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메테우스(원피스)

최근 편집일시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로고 빅맘.png 빅 맘 해적단

[ 펼치기 · 접기 ]
선장
빅 맘
샬롯 링링
스위트 3장성*1
샬롯 카타쿠리(차남)
샬롯 스무디(14녀)
천수
샬롯 크래커(10남)
샬롯 패밀리*2

[ 보기 · 닫기 ]
아들(46남)
딸(39녀)
장남
샬롯 페로스페로
17남
샬롯 콤포★
33남
샬롯 레장
장녀
샬롯 콩포트
17녀
샬롯 멜리제
33녀
샬롯 하루메구
차남
샬롯 카타쿠리
18남
샬롯 라우린★
34남
샬롯 마스칼포네★
차녀
샬롯 몽드♥
18녀
샬롯 갈렛
34녀
샬롯 후유메구
3남
샬롯 다이후쿠
19남
서사
샬롯 몽도르
35남
샬롯 유엔
3녀
귀부인
샬롯 아망드
19녀
샬롯 푸아르♥
35녀
샬롯 푸딩
4남
샬롯 오븐
20남
샬롯 하이팟★
36남
샬롯 뉴이치
4녀
샬롯 애쉬♥
20녀
샬롯 프림♥
36녀
샬롯 플랑페
5남
샬롯 오페라
21남
샬롯 타블렛★
37남
샬롯 뉴지
5녀
샬롯 에필레♥
21녀
샬롯 프랄리네
37녀
샬롯 웨하스
6남
샬롯 카운터★
22남
샬롯 산마르크★
38남
샬롯 뉴산
6녀
샬롯 커스터드
22녀
샬롯 시폰
38녀
샬롯 노르망디
7남
샬롯 카덴차★
23남
샬롯 바산즈★
39남
샬롯 뉴시
7녀
샬롯 엔젤♥
23녀
구혼
샬롯 로라

39녀
샬롯 아나나
8남
샬롯 카발레타★
24남
샬롯 다쿠아즈
40남
샬롯 뉴고
8녀
샬롯 브륄레
24녀
샬롯 마블♥

9남
샬롯 갈라★
25남
샬롯 스낵
41남
샬롯 누가
9녀
샬롯 브로에♥
25녀
샬롯 뮤클♥
10남
천수
샬롯 크래커
26남
샬롯 바바루아★
42남
샬롯 앙글레
10녀
샬롯 매쉬♥
26녀
샬롯 메이플♥
11남
샬롯 즈코토
27남
샬롯 칸텐★
43남
샬롯 위로
11녀
샬롯 콘스타치♥
27녀
샬롯 조콘도
12남
샬롯 누스토르테★
28남
샬롯 카토★
44남
샬롯 드샤
12녀
샬롯 모차르트♥
28녀
샬롯 판나
13남
샬롯 버스카르테★
29남
샬롯 몽브★
45남
샬롯 도르체★
13녀
샬롯 마르니에♥
29녀
샬롯 조스칼포네♥
14남
샬롯 도스마르셰★
30남
샬롯 시부스트
46남
샬롯 드라제★
14녀
샬롯 스무디
30녀
샬롯 나츠메구
15남
샬롯 노아젯
31남
샬롯 모빌★

15녀
샬롯 시트론♥
31녀
샬롯 아키메구
16남
샬롯 모스카토
32남
샬롯 브라우니
16녀
샬롯 시나몬♥
32녀
샬롯 올메구

그 외 간부들
타마고 남작
처리업자
보빈

카포네 벳지

미식 기사
슈트로이젠
페콤즈
디젤
호미즈
프로메테우스
제우스헤라
나폴레옹
산하 해적단
징베태양 해적단
카포네 벳지파이어탱크 해적단
해적선
퀸 마마 샹테 호
*1 본래는 스위트 4장성이었으나 샬롯 스낵이 우루지에게 리타이어당하면서 3장성으로 바뀌었다.
*2 ★/♥표시가 붙은 경우는 쌍둥이가 있는 경우.
*3 해적단의 총원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인원이 추가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
*4 취소선: 탈퇴 내지는 사실상 탈퇴와 같은 상태.





파일:Prometheus_Anime_Infobox.png
평소 모습
파일:원피스 프로메테우스.jpg
전투시

1. 개요
2. 특징
3. 행적


1. 개요[편집]


プロメテウス/Prometheus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즈시마 유/서반석[1]/알렉스 마이[2]


2. 특징[편집]


응축된 불꽃의 화신으로, 제우스, 나폴레옹과 마찬가지로 빅 맘이 자신의 소울을 넣어서 만든 특제 호미즈인 만큼 다른 호미즈들과 '혼의 격'이 다르다. 징베의 말에 따르면 '말을 하는 대화재'라고 하며, 경우에 따라서 사우전드 써니 호를 통째로 집어삼킬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해질 수도 있다. 빅 맘은 프로메테우스를 오른손에 들고 휘둘러서 불꽃펀치를 쓰기도 한다. 이 불꽃 펀치의 이름은 '헤븐리 포이어'. 하늘을 날 수 있고 빅 맘을 등에 태우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이 역할은 기본적으로 제우스의 역할이다. 의지를 가진 순수한 불꽃인 만큼 무장색 패기가 통하지 않는다.[3] 그 대신 물 등의 불을 끌수 있는 물체에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단 이것도 프로메테우스가 화력을 최대로 올리지 않았을 경우에만 가능하지만 화력을 최대로 올린 상태에서는 에너지를 많이 소모해서 오래 있지 못하며 이동속도도 느리다.

평소엔 동글동글한 햇님의 모습이지만 전투시엔 활활 타오르는 화염 덩어리로 변한다.

엉뚱한 구석이 있는 제우스와는 달리 빅 맘을 대하는 태도가 굉장히 진지하며, 배신자는 가차없이 숙청한다.

키는 239cm, 생일은 로마 대화재가 일어난 날로 알려진 7월 19일. 좋아하는 음식은 불.

적극적으로 나서서 공격하는데다 살아움직이는 불인 특성상 약점이 제우스나 헤라, 나폴레옹보다 많고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를 입거나 무력화되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4]

3. 행적[편집]


파일:Screenshot_20180826-191736.png

결혼식을 파탄낸 밀짚모자 일당을 쫓는 길에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협력한 킹 바움을 주저없이 처단하는 냉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패기가 통하지 않는 특성을 살려서 루피를 압박했으나 징베가 끼얹은 물과 제우스의 팀킬로 상처를 입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잠시 빅 맘의 곁을 떠나 산불을 먹는 것으로 상처를 치료했다. 충전(?)을 마친 프로메테우스는 나폴레옹의 염파를 수신해서 빠르게 빅 맘에게 합류, 그녀의 머리카락과 합체했다.[5] 그런데 제우스가 나미와 브룩의 연계기로 밀짚모자 일당의 손에 떨어지면서 결국 프로메테우스가 빅 맘을 등에 태우고 추격을 계속했다.

이후 물을 끼얹어도 효과가 없을 정도로 몸을 불려서 밀짚모자 일당을 위기로 몰아갔는데, 때마침 빅 맘이 그토록 찾던 웨딩 케이크를 실은 파이어탱크 해적단의 해적선이 나타나면서 목표를 변경했다. 열심히 추격하지만 거대화한 상태에서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파이어탱크 해적단을 잡지 못했다. 끈질기게 추적한 결과 따라잡는 데 성공해 나폴레옹과 함께 파이어탱크 해적단의 배를 파괴한다.

빅 맘이 와노쿠니에 출현한 이후로는 보이질 않았는데, 킹이 배를 추락시켰을 때 같이 떨어졌거나 토트랜드를 수비하기 위해서 남겨뒀을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으나, 오니가시마에 있는 유곽에서 모모노스케를 찾던 나미, 캐럿, 시노부를 발견하고 악마 모드로 변신해서 공격하려 한다.[6]

애니에서는 나미와 캐럿, 시노부 몰래 뒤에서 바짝붙어서 따라오고 있었고 나미는 제우스가 뒤에 있는 프로메테우스를 감지하고 반응하는 걸 보고 나서야 뒤에 프로메테우스가 있다는 걸 뒤늦게 알아차렸다.나미 일행의 위치를 빅 맘한테 알려준다.

마르코의 푸른 불꽃에 닿자마자 고통스러워하고 결국 기절한 채로 쓰러진다.

조로킨에몬한테서 베낀 여우불류 화염 베기로 인해 두동강나고 아파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곧바로 재생하고 헤븐리 봉봉이라는 기술로 루피, , 키드를 공격한다. 서로 자존심 때문에 안 막다가 사이좋게 명중당했다.

조로에 의해 막혔으나 로가 일단 냅두라고 한 덕에 바다로 떨어지는 빅 맘을 받아내었다. 그리고 제우스는 굼뜬 녀석이라고 놀리고는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헤라를 만들자고 건의하 이유가 전말이 밝혀지는데,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어서였다. 둘이서 합동 공격을 시전했는데 제우스랑 있었을 때는 이런 건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작 헤라는 프로메테우스에겐 관심없었다. 그리고 눈앞에 나타난 제우스를 보고는 넌 쓸모없으니 없는 게 낫다면서 조롱한다. 헤라와 합체해 미저리가 되었고, 이후 키드의 공격을 받는 빅 맘의 부름을 받고 로를 공격하지만 역으로 절단당한다.

빅 맘이 리타이어하여 마그마 웅덩이에 빠진 현재시점에서 프로메테우스와 나폴레옹, 헤라의 행적은 불명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4 10:28:53에 나무위키 프로메테우스(원피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0:56:53에 나무위키 프로메테우스(원피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폴레옹, 제우스와 동일 성우다.[2] 한일 성우는 나폴레옹, 제우스의 성우가 같지만 영어 더빙은 세 캐릭터 모두 성우가 다르다.[3] 패기를 쓰면 자연계 능력자의 실체인 몸(육체)을 타격할 수 있지만 이들은 실체마저도 자연 그 자체이므로 패기를 써도 타격이 불가능한 것이다. 실제로 루피가 패기를 써서 프로메테우스를 공격했지만 전혀 대미지를 못 주었다.[4] 징베는 프로메테우스에게 물을 끼얹어서 두 번이나 무력화시켰으며 마르코는 푸른 불꽃으로 프로메테우스에게 대미지를 입혔다.[5] 빅 맘에게 향하는 도중에 제우스를 갈궜다. 제우스는 나미의 블랙볼 생각만 하느라 프로메테우스가 하는 말은 들은 체 만 체했다.[6] 나폴레옹의 염파를 통해 직접 토트랜드에서 오니가시마까지 날아왔거나 빅 맘 해적단이랑 같이왔는데 페로스페로보다 먼저 올라온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