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더 씨

덤프버전 :

프롬 더 씨
From the sea


파일:From the sea.png

개발
○○
유통
MASIL GAMES
플랫폼
안드로이드
ESD
○○
장르
플라이트 슈팅
출시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7년 4월 20일
엔진
○○
한국어 지원
지원
심의 등급
12세 이용가파일:게관위_12세이용가.svg
관련 사이트
파일:Google Play 아이콘.svg


1. 개요
2. 사건 사고
3. 시스템
3.1. 특징
3.2. 화폐
3.3. 능력
3.5. 캠페인
3.6. 등장 항공기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프롬 더 씨는 MASIL GAMES에서 서비스하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다.
후속작으론 블러드 콥터가 있다


2. 사건 사고[편집]




3. 시스템[편집]



3.1. 특징[편집]


함재기를 출격시켜 적을 공격하는 평범한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항공모함. 너무 커서 항모에 탑재할 수 없는 특수기를 제외하고 모든 항공기가 모두 함재기이며, 이것으로 혼자서 여러 항공기들을 순차적으로 출격시켜 조작해 각각의 항공기들을 필요할 때 운용할 수 있다. 그렇기에 운용 중이던 항공기가 격추당해도 다른 항공기들이 있으면 게임 오버가 아니라 그 항공기를 출격시켜 계속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항공기들의 무장탑재량이 대부분 일반적인 플라이트 슈팅 게임보다 적다. 대신 항공모함에 착함하던지, 항공모함 위에 떠 있거나 보급기가 매달고 다니는 보급상자를 먹으면 연료가 채워지고 탄약이 보충된다.

임무 도중 항공기들이 데미지를 입거나 격추될 경우 미션이 끝나도 모두 회복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존재하며, 이것은 항공기마다 다르다. 이렇게 데미지를 입은 항공기들은 함재기의 경우 운용을 안 하면 언제나 체력을 회복하지만, 특수기들의 경우 플레이어가 미션을 수행하지 않을 때만 체력이 회복된다. 또한 해당 미션에서 격추되거나 격추된 후 바로 다른 미션을 시작해 항공기의 체력이 0%이면 그 미션에서는 쓸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도 데미지를 입은 항공기는 일정 수준의 달러를 주어 완전히 회복시킬 수 있다.


3.2. 화폐[편집]


  • 달러
기체 구입이나 업그레이드, 수리와 탄약값에 사용되는 자원으로, 초반엔 없어서 애를 먹는 자원이지만 노가다에 뛰어난 Tu-95같은 폭격기류 특수기들을 구매하면 매우 쉽게 벌리며, 후반으로 넘어가 대부분의 달러구매 항공기를 구매한 상황이 되면 쓸 곳이 없어 쌓이게 된다.
  • 보석
기체 구입에 쓰이는 자원으로, 보석구매 항공기들은 달러구매 항공기들보다 더 강하거나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나 달러구매보다 못한 항공기들도 많이 존재한다. 잘 보고 쓰도록 하자.(의외로 보석 구매시 적은 돈(5000원)으로 보석 을 꽤 많이 살 수 있다.(5000원=보석2000개))
  • 포인트
진급에 필요한 자원으로, 진급할 때마다 계급에 맞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3.3. 능력[편집]


  • 유도 기관포
기관포 조준경이 일정 범위 정도 적의 방향으로 이동하는 능력으로, 모든 전투기들게 장착되어 있었으며, 일부 헬기나 특수기들에게도 붙었었다. 조준경 방향으로 발사되는 기관포 특성상 기관포로 적을 맞추기가 매우 쉬워지며, 조준된 방향으로 떨어지는 폭탄류 무장 유도에도 쓰였다. 그러나 모두 과거형으로 쓰여 있듯 지금은 몇몇 헬기 외엔 작동하지 않아 가성비 좋은 주무기였던 기관포가 일부 기체에겐 있으나 마나 한 장식으로 몰락했다.

  • 스텔스
일정 거리 밖에서는 적에게 공격받지 않는 능력으로, 스텔스 하나만 붙어도 그렇지 않은 항공기들보다 생존력이 매우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적들도 함선과 전투기들에 장착하고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일정 거리 밖에 있으면 록온되지 않는다. 다만 레이더엔 훤히 보인다.(...)

  • 소나
잠항하고 있는 잠수함을 레이더에 보여주는 능력으로, 대잠 항공기들이 주로 탑재한다. 주로 잠항한 뒤 한참 동안을 그 상태로 있는 잠수함 특성상 이것과 어뢰가 없으면 잠수함을 처리하는 속도가 한참 느려진다. 또한 그 특성을 봤을 때 소나라기보다는 MAD에 가까운 모습을 보인다.

  • 플레어
적들이 발사한 미사일이 무엇이든 간에 회피할 수 있게 해 주는 물건으로, 모든 항공기에 100발씩 장착되어 있다. 처음 시작할 때 플레어라고 뜨면서 깜박거리는 버튼의 위치를 누르면 버튼이 보이던 안 보이던 간에 상관없이 발사되며, 플레이어에게 날아오는 미사일들을 모두 교란할 수 있다. 다만 제5구역에서 나타나는 괴물들 중 커스텀 미션에서 간간이 등장하는 하얀 전기 오징어?의 전기탄 공격은 교란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또한 낭비하지만 않는다면 100발이라는 특성상 고갈될 일이 별로 없으며, 무장을 재보급받거나 항공모함에 착함하는 등 무기를 재충전하면 얘도 재충전되어서 마음놓고 써도 되는 무장이다.

  • 터보
B-52의 고유 특수 능력. 사용하면 가속능력과 최고속도가 매우 높아져 B-1보다 빠르게 날아갈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감속능력은 원래와 같아 어딘가에 충돌하거나 저고도에서 폭탄을 떨구고 이탈할 때 잘못해서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


3.4. 무장/장비[편집]




3.5. 캠페인[편집]


게임의 캠페인으로, 비행훈련을 받은 후 난사 군도>한반도>중동>북극>제5구역 순으로 전투를 진행한다.


프롬 더 씨/캠페인 문서 참조


3.6. 등장 항공기[편집]


프롬 더 씨/등장 항공기 문서 참조


4. 둘러보기[편집]


프롬 더 씨/캠페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3:20:22에 나무위키 프롬 더 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