에서 연속 공격을 위해 포식 카운터를 놓은 장면뿐. 그 외의 몬스터는 포식 카운터와 무관한 효과뿐이었으며 카운터를 활용하는 전법은 OCG에서 추가된 것이다. 융합 몬스터도 애니메이션에선 주구장창 스타브 베놈만 써서 1장도 안 나왔고, 코믹스에서만 키메라플레시아가 하나 쓰였다.



2.1. 장점[편집]


  • 강력한 융합 서포트 카드 활용
카드군 내에 융합 계열 지원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융합 서포트 카드를 거의 대부분 채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낙인융합을 비롯한 낙인퓨전 데스티니로 나오는 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트로이 피닉스 가이 등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 준수한 몬스터 제거 능력
썬듀 킨지, 프라임 퓨전 등 자체적으로 가진 자체 초융합 효과 덕분에 몬스터 락을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다.

2.2. 단점[편집]


  • 높은 용병 의존도
냉정하게 말해서 순수 프플만의 성능은 지원을 여러 차례 받은 이후에도 티어 덱 수준으로 우수하진 않다. 22년 1월 금제 이후 등장하는 실전형 프플은 궁합이 좋은 OP 카드군들인 낙인과 세리온즈, 다른 융합 용병들과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해 편승한 결과에 가깝다.

  • 부족하고 수동적인 포식카운터 생성
덱의 컨셉상 포식카운터를 놓고 포식카운터를 활용해 사용하는 효과들이 꽤나 많은것을 볼 수 있는데 포식카운터를 활용하게되는 효과에 비하여 능동적으로 포식카운터를 올릴 수 있는 수단의 카드들이 많지 않다. 그럼에도 포식카운터를 놓는 카드들은 수동적인경우가 많다.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안티스와 프레데터 플라스트는 사용할 조건이 애매하여 능동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그나마 프레데터 플래닝이 포식카운터를 놓는데에 자주 사용되는 편이다. 사실 이 단점은 실전형의 프레데터 플랜츠라면 낙인을 섞어 굴리게 되기에 별 문제가 아니게된다.

3. 효과 몬스터 (非 펜듈럼)[편집]



3.1. 레벨 1[편집]



3.1.1. 프레데터 플랜츠 세라세니앤트[편집]


파일:捕食植物セラセニアント.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세라세니앤트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セラセニアント
영어판 명칭
Predaplant Sarraceniant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식물족
100
600
"프레데터 플랜츠 세라세니앤트"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또는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세라세니앤트" 이외의 "프레데터"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최초로 "프레데터"를 카드군으로 지정한 카드. 모티브는 사라세니아개미.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시 패에서 특수 소환돼 벽이 되어줄 수 있다. 공격을 받아 파괴돼도 ②의 효과로 공격한 상대 몬스터를 제거하고, 추가로 ③의 효과로 필요한 프레데터 카드를 서치할 수 있다.

②의 효과는 그냥 가볍게 이 카드를 세트해두고 공격해 온 상대 몬스터 제거용으로 쓸 수도 있으며, ③의 효과의 경우 전투는 물론 효과로 묘지로 보내져도 쓸 수 있기에 파괴 이외의 "묘지로 보내는" 효과에 의해 제거돼도 서치 효과를 쓸 수 있다. 물론 직접 묘지로 보내도 되기에 필드에서 융합 소재로 써도 발동된다. 융합 소환으로 인해 손실된 패 어드밴티지를 벌어줄 수 있는 고마운 카드로, 자신을 제외한 모든 프레데터 카드들을 쉽게 서치할 수 있다.

다만 발동 조건이 필드에서 효과로 묘지로 보내지거나 전투로 파괴됐을 경우 한정이라 코스트로 묘지로 보내는 것엔 대응하지 않는다. 고로 초영양태양이나 당근인 등의 카드와의 궁합은 안 좋으니 주의.

130화에서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의 융합 소재로 등장했고, 131화에서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의 부활 효과 코스트로 등장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1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1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Fusion Enforcers
FUEN-EN001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3.1.2. 프레데터 플랜츠 코디셉스[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46209_1.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코디셉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コーディセップス
영어판 명칭
Predaplant Cordycep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식물족
0
0
①: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레벨 4 이하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2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융합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묘지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를 2장이나 소생시키는 쓸만한 효과가 있다. 다만 발동 타이밍이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라 느리고 효과를 쓴 후엔 융합 몬스터만 특수 소환할 수 있으므로, 다른 몬스터의 특수 소환은 물론 일반 소환까지 막혀버리니 주의. 썬듀 킨지와 달링 코브라를 살려오면 달링 코브라의 효과로 융합 / 퓨전 마법을 서치할 수 있기에 썬듀 킨지의 효과와 함께 융합 소환을 2번 실행할 수 있다. 융합 몬스터를 필요로 하는 드라고스타페리아를 쓰는 것도 좋고,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이나 드라고스타페리아를 소재로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을 쓸 수도 있다.

이름인 코디셉스(Cordyceps)는 동충하초를 뜻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맥시멈 크라이시스
MACR-KR011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MAXIMUM CRISIS
MACR-JP011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Maximum Crisis
MACR-EN011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3.1.3. 프레데터 플랜츠 비브리스프[편집]


파일:捕食植物ビブリスプ.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비브리스프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ビブリスプ
영어판 명칭
Predaplant Byblisp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식물족
0
1900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비브리스프" 이외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필드의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가 놓여있는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고성능 서치 카드. 그냥 아무데서나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묘지로 보내지기만 하면 자신 이외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를 바로 서치 해준다.

어리석은 매장이나 프레데터 플래닝으로 덱에서 직접 덤핑은 물론 패나 필드에서 융합 소재로 사용되어도 곧바로 서치가 가능. 거기에 2번 효과로 포식 카운터가 놓여있는 몬스터가 있다면 묘지에서 부활까지 가능하다. 프레데터 플래닝은 이 카드를 묻으면서 포식 카운터까지 쌓아주니 두 효과의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주어 궁합이 좋은 편.

그간 프레데터 플랜츠를 서치하기 위해선 패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가 있어야만 쓸 수 있던 프랙티스나 필드에 한번 꺼내놓고 묘지로 보내야 가능했던 세라세니앤트, 함정인데다 포식 카운터에 의존해야 하는 플래닛 밖에 없었기에 이런 쉬운 조건의 즉발 서치 카드는 프플에게 있어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이다.

카드명의 유래는 와스프(wasp)와 '무지개풀(Rainbow flower)'이라는 별명이 있는 비블리스속(Byblis).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DIMENSION FORCE
DIFO-JP017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3.2. 레벨 2[편집]



3.2.1. 프레데터 플랜츠 플라이 헬[편집]


파일:捕食植物フライ・ヘル.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플라이 헬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フライ・へル
영어판 명칭
Predaplant Flytrap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식물족
400
800
①: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레벨 2 이상의 몬스터 레벨은 1 이 된다.
②: 이 카드가 이 카드의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그 후, 파괴한 그 몬스터의 원래의 레벨만큼만, 이 카드의 레벨을 올린다.

능동적으로 포식 카운터를 쌓을 수 있는 카드. 자체 능력치는 약하지만 ②의 효과 덕분에 쉽게 전투로 파괴되진 않는다. 레벨 상승을 싱크로 / 엑시즈 등에도 활용할 순 있지만, 레벨 변환치가 상대에게 의존하므로 의도적으로 쓰긴 어렵다.

효과 내성을 가진 상대에겐 안 통하지만, 그 외의 몬스터는 대부분 제거할 수 있다. 효과로 레벨이 오르면 포식 카운터가 없는 몬스터도 함부로 못 덤빈다. 대신 레벨이 없는 엑시즈 / 링크 몬스터에겐 약한데, 특히 링크 몬스터는 대부분의 덱이 채용하며 소환도 쉬우므로 상대 턴을 버틸 기대는 하기 어렵다.

메인 덱 몬스터 중 유일하게 조건 없이 매 턴 포식 카운터를 쌓을 수 있으므로 이쪽이 주된 사용처가 된다. 뱅크셔오우거와 함께 프레데터 플랜츠 메인 덱 몬스터만으로 자체적으로 레벨 8 싱크로 소환, 포식 카운터 쌓기, 상대 몬스터 제거(일부 내성 무시 가능)를 할 수 있다.

이름과 생김새에서 알 수 있듯이 플라이(파리) 헬(지옥)로 파리지옥이 모티브.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인베이전 오브 베놈
INOV-KR006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6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INVASION OF VENOM
INOV-JP006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6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Invasion: Vengeance
INOV-EN006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Fusion Enforcers
FUEN-EN006
슈퍼 레어
미국

2017 Mega-Tin Mega Pack
MP17-EN131
레어
미국



3.2.2. 프레데터 플랜츠 스키드 드로세라[편집]


파일:捕食植物スキッド・ドロセーラ.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스키드 드로세라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スキッド・ドロセーラ
영어판 명칭
Predaplant Squid Droser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식물족
800
400
①: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그 몬스터는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상대 몬스터 전부에 1회씩 공격할 수 있다.
②: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특수 소환된 몬스터 전부에 포식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레벨 2 이상의 몬스터 레벨은 1 이 된다.

①의 효과는 패에서 버리고 몬스터 1장에게 연속 공격 능력을 부여하는 효과. 여러 개씩 놓고 유지하기 어려운 포식 카운터의 특성상 이 카드의 ②의 효과나 프레데터 플라스트와 연계해 공격 횟수를 늘리는 게 중요하다. 융합 소재로 쓰며 ②의 효과로 카운터를 놓고, 융합 회수 등의 카드로 패로 회수해 효과 발동을 노릴 수 있다.

②의 효과는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지면 상대의 특수 소환된 몬스터에게 포식 카운터를 놓는 효과. 프레데터 플랜츠 메인 덱 몬스터 중 한번에 가장 많은 카운터를 놓을 수 있는 카드다. 상대에 의해 전투로 파괴되는 것은 물론 융합, 링크 등의 소재가 됐을 때도 놓을 수 있다. 다만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져야 하므로 소환권이나 추가 전개 카드를 소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원작 사용자가 같은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과의 궁합이 좋은 편으로, 상대 필드에 특수 소환된 고타점 몬스터가 많다면 이 카드를 소재로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을 융합 소환해 포식 카운터를 얹은 후, 공격력을 높인 스타브 베놈에게 연속 공격 능력을 부여해 상대 몬스터를 전멸시키고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원작에서도 106화에서 유리가 2장을 써서 필드에 소환된 1장째로 상대 필드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얹고, 패에 있던 2장째의 효과로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에게 연속 공격 능력을 줘 5명을 원턴킬했다. 애니메이션에선 ①의 효과가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모든 상대 몬스터를 공격해야 한다"란 공격 강제형 효과였기에 직접 공격 후에 추가타를 가하는 것이 가능했으며 ②의 효과는 포식 카운터에 의한 레벨 변동은 없었다.

모티브는 오징어+끈끈이주걱. 이름의 드로세라(Drosera)는 끈끈이주걱의 학명이다. 한글판은 스퀴드 부분을 스[1]로 오역해버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인베이전 오브 베놈
INOV-KR008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8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INVASION OF VENOM
INOV-JP008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8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Invasion: Vengeance
INOV-EN008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Fusion Enforcers
FUEN-EN008
슈퍼 레어
미국

2017 Mega-Tin Mega Pack
MP17-EN133
노멀
미국



3.2.3. 프레데터 플랜츠 썬듀 킨지[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42930_1.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썬듀 킨지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サンデウ・キンジー
영어판 명칭
Predaplant Chlamydosundew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식물족
600
200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이 융합 소재로 하는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의 속성은 어둠 속성으로 취급한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어둠 속성의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필드의 이 카드를 포함하는 융합 소재 몬스터를 자신의 패 / 필드 및 상대 필드의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 중에서 골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자체 융합 효과를 가진 프레데터 플랜츠. 유사 초융합의 효과가 내장됐다. 포식 카운터가 놓인 상대 몬스터만 소재로 삼을 수 있단 점은 열등하지만, 패 융합도 가능하니 적절한 상대 몬스터가 없어도 융합 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 참고로 포식 카운터만 얹혀 있다면 몇 장이든 소재로 쓸 수 있어서 상대 필드에 포식 카운터가 얹힌 몬스터가 2장 있다면 2장 모두 잡아먹고 트리피오베루툼 같은 걸 융합 소환할 수도 있다.

①의 효과에 의해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의 속성은 전부 어둠 속성이 된다. 때문에 상대 몬스터를 소재로 하면 키메라플레시아나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다.

순수 프레데터 플랜츠 덱 외에도 용병으로 출장 나가는 경우가 있다. 뽑을 수 있는 프레데터 플랜츠 융합 몬스터들의 효과가 괜찮고[2] 효과의 범용성이 높아서 일반 소환권이나 어드밴티지가 남는 덱에서 날빌을 세우거나 화력을 높이는 데 쓰인다. 한때 이런 활용도는 아나콘다가 더 유리하게 사용했으나 금지를 먹은 이후 다시 한번 썬듀 킨지의 채용 가치가 생겼다.

모티브는 끈끈이주걱 + 목도리도마뱀. 썬듀(Sundew)라는 끈끈이지옥의 영명과 목도리도마뱀(Chlamydosaurus kingi)의 종명에서 따 왔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5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듀얼리스트 팩 -레전드듀얼리스트 편 5-
DP22-KR051
노멀
한국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5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デュエリストパック -レジェンドデュエリスト編5-
DP22-JP051
노멀
일본

Fusion Enforcers
FUEN-EN005
시크릿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Legendary Duelists: Immortal Destiny
LED5-EN051
노멀
미국



3.3. 레벨 3[편집]



3.3.1. 프레데터 플랜츠 프테로펜테스[편집]


파일:捕食植物プテロペンテス.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프테로펜테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プテロペンテス
영어판 명칭
Predaplant Pterapenthe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식물족
300
2100
①: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레벨 2 이상의 몬스터 레벨은 1 이 된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지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엔드 페이즈까지 얻는다.

①의 효과는 전투 데미지를 주면 포식 카운터를 얹는 효과. 하지만 공격력이 워낙 낮아서 쓰기 어렵다. 뒷면 표시로 세트한 뒤 하급 몬스터는 튕겨내는 수비력으로 데미지를 주는 방법도 있지만, 높은 공격력의 몬스터를 소환하기 쉬운 현황에선 노리기 어려운 방법이다.

사실상 메인은 ②의 효과인데, 조건부로 상대 몬스터 1장을 엔드 페이즈까지 뺏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레벨 3 이하의 몬스터의 컨트롤을 빼앗는데 쓰이며, 포식 카운터가 얹혀 레벨이 내려간 최상급 몬스터를 뺏을 수도 있다. 당연히 레벨이 없는 엑시즈 / 링크 몬스터는 못 뺏는다. 엔드 페이즈까지란 턴 제약이 있지만, 뺏어와도 포식 카운터는 여전히 얹혀 있기에 쓸 만큼 쓰고 드로소필룸 히드라의 효과로 탈취한 몬스터를 릴리스해 소환할 수 있다.

모티브는 프테라노돈 + 네펜데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3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3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Fusion Enforcers
FUEN-EN003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3.3.2. 프레데터 플랜츠 오프리스 스콜피오[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46203_1.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오프리스 스콜피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オフリス・スコーピオ
영어판 명칭
Predaplant Ophrys Scorpio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식물족
1200
800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패에서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오프리스 스콜피오" 이외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유희왕/OCG 금지제한
제한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무제한 카드
유희왕 마스터 듀얼
제한 카드

효과는 출중한 편으로 일반 소환 / 특수 소환 성공시 패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자신 이외의 프레데터 플랜츠를 특수 소환해 준다. 기본적으론 자체 융합 효과를 가진 썬듀 킨지를 불러와 융합하는 용도로 쓸 수 있으며, 융합 소재를 쉽게 필드에 모아주니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을 뽑기도 좋다. 패 코스트로는 묘지에서도 효과를 쓸 수 있는 드로소필룸 히드라를 보내고 덱에서 스피노 디오네아나 플라이 헬을 특수 소환하면 상대 몬스터 하나를 제거하면서 몬스터를 3장이나 전개할 수 있게 된다. 서치나 특수 소환 능력이 부족하던 프레데터 플랜츠에겐 매우 좋은 지원 카드.

이 카드 3장과 달링 코브라 1~2장만 채용해 용병으로 자주 불려갔다. 둘 다 레벨 3이라 랭크 3 엑시즈 소환이 가능하고, 달링 코브라의 융합 / 퓨전 마법 카드들을 확정 서치해 전개를 이어나가는 방식. 다른 분신의 SR 베이고맥스SR 타케톰보그의 데자뷰가 느껴진다.

OCG에서 2018년 4월에 제한 카드가 됐다. 식물 링크에서 3장을 채용하고 인스턴트 퓨전을 서치해 밀레니엄 아이즈 새크리파이스를 뽑고 패 트랩을 막은 뒤 원턴킬을 내는 콤보가 흉악해 제재됐다. 이후 2019년 10월에 준제한이 됐다가 2020년 4월에 다시 제한 카드가 됐다.

모티브는 오프리스 + 전갈. 오프리스속(Ophrys)은 암컷 벌로 위장해 꽃가루를 옮기는 난초의 일종으로, 국명으로는 흑란/거울난초라고 불린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맥시멈 크라이시스
MACR-KR009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어드밴스드 이벤트 팩 2019 Vol.2
AE14-KR009
슈퍼 레어
한국

MAXIMUM CRISIS
MACR-JP009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トーナメントパック 2019 Vol.3
19TP-JP309
노멀
일본

Maximum Crisis
MACR-EN009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OTS Tournament Pack 6
OP06-EN016
노멀
미국

Duel Power
DUPO-EN066
울트라 레어
미국



3.3.3. 프레데터 플랜츠 달링 코브라[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46206_1.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달링 코브라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ダーリング・コブラ
영어판 명칭
Predaplant Darlingtonia Cobr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식물족
1000
1500
"프레데터 플랜츠 달링 코브라"의 효과는 듀얼 중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융합" 마법 카드 또는 "퓨전" 마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하면 덱에서 싱크로 퓨저니스트 같이 융합 / 퓨전 마법 카드를 서치해준다. 오프리스 스콜피오나 코디셉스, 혹은 암블로메리두스의 효과로 특수 소환해 효과를 쓸 수 있으며, 융합 몬스터인 키메라플레시아에 비해 발동 타이밍이 빨라 좀 더 원활하게 융합 소환할 수 있게 해준다. 오프리스 스콜피오의 효과로는 주로 자체 융합 효과를 가진 썬듀 킨지를 가져올 테니 묘지에서 살려올 수 있는 코디셉스와 함께 쓰는 게 좋을 듯하다. 다만 듀얼 중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기에 타이밍을 잘 재가면서 쓰는 게 좋다.

오프리스 스콜피오와 같이 용병 서치 기계로 불려나갔다. 보통 서치하는 카드는 인스턴트 퓨전이나 브릴리언트 퓨전 등. 하지만 스콜피오는 덱에서만 특수 소환해오기에 패에 같이 잡힌다면 그대로 말림 패가 된다.

모티브는 코브라릴리 + 코브라. 이름의 달링은 식충식물 코브라릴리의 학명 Darlingtonia californica의 속명에서 따온 것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맥시멈 크라이시스
MACR-KR010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MAXIMUM CRISIS
MACR-JP010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Maximum Crisis
MACR-EN010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3.4. 레벨 4[편집]



3.4.1. 프레데터 플랜츠 모레이 네펜테스[편집]


파일:捕食植物モーレイ・ネペンテス.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모레이 네펜테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モーレイ・ネペンテス
영어판 명칭
Predaplant Moray Nepenthe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식물족
1600
1000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포식 카운터의 수 × 2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파괴한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
③: 1턴에 1번,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하고 있는 몬스터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하고, 그 원래의 공격력만큼만 자신의 LP를 회복한다.

①의 효과는 포식 카운터의 수에 따른 파워 업. 하나만 있어도 하급 어태커 수준은 된다. 포식 카운터는 손쉽게 여러 개 쌓고 유지하는 카운터가 아니라 높은 공격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②③의 효과에 의해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를 장착하고 LP 회복도 노릴 수 있지만, 공격력이 높지 않아 몬스터를 파괴하기도 어렵고 얻는 효과도 라이프 회복이라 너무 수수하다. 사실상 채용 가치가 없는 수준.

모티브는 곰치(Moray) + 네펜데스.

파일:모레이1.gif파일:모레이2.gif
이렇게 실용성은 없지만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할 때의 기묘하면서도 앙증맞은 움직임 덕분에 프레데터 플랜츠 카드군의 아이돌 카드라 불리기도 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인베이전 오브 베놈
INOV-KR007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7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INVASION OF VENOM
INOV-JP007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7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Invasion: Vengeance
INOV-EN007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Fusion Enforcers
FUEN-EN007
슈퍼 레어
미국

2017 Mega-Tin Mega Pack
MP17-EN132
노멀
미국



3.4.2. 프레데터 플랜츠 스피노 디오네아[편집]


파일:捕食植物スピノ・ディオネア.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스피노 디오네아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スピノ・ディオネア
영어판 명칭
Predaplant Spinodionae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식물족
1800
0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레벨 2 이상의 몬스터 레벨은 1 이 된다.
②: 이 카드가 이 카드의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스피노 디오네아" 이외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하급 어태커. 플라이 헬과 함께 포식 카운터를 쉽게 쌓을 수 있으며, 그런 몬스터를 잡은 뒤 다른 프레데터 플랜츠를 전개해 후속타를 노릴 수 있다. ②의 효과에 횟수 제약이 없어서 스키드 드로세라의 전체 공격 효과와도 잘 맞는 편.

공격력이 1800이라 메인 덱 프레데터 플랜츠 중 원래 공격력이 가장 높지만, 요즘은 공격력 2000을 넘는 몬스터를 전개하기 쉬워져서 어태커로서의 의의는 옅다. 자폭해도 효과는 발동하니 특수 소환을 목적으로 들이박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썬듀 킨지를 소환하면 이 카드로 카운터를 놓은 상대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삼아 길동무로 만들 수 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의의는 소환만 하면 능동적으로 포식 카운터를 놓을 수 있단 점. 이전까진 다른 보조 카드 없이 스스로 포식 카운터를 쌓을 수 있는 몬스터는 플라이 헬뿐이었지만, 이 카드의 등장으로 더 쉽게 포식 카운터를 쌓을 수 있게 됐다. 특수 소환에도 대응하기에 론 파이어 블로섬으로 덱에서 부르거나 혹은 증초제, 후술할 프레데터 그래프트로 특수 소환해도 쓸 수 있다.

모티브는 파리지옥의 학명인 디오네라(Dionaea)[3] + 스피노사우루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4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링크 브레인즈 팩 3
LVP3-KR074
노멀
한국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4
노멀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LINK VRAINS PACK 3
LVP3-JP074
노멀
일본

Fusion Enforcers
FUEN-EN004
시크릿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3.5. 레벨 5[편집]



3.5.1. 프레데터 플랜츠 드로소필룸 히드라[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42921_1.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드로소필룸 히드라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ドロソフィルム・ヒドラ
영어판 명칭
Predaplant Drosophyllum Hydr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어둠
식물족
800
2300
이 카드명의, ①의 방법에 의한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밖에 할 수 없으며,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자신 또는 상대 필드의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필드 /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 이외의 자신 묘지의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내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포식 카운터가 얹힌 상대 몬스터 제거 + 특수 소환이란 고성능 효과를 지녔지만, 공격력이 낮아 이 카드 자체로 공세로 돌아서긴 힘들다. 실질적으로는 프레데터 플랜츠 전용 파괴수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하면 되고, 강력한 융합 몬스터나 링크 몬스터의 소재로 쓰거나, 높은 수비력을 이용해 벽으로 쓰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특수 소환 효과는 패뿐만 아니라 묘지에서도 발동되기에 포식 카운터를 쌓을 수단만 있으면 1턴에 1번씩 상대 몹을 잡아먹고 부활할 수 있다. 능동적으로 혼자서 포식 카운터를 쌓을 수 있는 플라이 헬이나 후술할 스피노 디오네아와 호궁합.

②의 효과는 묘지의 프레데터 플랜츠 1장을 제외해 상대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약화시키는 효과. 역시 묘지에 있을 때도 쓸 수 있으므로, 융합 소재로 묘지로 보낸 후 추가로 상대 몬스터를 약화시켜 때려잡을 수도 있다. 상대 턴에도 발동 가능하며, 내려간 공격력이 언제까지란 언급이 없기에 상대 턴에 1번 약화시킨 몬스터를 자신 턴에 다시 약화시킬 수도 있지만 대상 지정이라 내성을 살필 필요가 있고, 제외랑 친하지도 않고 묘지 자원을 많이 쓰는 프레데터 플랜츠 덱의 특성상 남발하기엔 금물. 적극적으로 여러 번 쓰기보단 꼭 필요할 때만 쓰는 게 좋다.

원작의 ②의 효과는 묘지의 몬스터를 제외하는 대신 제외된 몬스터를 묘지로 되돌리고 전투 데미지를 절반으로 하는 효과였다. 131화에선 이 카드의 효과로 유리의 전투 데미지를 절반으로 줄여 LP가 0이 되는 사태를 면했으며, 덤으로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의 부활 효과로 제외된 원본도 묘지로 되돌려버렸다. 그리고 프레데터 그래프트의 효과로 특수 소환돼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과의 효과 연계로 유고의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을 때려잡는데 공헌했고, 결국 132화에서 유고는 유리에게 흡수됐다. 이후에는 이 카드의 레벨이 5라는 점을 활용해, 뺏어먹은 클리어윙과의 콤보로 유야를 밀어붙이기도 했다.

모티브는 드로소필룸 + 히드라.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부스터 SP 퓨전 엔포서즈
SPFE-KR002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듀얼리스트 팩 -레전드듀얼리스트 편 5-
DP22-KR050
노멀
한국

ブースターSP -フュージョン・エンフォーサーズ-
SPFE-JP002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デュエリストパック -レジェンドデュエリスト編5-
DP22-JP050
노멀
일본

Fusion Enforcers
FUEN-EN002
시크릿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Legendary Duelists: Immortal Destiny
LED5-EN050
노멀
미국



3.6. 레벨 6[편집]



3.6.1. 프레데터 플랜츠 뱅크셔오우거[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51799_1.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뱅크셔오우거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バンクシアオーガ
영어판 명칭
Predaplant Banksiogre
튜너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어둠
식물족
2000
100
①: 이 카드는 상대 필드의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전부에 포식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레벨 2 이상의 몬스터 레벨은 1 이 된다.

134화에서 사용한 프레데터 플랜츠 최초의 튜너 몬스터. 이 몬스터와 레벨 1 프레데터 플랜츠 토큰 1장으로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했다.

①의 효과는 드로소필룸 히드라의 약화판으로, 드로소필룸 히드라와 달리 묘지에선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다만 1턴에 1번 제약이 없어 패에 2장 잡혀도 프레데터 블라스트 등으로 포식 카운터가 얹힌 몬스터를 2장이나 잡아먹고 필드에 나올 수 있다. 드로소필룸 히드라와 함께라면 상대 몬스터를 2장 제거하면서 융합 / 싱크로 소재를 마련할 수 있다.

②의 효과는 스키드 드로세라와 같은 효과로 ①의 효과과 연동도 가능하며, 이 카드 자체가 튜너라 싱크로 소환으로 묘지로 보내는 세 쉽기에 스키드 드로세라보다도 효과 발동이 더 용이하다.

다만 강제 효과라 원작 재현을 하기 위해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하면 상대 몬스터가 전부 레벨 1이 되어 클리어윙의 1번 효과를 사용하기 어려우므로 상성은 영 안 좋다.

이름의 유래는 뱅크시아 + 오우거. 눈알과 입이 더덕더덕 붙은 괴악한 생김새를 하고 있는데, 뱅크시아 열매에서 따온 듯.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코드 오브 더 듀얼리스트
COTD-KR016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CODE OF THE DUELIST
COTD-JP016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Code of the Duelist
COTD-EN016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3.7. 레벨 8[편집]



3.7.1. 프레데터 플랜츠 헬리암포링쿠스[편집]


파일:헬리암포.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헬리암포링쿠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ヘリアンフォリンクス
영어판 명칭
Predaplant Heliamphorhynchu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식물족
1200
2400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의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가 놓여 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파괴되었을 경우, "프레데터 플랜츠 헬리암포링쿠스" 이외의 자신 묘지의 드래곤족 / 식물족인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최초로 등장한 레벨 8 메인 덱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고레벨의 몬스터지만 상대 필드에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가 있으면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상대에게 파괴돼 묘지로 보내질 경우 이 카드 이외에 묘지의 어둠 속성 드래곤족 또는 식물족 몬스터를 부활시키는 유언 효과도 있다. 다만 특수 소환은 아예 카운터가 얹힌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나오는 드로소필룸 히드라나 뱅크셔오우거에 비하면 많이 심심한 편.

이 카드의 추가로 그간 프레데터 플랜츠 덱에서 뽑기 힘들었던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을 쉽게 패 융합으로 뽑을 수 있게 됐으며,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이나 드라고스타페리아와 함께 랭크 8 엑시즈 소환도 가능해졌다. 마침 포식 카운터가 쌓여있으면 특수 소환할 수 있는 효과가 있기에 자체적으로 카운터 쌓는 효과를 가진 드라고스타페리아가 있으면 쉽게 패에서 특수 소환해서 엑시즈 소재로 쓸 수 있다. 그러나, 트리안티스의 추가로 이젠 버려지게 되었다. 2번 효과가 그냥 효과로 묘지로 보내지는게 트리거였으면 몰라도...

유언 효과의 범위는 넓어서 기존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들뿐만 아니라 범용 몬스터들도 살려올 수 있다.

모티브는 헬리암포라속(Heliamphora) + 람포링쿠스(Rhamphorhynchus). 사라세니아에 비하면 포충낭 뚜껑이 작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듀얼리스트 팩 -레전드듀얼리스트 편 5-
DP22-KR046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デュエリストパック -レジェンドデュエリスト編5-
DP22-JP046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Legendary Duelists: Immortal Destiny
LED5-EN046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4. 효과 몬스터 (펜듈럼)[편집]



4.1. 레벨 1[편집]



4.1.1. 프레데터 플랜츠 스파이더 오키드[편집]


파일:捕食植物スパイダー・オーキッド.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스파이더 오키드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スパイダー・オーキッド
영어판 명칭
Predaplant Spider Orchid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식물족
0
0
◀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
8
이 카드명의 펜듈럼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 이외의 마법 & 함정 존의 앞면 표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8
이 카드명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패에서 식물족 몬스터 1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식물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모티브는 난초 + 거미.[4]

펜듈럼 효과는 발동한 턴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을 제외한 마/함 존의 앞면 표시 카드 1장을 파괴하는 효과. 세트 카드는 부술 수 없지만 프레데터 플랜츠에 없었던 마/함 견제라는 점은 쓸만하다. 자신 필드의 카드도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의 카드를 파괴하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하고, 스케일도 8로 높아서 선전하는 편이지만 문제는 메인 몬스터 효과.

몬스터 효과는 일반소환/특수소환 된 엔드 페이즈에 패의 식물족 1장을 버리고 덱에서 레벨 4이하의 식물족을 서치해오는 효과지만 제한인 오프리스 스콜피오 대용으로 쓰기엔 너무나도 부족하다. 패 코스트 수는 같지만 종족 제한이 달린 데다, 발동 타이밍이 소환된 턴 엔드 페이즈라 오프리스 스콜피오에 비해 한참 느린 건 둘째 치고, 스탯이 낮은 이 카드를 소환하고 융합 소재 등으로 소비하지 않고 남겨둬야 쓸 수 있는 데다 그마저도 오프리스 스콜피오 같이 특수 소환이 아니라 패에 넣는 효과라 쓰기 힘들다. 레벨 1이라 원 포 원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단 게 그나마 위안.

원래는 프레데터 플랜츠에 스케일 0인 펜듈럼 몬스터가 없었기에 엑스트라 덱으로 간 이 카드를 재활용하기도 힘들었으나 아래의 부폴리큘라가 추가됨에 따라 엑스트라 덱으로 간 이 카드를 펜듈럼 소환하여 재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프리미엄 팩 Vol.14 2nd Wave
PP14-KRB16
슈퍼 레어
노멀 패러렐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링크 브레인즈 팩 3
LVP3-KR075
노멀
한국

V점프 정기구독특전 2018년 가을
VJMP-JP150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LINK VRAINS PACK 3
LVP3-JP075
노멀
일본

Duel Power
DUPO-EN035
울트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4.1.2. 프레데터 플랜츠 부포리큘라[편집]


파일:捕食植物ブフォリキュラ.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부포리큘라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ブフォリキュラ
영어판 명칭
Predaplant Bufolicula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식물족
0
0
◀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
0
이 카드명의 펜듈럼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필드에서, 어둠 속성 융합 몬스터 카드에 의해 정해진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소환한다.
0
이 카드명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의 소재가 되어, 묘지에 보내졌을 경우 또는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넣어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부폴리큘라" 이외의 앞면 표시의 어둠 속성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디멘션 포스에서 추가된 스케일 0의 펜듈럼 몬스터. 덕분에 위의 스파이더 오키드도 펜듈럼 소환이 가능해졌다.

펜듈럼 효과는 무난한 융합 효과로 달링 코브라 외에는 융합의 서치가 힘들었던 프플에게 일소권을 쓰지 않고도 융합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몬스터 효과는 융합 소환의 소재로 쓰여 묘지로 보내지거나 엑덱에 넣어졌을 경우에 엑덱에서 자신 외의 앞면 표시의 어둠속성 펜듈럼 몬스터를 샐비지 해주는 효과. 다른 프레데터 플랜츠 펜듈럼 몬스터를 샐비지하여 전개를 도울 수도 있으며 어둠 속성이기만 하면 되기에 다른 용병 몬스터들도 채용할 수 있다.

카드명의 유래는 두꺼비의 속명(Bufo)과 기간트 세팔로투스에도 쓰였던 통발 세팔로투스속의 종명(Cephalotus follicularis).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DIMENSION FORCE
DIFO-JP018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4.2. 레벨 8[편집]



4.2.1.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안티스[편집]


파일:捕食植物トリアンティス.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안티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トリアンティス
영어판 명칭
Predaplant Triantis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식물족
2400
1000
◀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
8
①: 이 카드가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이 어둠 속성 융합 몬스터를 융합 소환하는 경우, 자신의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융합 소재 몬스터도 필드의 몬스터로서 융합 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
8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의 소재가 되어, 묘지에 보내졌을 경우 또는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넣어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까지 필드의 몬스터를 고른다. 그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1개씩 둔다. 포식 카운터가 놓인 레벨 2 이상의 몬스터의 레벨은 1이 된다.

위의 부폴리큘라와 함께 세트로 등장한 펜듈럼 몬스터. 스파이더 오키드와 같은 스케일 8의 펜듈럼 몬스터로 레벨 7인 스타브 베너미 드래곤도 재활용 가능하게 해준다.

펜듈럼 효과는 펜듈럼 퓨전이나 EM 오드아이즈 디졸버처럼 펜듈럼 존의 몬스터로도 융합 소환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 다만 저 둘과 달리 이 카드 자체에 융합하는 효과까진 없는 점에 주의. 프레데터 플랜츠는 어차피 융합할 수단이 많기 때문에 이 카드를 그냥 세팅해놓기만 해도 펜듈럼 존의 이 카드를 바로 융합 소재로 쓸 수 있어 필드에 몬스터만 소재로 쓸 수 있는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이나 트리피오 벨툼의 소환 난이도를 내려준다. 짝으로 나온 부폴리큘라와 함께 세팅해놓으면 곧바로 펜듈럼 존의 이 2장으로 융합몹을 부를 수도 있다.

몬스터 효과는 융합 소환의 소재가 되어 묘지,또는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 까지 필드의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를 얹는 효과. 고르고 놓는 거라 대상 지정 내성이 있는 몬스터에게도 얹을 수 있는 게 장점. 프레데터 플래닝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몬스터에게도 놓을 수 있다.

그 외에 레벨이 8이기에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의 융합 소재로 쓸 수 있는 것도 소소한 장점이다. 이전에도 레벨 8의 프레데터 플랜츠로는 헬리암포링쿠스가 있긴 했지만 포식 카운터가 없는 상태에서 패에 잡히면 꽤 무거운 몬스터였기에 패에 잡혀도 마법 카드처럼 쓸 수 있는 이 카드의 가치는 상당히 높다.

모티브는 트리안타속(Triantha occidentalis)의 속명과 맨티스, 특히 스파이더 오키드와 연관지어 난초사마귀로 보인다. 또한 트리안타속은 2021년에 줄기로 곤충을 유인하는 식충식물이라는 것이 밝혀진 식물이기도 하다.

5. 융합 몬스터[편집]



5.1. 레벨 5[편집]



5.1.1. 프레데터 플랜츠 암블로메리두스[편집]


파일:捕食植物アンブロメリドゥス.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암블로메리두스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アンブロメリドゥス
영어판 명칭
Predaplant Ambulomelioides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어둠
식물족
1000
2500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의 카드 및 자신의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펜듈럼 몬스터 중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 또는 "프레데터"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상대 필드의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 또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드디어 나온 인스턴트 퓨전으로 부를 수 있는 레벨 5의 융합 몬스터. 소재도 널널한데다가 효과도 둘 다 준수하다.

①의 효과는 융합 소환 성공 시 덱/묘지는 물론 엑덱의 앞면표시 펜듈럼 몬스터 중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나 프레데터 마법 함정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는 고성능 서치 효과. 인스턴트 퓨전 역시 융합 소환으로 취급해 소환하기에 당연히 이 효과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치 범위가 굉장히 넓은 만큼 비브리스프와 마찬가지로 필수 서치 요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재활용이 거의 불가능한 마법 / 함정 카드를 샐비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로 낙인 카드들과 신규 융합 몬스터의 추가로 활용도가 올라간 프레데터 플래닝을 확정적으로 서치하는데에 쓰인다. 이미 잡혔다면 전개에 필요한 몬스터를 가져오도록 하자.

②의 효과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 또는 포식 카운터가 얹힌 상대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덱에서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하는 효과. 덱 특소의 강력함이야 말할 필요가 없고 코스트로 포식 카운터가 얹힌 상대 몬스터도 릴리스 할 수 있기에 상대 몹 하나를 제거하며 자신은 덱에서 몬스터를 불러오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다. 다만 릴리스는 코스트가 아니라 효과라서 대상 지정 내성 보유 효과는 씹을 수 없다.

효과도 효과지만, 인스턴트 퓨전으로 간편하게 튀어나오는 만큼 드라고스타페리아나 스타브 베놈 프레데터 등 융합 몬스터를 소재로 요구하는 몇몇 융합 몬스터를 부르는 게 훨씬 편해졌다.

모티브는 고래의 조상격 생물인 암불로케투스파에팔란투스속의 종명(Paepalanthus bromelioides). 꽤 마이너한 식충식물로, 이 식물을 식충식물로 분류해야 하는지 논쟁이 있었다고 한다.

5.2. 레벨 7[편집]



5.2.1. 프레데터 플랜츠 키메라플레시아[편집]



5.3. 레벨 8[편집]



5.3.1. 프레데터 플랜츠 드라고스타페리아[편집]



5.4. 레벨 9[편집]



5.4.1.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피오베루툼[편집]


파일:트리피오.jpg
한글판 명칭
프레데터 플랜츠 트리피오베루툼
일어판 명칭
捕食植物(プレデター・プランツトリフィオヴェルトゥム
영어판 명칭
Predaplant Triphyoverutum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9
어둠
식물족
3000
3000
필드의 어둠 속성 몬스터 × 3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포식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합계만큼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융합 소환되어 있을 경우, 상대가 엑스트라 덱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시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특수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③: 상대 필드의 몬스터에 포식 카운터가 놓여 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모티브는 세계 최대의 식충식물인 트리피오필룸(Triphyophyllum peltatum)+로마신화의 식물의 신 베르툼누스. 디자인 모티브는 드라고스타페리아와 같은 드래곤이나, 이쪽은 상위 계급임을 나타내려는 건지 머리가 3개에 하체의 다리는 4개다.

융합 소재는 패왕권룡 스타브 베놈,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 스타브 베너미 리설도스 드래곤을 연상시키는 필드의 어둠 속성 몬스터 3장으로, 전개력이 아주 특출나진 않은 프레데터 플랜츠 몬스터만으론 쉽게 준비하기 어렵다. 그래도 초융합을 쓰면 상대 어둠 속성 몬스터에 대한 강력한 견제 카드가 될 수 있으며,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어둠 속성으로 바꾸고 융합 소재로 쓰게 해 주는 썬듀 킨지와는 궁합이 좋다.

그리고 속성이 전부 어둠인 데스티니 히어로 덱이라면 이 카드의 융합 소재로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기 필드에 어둠 속성 몬스터가 있으면 환상의 총사을 소환하고 총사의 효과로 총사 토큰이 특수 소환되면 이 세마리로 융합이 가능한 건 물론(어둠 속성 몬스터+환상의 총사+총사 토큰) 종언의 화염+데블의 성역을 동시에 발동하고 토큰 세마리를 소환시켜서 이 카드의 융합 소재로도 쓸 수 있다.(흑염 토큰 2마리+메탈 데블 토큰) 특히 토치 골렘(토치 골렘 3마리), 리바이벌 기프트(토큰 2마리, 어둠 속성 튜너 몬스터), 나이트메어 데몬즈(토큰 3마리)와도 궁합이 좋은데, 상대 필드에 특수 소환하고 세뇌 해제소유자의 각인을 써서 자기 필드에 오게 한 다음, 그대로 융합시켜서 이 카드를 불러낼 수가 있으며 혹은 그럴 필요없이 그냥 초융합을 발동시켜 융합 소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스타브 베놈과는 다르게 토큰도 소재로 쓸 수 있는게 장점.

또한 기본 공격력도 3000으로 높은 편인데, ①의 효과에 의해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합계만큼 자신의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프레데터 플라스트로 상대 턴에 기습적으로 공격력을 올릴 수도 있다. 다만 포식 카운터를 능동적으로 놓고 유지할 수 있는 카드가 많지 않아 일시적인 강화로 끝나기 쉽다.

②의 효과는 강력한 특수 소환 억제 효과. 융합 소환 등 카드의 발동을 통해 소환하는 소환은 못 막지만, 링크 소환으로 대표되는 수많은 특수 소환들을 1번이라도 틀어막을 수 있어 강력하다. 융합 소환되어 있어야 하므로 프레데터 그래프트 등으로 소생시키는 것으론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의 효과는 포식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가 있을 때의 소생 효과. 조건을 맞추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아 바운스나 제외 따위를 당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소생할 수 있다. 수비 표시로 소환되므로 즉시 전투에 참여할 수는 없고 강력한 ②의 효과도 잃지만, 높은 수비력으로 상대 턴을 견디면 ①의 효과의 도움을 받아 강력한 공격력으로 상대를 압박할 수 있다. 레벨 8 이상의 융합 몬스터이므로 그리디 베놈 퓨전 드래곤이나 드래고스타페리아의 융합 소재가 될 수 있는 점도 유용하다.

빛의 제너레이드 마르델과 더불어 최고 레벨의 식물족 몬스터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듀얼리스트 팩 -레전드듀얼리스트 편 5-
DP22-KR045
울트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デュエリストパック -レジェンドデュエリスト編5-
DP22-JP045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Legendary Duelists: Immortal Destiny
LED5-EN045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5.5. 레벨 10[편집]



5.5.1. 스타브 베놈 프레데터 퓨전 드래곤[편집]


룰 상 프레데터 플랜츠 카드로도 취급한다.

6. 링크 몬스터[편집]



6.1. 링크 2[편집]



6.1.1. 프레데터 플랜츠 베르테 아나콘다[편집]


이름만 프레데터 플랜츠인, 범용 융합 소환 지원 카드. 현재 금지.

7. 서포트 마법 카드[편집]



7.1. 프레데터 플랜터[편집]



7.2. 프레데터 그래프트[편집]



7.3. 프레데터 플라스트[편집]



7.4. 프레데터 프랙티스[편집]



7.5. 프레데터 프라임 퓨전[편집]




8. 서포트 함정 카드[편집]



8.1. 프레데터 플래닛[편집]



8.2. 프레데터 플래닝[편집]




9. 관련 카드[편집]




9.1. 포식 카운터[편집]


파일:捕食カウンター.jpg
한글판 명칭
포식 카운터
일어판 명칭
捕食(ほしょくカウンター
영어판 명칭
Predator Counter
이 카드는 "포식 카운터"로 사용할 수 있다.

토큰 형식으로 발매됐는데 카운터로 사용 가능한 카드. 엑시즈 소재처럼 몬스터 밑에 겹치는 용도인 듯하다.


10. 같이 쓰면 좋은 카드들[편집]


마찬가지로 유리가 사용한 카드. 처음엔 궁합이 나빴지만,[5] 썬듀 킨지의 등장으로 비교적 잘 써먹을 수 있게 됐다.

마찬가지로 유리가 사용한 카드. 일단 어둠 속성은 빛과 더불어서 유희왕에 메이저한 속성 중 하나다. 비록 썬듀 킨지나 프라임 퓨전이 상대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넣어서 나쁠 일이 없다. 특히 상대가 디스트로이 가이를 필두로 베르테 아나콘다를 부르면, 그 둘을 소재로 드라고스타페리아를 부를 수도 있는 등 궁합도 좋은 편. 속성이 문제라면 자신이 아나콘다를 불러서 아나콘다의 1번 효과로 상대 몹을 어둠 속성으로 만든 후, 초융합을 베껴서 그대로 아나콘다와 융합시키는 것도 가능.

마찬가지로 유리가 사용한 카드로 먼저 암불로메리두스를 부르고 소재를 다시 충전해 드라고스타페리아를 뽑을 수 있다.

식물족 덱들의 대표적인 서포트 카드.

역시 식물족 덱에 있어 대표적인 서포트 카드. 이쪽은 카드군 내에 튜너도 있어서 싱크로 소환엔 크게 문제가 안 된다.

저레벨인 프레데터 플랜츠의 효과적인 리크루트 및 소생이 가능해진다. 초영양태양의 경우 자신 필드의 스키드 드로세라를 릴리스→특수 소환된 상대 몬스터에게 포식 카운터→썬듀 킨지 소환 후 효과로 썬듀 킨지+상대 몬스터를 소재로 키메라플레시아나 스타브 베놈 소환 등의 연계를 노릴 수 있다.

어둠 속성 식물족 1900 타점에 소생 효과까지 갖춘 하급 몬스터. 융합 소재로 갈아넣을 수도 있고, 프레데터 플랜터로 스키드 드로세라를 살리고 이 카드의 효과로 스키드 드로세라를 묘지로 보낸 후 소생시키면 일반 소환권 없이 능동적으로 상대 몬스터에게 카운터를 쌓을 수 있다.

스트럭처 덱 암흑의 주박에 나온 카드들과도 궁합이 좋다. 섀도우 디스토피아는 필드의 모든 몬스터를 어둠속성으로 바꿔주기에 초융합이나 프레데터 프라임 퓨전으로 상대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쓸 수 있게 해주며 디아블로스 역시 섀도우 디스토피아와의 협공은 물론 레벨 8 어둠속성 몬스터라 그리디 베놈의 소재 및 묘지 부활 코스트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상대 몬스터를 융합으로 잡아먹는 컨셉도 겹치며 융합 파병을 서치할 수 있는 프레데터 플랜츠의 특성 상 빠르게 불러와 초융합 대용으로 써먹을 수 있다. 융합 몬스터들 전원이 레벨 8 어둠속성이라 스타브베놈,키메라플레시아는 물론 그리디 베놈[6]이나 드라고 스타페리아의 소재로도 사용될 수 있고 알비온이나 순백의 낙인으로 묘지 융합도 서포트 해준다.

어둠 속성 융합 테마라 자연스럽게 섞여 들어갈 수 있으며 프레데터 플랜츠에 부족했던 전개력이나 내성을 커버해주고 마찬가지로 레벨 8 어둠속성 몬스터들이 메인 덱/엑스트라 덱에 다수 포진해 있어 그리디 베놈의 소환 및 부활을 돕는다. 특히 아드리비툼이 데스피아 몬스터 뿐만 아니라 레벨 8 이상의 융합 몬스터도 서포트 하기에 매우 안성맞춤.

굳이 프플이 아니더라도 식물족 덱이라면 어디서든 유능한 링크 몬스터. 3장을 넘겨 프플몹이 있으면 가능한만큼 특소 시켜주고 나머지 카드들도 덤핑 해주기에 비브리스프나 프레데터 플랜터 같이 묘지에서 효과가 발동되는 카드들과도 궁합이 좋다. 유저들 사이에선 이제야 아나콘다보다 더 프플이랑 잘 어울리는 링크 몬스터가 나왔다고 호평 중. 하지만 아쉽게도 사실상 정석인 낙인, 데스피아와의 조합 시엔 그들의 디메리트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지원 이후 위의 낙인과 쓰이는 식물족 용병으로, 낙인융합의 효과로 알비온의 소재로 묘지로 보내져서 덱의 비브리스프를 묻는 용도로 쓰인다.

11. OCG화 되지 않은 카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프레데터 플랜츠/OCG화 되지 않은 카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 타이어가 도로에 끌리면서 남은 마찰 흔적을 뜻한다.[2] 키메라플레시아는 단독으로 4500까지 처리 가능하고 묘지로 보내지면 다소 느리지만 엄청난 범위의 융합 / 퓨전 마법 카드를 서치하며, 드라고스타페리아는 프리 체인으로 필드의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화한다.[3] 충혹마의 일원인 티오의 충혹마도 이것이 모티브다.[4] 거미난초(spider orclhid)는 실제로도 있는 식물로, 꽃받침이 거미 다리처럼 길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다. 단 이름상의 모티브인 브라시아속과는 달리, 일러스트상의 모티브는 거미난초와 상관이 없는 드라쿨라속으로 보인다.[5] 스타브 베놈 퓨전 드래곤은 레벨 5 이상의 몬스터의 효과만 복사할 수 있는데, 포식 카운터가 레벨을 1로 바꾸기 때문.[6] 디아블로스와 마찬가지로 그리디 베놈의 묘지 부활 코스트로도 유용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1:11:02에 나무위키 프레데터 플랜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