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터닝메카드)

최근 편집일시 :


터닝메카드 등장 메카니멀 펼치기 · 접기

터닝메카드 W 등장 메카니멀 펼치기 · 접기

터닝메카드 W 시즌2 등장 메카니멀 펼치기 · 접기


영생불사의 새
피닉스(Phoenix)


파일:external/c5508799da1b7db27842a118ef4af3c27afdf4609256d52d97fedaecd6d19036.jpg

1기

파일:external/img.kbs.co.kr/pinix_b_1.jpg

2기 W(시즌 1~2)
성별
남성
이름 모티브
불사조(Phoenix)
변신 형태
불사조
고유 속성
레드홀
컬러
레드(무인편), 블랙 & 골드(W부터)
주요 테이머
나찬(1기) → 나찬 & 리안(W1) → 나찬(W2)
차량 모델
중형 쿠페
No.
005
첫 등장
파트너를 되찾기 위하여
(터닝메카드 시즌1 에피소드 4)
마지막 등장
세계를 지키고 평화를 이루자
(터닝메카드 W 시즌2 에피소드 26)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엄상현
파일:미국 국기.svg 파일:캐나다 국기.svg 믹 윙거트
1. 개요
2. 작중행적
2.3. 터닝메카드 극장판
2.6. 빠샤메카드
3. 사용기술
3.1. 터닝메카드
3.2. 빠샤메카드
4. 기타
5. 관련 인물


1. 개요[편집]


“영생불사의 새, 피닉스!”

테이머 : 나찬 > 리안 > 데미안 > 리안 > 나찬
임시 : 나찬


2. 작중행적[편집]


주요 테이머 : 나찬(1기) → 나찬리안(W1) → 리안(극장판) → 나찬(W2)



2.1. 1기[편집]



"좋아. 약속한 대로 동료가 되어줄게."

"흐흐흐흐흠... 들, 을 얕보지 않는 게 좋을 거야..."

첫등장은 4화. 관악산 정상에서 이 단신으로 발견하여 동료가 된다. 말 많고 부산스럽지만 관록이 있는 메카니멀로 현명하며 활발하고 여유를 즐기는 성격으로 동물과 대화를 할 수 있어 정보통으로서 활약하며, 찬이의 고양이인 야롱이와도 사이가 좋다.

블랙 미러의 사악한 야망을 막지 못한다면, 어차피 다 마찬가지야!”


4화에서는 찬의 메카니멀로서 리안에반과의 배틀에 참전한다. 나찬이 절벽으로 떨어지자 리안과 에반은 배틀이 끝났다고 생각한 반면, 피닉스는 끝까지 찬을 믿었고 결국 배틀에서 승리해 에반을 반환한다.[1]

10화에는 에반 대신 중요한 1:1:1 대결에 참여하고[2], 30화에서 반다인의 파트너 메카니멀 베노사와 배틀을 벌여서 무승부로 만드는 등[3] 스핑크스가 찬에게 테이밍되기 전까지 나찬의 준에이스급 메카니멀로서 활약한다.[4]

31화에서 동굴 속의 벌들하고 호수에 사는 물고기들하고 대화를 하다가 실패하던 중 뭔가 이상함을 느꼈는데 바로 동물들한테서 메카니멀에 대한 강한 반발심과 거절의 감정 그리고 분노를 품고 있었기에 본인이 하는 말을 전혀 들을 생각이 없었다고 한다.

50화 배틀로열에서는 나찬의 마지막 남은 메카니멀로서 배틀에 참전한다. 독꼬리의 독침 연사로 인해 인해 아웃되었다.[5]

52화에서 레드홀로 돌아간다.

"찬아, 야롱이한테 안부 전해줘."



2.2. 2기(W) 시즌1[편집]


알타 : "그래. 이대로 지면 에반을 볼 면목이 없지!"

피닉스 : "케케묵은 구식 메카니멀의 의지를 보여주마!"

터닝메카드 W에선 색깔이 빨간색에서 검은색&금색으로 바뀌었다. 리안의 메인 메카니멀로 등장하며 주로 알타콤비를 이룬다. 3화에서 알타와 함께 류의 카울-피코와 대결해 싸우며 무승부를 기록한다.

타돌 : "아무래도 우리가 완전히 오해하고 있었나봐용."

프린스콩 : "이거 너무 큰 실수 아닌가? 진짜 나쁜 녀석이 누군지도 모르다니..."

피닉스 : "이게 다 우리한테 뻔뻔하게 거짓말을 한 녀석 때문 아니겠어? 어~!"


10화의 배틀대회에서는 일시작으로 리안이 사용하지만 다시 찬에게로 돌려받았다.

16화에서도 리안이 사용하지만, 윙라이온의 힘으로 압도적으로 강해진 데스퍼 때문에 패배하여 빼앗기고 만다.

17화에서는 찬의 쿠루기와 하이드론을 상대로 배틀을 벌이고 나찬이 승리해 리안에게 되돌아온다.[6]

25화에서 프랭클린 연구소 앞에서 데미안 일당과 싸운다. 하지만, 엑스의 미라쥬 커튼을 맞고 허무하게 쓰러진다.


2.3. 터닝메카드 극장판[편집]


"오, 카이온~ 윙라이온다이크쿠루기까지~ 다들 잘 지냈어~?"[7]

메인 스토리에 나오지 않아서 극장판에 피닉스가 나왔었나 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 처음에 센뿔과 대결하는 장면이 나오긴 했다. 그리고 디스크 캐논에 맞서 싸우지만, 매직 로프로 묶인 우르스와 충돌하고 쓰러진다.


2.4. 2기(W) 시즌2[편집]


W 시즌2에서는 1화부터 타돌과 함께 꾸준히 찬의 곁에서 등장한다.

5화에서 쎈뿔에게 찬의 위치를 알려준 것으로 언급되어 등장한다. 아마 찬의 집에서 계속 지내는 듯. 하지만 배틀에서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지만 마지막화 에반킹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장면에서 나찬에 의해 이름을 불리고 모습을 드러냈다. 이는 타돌도 마찬가지.[8]


2.5. 리부트(R)[편집]


파일:터닝메카드 R 피닉스.jpg

“날 건드리지마! 후회하게 될 테니까. 왜냐고? 난 죽어도 절대로 안 죽는 불사조니까.”


No.006의 불사조형 메카니멀로 의문의 괴도 X와 함께 등장한다.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한 번 화나면 불같이 화를 낸다. 절대로 물러나지 않는 불사의 능력으로 상대를 질리게 만들며, 거대해지는 매크로 메카드를 이용해 괴도 X를 태우고 어디든지 갈 수있다.

12화에서는 처음부터 메크로 메카드를 썼는지 그 모습으로 트럭을 훔친다. 이후 나찬의 에반과 대결해 승리한다.

17화에서는 에반, 알타와 대결한다.


2.6. 빠샤메카드[편집]



파일:레전드 메카니멀 - 피닉스.png

속성: 레드홀
서클: 레드홀
위장: 수탉 형태 풍향계
주요 테이머: X(봉인) → 마이트사랑[9] → 마이트 → 어둠의 그림자 → 마이트 → X(봉인)

“한 번 해보자구!”

No.024의 불사조레전드 메카니멀로 고유 속성은 레드홀. 어원은 불사조를 뜻하는 Phoenix(피닉스).
불사조 형태의 레전드 메카니멀. 극중에서 4번째로 등장한 레전드 메카니멀이다.

레전드 메카니멀 중에서도 어둠을 가장 경계하고 있다. 깨어난 후에는 자신을 테이밍할 테이머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 내가 피닉스다! 아무도 찾으러 오지 않아서 기다리다 눈 빠질 뻔했다구!”

20화: 폐가의 수탉 형태 풍향계로 위장하고 자신을 테이밍할 테이머를 기다리고 있었다. 케인이 피닉스를 발견하고 마이트가 실프의 얘기를 듣고 뒤따라오자 배틀에서 이긴 테이머가 자신을 테이밍하는 조건을 걸고 배틀을 하게 했다. 실프가 코르피오에게 밀리고 있었는데 마이트와의 유대로 하이퍼 메카드가 깨어났고 코르피오는 어빌리티를 모두 사용해서 코르피오가 패배할 지경이 되었다. 케인은 레전드 메카니멀을 손에 넣겠다는 욕망으로 인해 어둠의 힘으로 강제로 코르피오의 하이퍼 메카드를 각성시키고 실프를 쓰러뜨렸다. 피닉스는 누구보다 어둠을 경계하는 메카니멀이었기에 약속을 어기고 마이트에게 테이밍되었다.[10]

21화: 동료인 에반과 재회한다. 에반이 자신은 기억을 잃은 상태라고 말하자 언젠가 기억을 떠올릴 거라고 말한다.

27화: 그리폰과 스핑크스에게 텔레파시로 블랙미러를 피해 도망치라는 메세지를 보내느라 상당한 양의 에너지를 소모한 미리내에게 에너지를 나눠줬다.

38화: 마이트가 탈출한 초코를 대신해 블랙미러로 가기 전, 사랑이에게 가지고 싶었던 것을 주지 못하게 되었다면서 몰래 피닉스를 꺼낸다. 사랑이는 마이트가 피닉스를 자신에게 맡기려 한다는 것을 눈치채고 마이트와 같이 가려는 척 연기를 하고 피닉스를 잡았다. 마이트는 사랑이를 일부러 밀쳐내면서 피닉스를 가져가는 것을 들키지않게 해서 피닉스는 블랙미러의 손에 넘어가지 않았다.

43화: 마이트의 실프와 배틀을 해서 승리를 거둔다.

50화: 나찬이 케인이 오기를 기다릴때 에반에게 나찬과 마이트는 어둠의 그림자를 봉인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눈치 못챘다고 말한다. 에반도 이걸 알고 있지만 지금은 모르는게 더 낫다고 말한다.

51화: 에반과 함께 어둠의 힘에 의해 흑화한 미리내, 타나토스, 그리폰, 스핑크스를 상대한다. 에반이 타나토스를 쓰러뜨리면서 케인이 소유하고 있던 모든 레전드 메카니멀이 나찬의 손에 가게 된다. 그러나 어둠의 그림자가 최후의 발악으로 나찬에게 빙의하고 빙의당한 나찬에게 붙잡힌다.

"잘 있어라, 마이트..."

52화: 거울속에서 결국 어둠의 힘을 버티지 못하고 흑화했다. 그러나 후에 마이트의 빛의 힘으로 정화되었다. 어둠의 그림자가 본모습인 드래곤으로 변해 도시를 파괴하려 하자 공격을 막았다. 그리고 다른 레전드 메카니멀들과 함께 얼티밋 에너지로 어둠의 그림자를 쓰러뜨리고 다시 봉인되었다.


3. 사용기술[편집]



3.1. 터닝메카드[편집]


“불꽃의 춤, 플레임 댄스!”

  • MC 005 - 1 플레임 댄스(Flame Dance) (기본 기술)
(레드홀 : 40 / 블랙미러 : 30 / 블루랜드 : 20)
춤추듯 하늘로 날아오른 후 그 궤적을 따라 불꽃을 발생시키고 불꽃의 춤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피닉스여, 살아나라! 리바이벌!”

  • MC 005 - 2 리바이벌(Revival) (기본 + 강화 기술)
(레드홀 : 50 / 블랙미러 : 40 / 블루랜드 : 30)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었을때 1번 되살아난다.

“불꽃의 표창, 파이어 대거!”

  • MC 005 - 3 파이어 대거(Fire Dagger) (기본 기술)
(레드홀 : 30 / 블랙미러 : 20 / 블루랜드 : 10)
피닉스의 깃털이 불의 표창이 되어 날아가 적을 공격한다.

“수직하강 돌진! 창공의 돌격!”

  • MC 005 - 4 창공의 돌격(蒼空矣 突擊 / Attack Of Sky) (기본 + 강화 기술)
(레드홀 : 40 / 블랙미러 : 20 / 블루랜드 : 20)
높이 날아올라 빠르게 날개를 접은 후 직하강으로 적에게 돌진하여 급소를 가격한다.

“바람을 가르는 심판의 날개!”

  • MC 005 - 5 심판의 날개(Wing of Judgement) (강화 기술)
(레드홀 : 50 / 블랙미러 : 20 / 블루랜드 : 20)
날개를 크게 궤적을 그리며 날렵하게 휘둘러 타격한다.

“불꽃 회오리, 블레이징 스톰!”

  • MC 005 - 6 블레이징 스톰(Blazing Storm) (강화 기술)
(레드홀 : 70 / 블랙미러 : 30 / 블루랜드 : 20)
날갯짓으로 강렬한 불꽃의 회오리를 만들어 날린다.


3.2. 빠샤메카드[편집]


“불꽃의 춤, 플레임 댄스!”

BSM 024 - 1 플레임 댄스(Flame Dance)=
불꽃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레드 홀: 40 / 블랙 미러: 10 / 블루 랜드: 20]

“피닉스여, 살아나라! 리바이벌!”

BSM 024 - 2 리바이벌(Revival)=
위기에 처했을 때 살아난다.
[레드 홀: 50 / 블랙 미러: 30 / 블루 랜드: 10]

“불꽃의 표창, 파이어 대거!”

BSM 024 - 3 파이어 대거(Fire Dagger)=
깃털을 불의 표창으로 만들어 날린다.
[레드 홀: 30 / 블랙 미러: 20 / 블루 랜드: 20]

“수직하강 돌진! 창공의 돌격!”

BSM 024 - 4 창공의 돌격(Attack Of Sky)=
높이 날아올랐다가 돌진한다.
[레드 홀: 70 / 블랙 미러: 10 / 블루 랜드: 20]

“불꽃 회오리, 블레이징 스톰!”

BSM 024 - 5 블레이징 스톰(Blazing Storm)=
불꽃 회오리를 일으킨다.
[레드 홀: 60 / 블랙 미러: 30 / 블루 랜드: 10]


4. 기타[편집]


  • 기존 시리즈와 R시즌 설정이 완전히 달라졌다.

  • R시즌에서는 기존 시리즈에서 친구였던 나찬, 리안, 알타와 라이벌이 된다.

  • R에서도 동물과 대화를 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다.

  • 헬로 카봇 시즌 7에서 신규 유니티 카봇으로 등장했는데, 이름은 피닉스 프라임이다.

  • W컬러 기준으로 캉시와 함께 유이하게 금색파츠가 사용된 메카니멀이다.


5. 관련 인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5:47:09에 나무위키 피닉스(터닝메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타나토스, 베노사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에반에게 승리를 거둔 일반 메카니멀이다. 사실 이마저도 에반이 아닌 윙톡이 아웃되었긴 때문이지만.[2] 이유는 야롱이가 놀러 나가 심심해서(...)[3] 나찬과 반다인 두 라이벌의 서브 에이스끼리의 배틀이기도 하다.[4] 이후 취급이 안습한 것이 나찬이 두 번째로 테이밍한 파트너 메카니멀에다 실력도 에반만큼 막강함에도 불구하고 50화 배틀로열 이전까지 존재감도 적을 뿐 아니라 배틀에도 참여하지 않았다.[5] 피닉스에게는 한번 부활할 수 있는 '리바이벌'이라는 기술이 존재하는데, 나찬이 이를 사용하지 않은 것도 피닉스의 취급이 안습(...)하다는 단적인 예다.[6] 정확히는 찬에게 반환되었다가 리안이 등장하자 어깨로 날아간다(!)[7] 류가 이 시대로 오면서 미래 메카니멀들과 다시 만날 때 하던 말이다.[8] 이로써 리안이 아닌 찬의 메카니멀임이 다시 확인되었다.[9] 마이트가 피닉스를 블랙미러에게 빼앗기지 않기 위해 사랑이에게 그를 맡겼다.[10] 여담으로 마이트에게 테이밍될 때 실프가 배틀하면서 계속 마이트를 '내 사랑'이라고 불러서 마이트의 이름이 사랑인줄 알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