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짱

최근 편집일시 :

하짱
はーちゃん|Ha-chan


옹알옹알기(バブバブ期)

아장아장기(ヨチヨチ期)

쫄랑쫄랑기(キラキラ期)

[ 설정화 ▼ ]

파일:초록.png


현지화명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초록[1]
성별
여성
출신
마법계
주요 출연작
마법사 프리큐어! (2016)
인물 유형
조연, 조력자
스포일러

첫등장
마법사 프리큐어! 4화
성우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하야미 사오리[2]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김하루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성장 단계
5. 기타
6. 틀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마법사 프리큐어!의 등장 요정.

이름의 유래는 머리에 나뭇잎을 달고 있는 것으로 보아, 葉(잎 엽, は)에서 딴 이름으로 추정된다.


2. 특징[편집]


세계와 같이 태어나 모든 살아있는 것들을 지켜봐오고 있다는 기록물 링클 스마트북[3]에서 나타난 요정 아기. 언제부터, 왜 링클 스마트북에 들어있었는지 모든 것은 수수께끼. 오프닝 영상을 보면 작품이 진행되면서 점차 성장하는 듯 보여 중요 인물로 추측된다. 그리고 미라이와 리코의 마음에 어둠에 끼는 걸 감지하는 듯 좋지 않은 생각을 품을 때마다 크게 운다.

첫등장할 때는 양손바닥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매우 작고 서지도 못하는 갓난아기였으나 5화에서 아쿠아마린을 얻자 키가 자라고 제대로 설 수 있게 된 데다 간단한 단어를 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링클 스톤이 모일수록 서서히 성장하는 듯하다. 이후 8화에서는 핑크 토르말린을 얻고 조금씩 날 수 있게 되었고 11화에서는 토파즈를 얻은 뒤 더 성장하게 되고 말도 느리지만 완벽하게 구사하게 된다. 성장할때마다 머리에 꽃이 늘어난다.

링클 스톤을 이용해 링클 스마트북에 그림을 그리면 음식을 만들수 있는데, 하짱은 이걸 먹으면서 크고 스마트북에 들어가서 잔다. 그래서인지 10화부터 링클 스톤에 유난히 집착하는 모습을 종종 보인다. 10화에서는 까마귀가 낚아챈 토파즈를 잡으러 따라 날아갔고 17화에서는 가넷이 가메츠의 손에 들어가자 자신이 잘못했다며 모두에게 사과하며 울었다.

그리고 포프리리본에 이어서 3번째로 방어막을 쓸 수 있는 요정이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4화 후반부부터 서고 안의 책이 스마트북으로 변형하고 그 안에서 나오며 등장. 그 이전까지도 서고 안의 책이 초록빛을 냈고 그 빛이 자신들을 부른다고 느낀 미라이리코에 의해 발견되었다.

5화에서는 교장의 큰 목소리 때문에 울자 링클 스톤 다이아의 마법으로 만든 우유를 마시고 진정한다. 그리고 얼음섬에서 미라이와 리코가 싸우는 순간 크게 울기 시작했고 미라이가 달래주자 울음을 그치고 다시 잠든다. 후반부엔 링클 스톤 아쿠아마린의 영향으로 성장하자 옹알이로 ""라고 말하기 시작하고 이로 인해 하짱이란 이름을 얻게 된다.[4] 그리고 링클 스톤 아쿠아마린으로 만든 구름 수프를 먹으며 좋아한다.

6화에선 리코가 자괴감에 빠져 지팡이를 버리려 들자 크게 울기 시작해서 리코를 멈추게 한다. 그리고 리코가 링클 스톤 아쿠아마린으로 하늘색 수프를 만들어 먹이자 진정하고 다시 스마트북 안으로 들어가 잠을 청한다.

7화 이후로 스마트북 밖으로 나와서 노는 모습이 보여졌으며, 8화에서는 조금씩 날아다닐 수 있게 되었다.

11화에서는 모후룬과 함께 가방에 숨어 학교에 몰래 따라갔다가 가메츠에게 공격을 받는다. 모후룬이 가메츠에게 붙잡히자 프리큐어들을 부르러 갔고 이후 실드 기술을 익혀 모후룬을 보호하게된다. 전투가 끝난 후에는 3단계로 성장, 말을 할 수 있게 된다. 미라이와 리코한테 모후룬과 자신은 그저 둘이랑 함께 있고 싶었던 것뿐이라고 설득해 들키지 않게 잘 숨으라며 사실상 같이 학교에 다녀도 된다고 허락을 받았다.

12화에서는 학교 수업에만 열중인 리코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리코의 가방에 들어있었는데 미라이가 배구를 하는 도중, 리코가 미라이의 가방을 들고 하교해버려서 미라이와 리코에 대해서 걱정하기도. 미라이의 친구들과 어떤 대화를 나눠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하는 리코에게 "같이 놀자"라고 한다.

14화에서는 미라이가 수학 테스트를 다시 받게 되는데 리코의 시험지에 하나마루가 그려진 것을 보며 흥미가 생겨 그리게 된다. 처음에는 삐뚤삐뚤했으나 후반에는 잘 그릴 수 있게 되었고 그 때 그린 하나마루에 빛이 들어오더니 그 안에서 링클 스톤 문스톤이 튀어나왔다.

15화의 사실상 주인공. 배가 고파서 일찍 일어나서 미라이에게 음식을 해달라고 조르지만 미라이는 늦잠 자다 깨서 학교갈 준비를 하느라 바빴고, 리코는 예습하는 중이니 기다려달라고 했고, 모후룬은 자고 있었다. 결국 자기가 직접 링클 스마트북에 마법을 걸어서 음식을 잔뜩 소환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뭐가 문제였는지[5] 계속 모습이 바뀌어버리게 된다.[6][7][8] 재미있어하다가 창문 밖으로 나가고, 자신을 부르는 미라이와 리코를 보고 혀를 쏙 내밀며 멀리 가버린다. 이후 미라이와 리코의 학교에서 각종 사고란 사고는 다 치더니[9] 학교 밖으로 날아간다. 이후 도시에서 자신의 기운을 느끼고 찾은 스파르다한테 같이 놀자고 귀찮게 굴다가 그녀에게 잡혀버린다.[10] 거미줄로 묶어버렸는데 그순간 하짱에게서 링클스톤이 순간 보인 것 때문에 스파르다는 하짱이 특별한 존재인 것을 눈치채고 자신을 인질 삼아 프리큐어와 싸운다. 프리큐어가 이긴 뒤 구조되어 스마트북 안에 들어가고[11] 프리큐어들에게 사과 받는다. 하지만 본인도 미라이와 리코, 모후룬이 놀아주지 않아 삐져서 자기 맘대로 하다가 스파르다에게 잡혔지만 한편으로는 미안하다는 감정을 갖고 있어 사과한다.

16화에서는 드디어 숨겨진 힘을 조금 보여주는데 스파르다의 강력한 어둠의 힘에 밀리던 미라클과 매지컬이 버프를 받아 어둠을 걷어버리고 마무리일격도 원래는 통하지 않는 듯한 연출이 있었으나 그대로 밀어버린다.

17화에서는 가넷을 찾게되지만 가메츠가 만들어낸 요쿠바루의 공격에 놀라 자신도 모르게 떨어뜨려버렸다. 이후 가넷은 가메츠의 손에 들어갔고 하짱은 모두에게 사과하며 울어버린다.그래서 18화에서 미라이와 리코가 직접 마법계까지 가 가메츠와 싸워 가넷을 되찾는데 가메츠가 숨겨둔 힘을 해방하면서 프리큐어들을 몰아붙이자 하짱이 프리큐어를 건드리지말라고 소리를 치자 링클스마트북에서 빛이 나와 프리큐어들을 회복시키고 이후 가메츠를 쓰러뜨린다.

19화에서는 사라진 교장 선생님을 찾아 마법계의 비밀의 문을 찾던 중에 리타이어한 스파르다와 가메츠의 지팡이의 힘을 흡수하여 파워업한 배티가 난입한다. 배티를 쓰러뜨린후[12]간신히 마법계의 거대한 나무 꼭대기에 위치한 비밀의 문에서 링클 스톤 애머지스트를 손에 넣고 링클스마트북의 마법으로 포도를 만들어 먹던 중에 잠들었다.

20화에서는 아예 링클스마트북 밖으로 나오지도 않고 잠든 상태였다. 오랫동안 찾아다니던 에메랄드가 마지막으로 모습을 드러내고 모든 링클 스톤이 모이지만 도쿠로쿠시가 에메랄드와 함께 링클스마트북까지 손에 넣는 바람에 하짱도 도쿠로쿠시 안에 붙잡히게 된다.


21화에서 미라이와 리코가 도쿠로쿠시의 압도적인 힘에 고전하면서도 하짱과 마법계를 되찾으려고 하는데, 그들의 진심이 하짱에게 닿으면서 하짱은 도쿠로쿠시 안에서 초록빛을 뿜어낸다. 하짱의 버프에 힘입어 미라클과 매지컬은 다이아몬드 이터널로 도쿠로쿠시의 육체를 정화하지만 도쿠로쿠시의 원념이 남아 최후의 발악을 펼친다. 그 때 도쿠로쿠시에게서 빠져나온 링클스마트북 안에 잠들었던 하짱이 기지개를 켜고 드디어 미라클, 매지컬과 또래 모습으로 최종 성장을 마친다.그 후 하짱의 힘까지 더해지면서 도쿠로쿠시의 원념도 완전히 소멸했다.

22화에서는 도쿠로쿠시의 영혼을 데려간 뒤로 행방이 묘연했으나 인간 모습으로 재등장하여 신전사 큐어 펠리체로 각성한다. 이후의 행적은 하나미 코토하 참조.


4. 성장 단계[편집]


  • 신생아기(バブバブ期: 옹알옹알): 4~5화에서 등장. 손바닥만한 아기 모습을 하고 있으며, 아기용 잠옷을 입고 있고, 머리 위에는 꽃 장식이 있다. 말은 전혀 하지 못하고 보통 링클 스마트북 안에서 잠만 자고 있다.

  • 유아기(ヨチヨチ期: 아장아장): 5~11화에서 등장. 걸음마 단계의 아기 모습을 하고 있다. 민트색 원피스를 입고 있으며, 머리 위의 꽃 장식이 두 송이로 늘었고 신발이 생겼다. 아장아장 걸어다닐 수 있으며, '하'라는 옹알이를 하지만 대화는 불가능. 등에 한 쌍의 작은 날개가 있고, 8화부터는 잠깐씩이지만 날 수 있게 되었다.

  • 아동기(トコトコ期: 쫄랑쫄랑): 11~21화에서 등장. 보통 '하짱'이라고 하면 이 시기의 하짱을 가리킨다. 3등신 정도의 작은 소녀. 양옆으로 묶은 경단머리에 투피스 차림으로 바뀌었고, 머리 위의 꽃 장식이 세 송이로 늘었으며 양쪽 귀와 상의 및 양쪽 신발에도 꽃 장식이 생겼다. 날개가 제법 커져서 항상 날아서 다닌다. 짧은 문장 뿐이기는 하지만 이젠 똑바로 된 대화가 가능하다. 15화부터는 링클 스톤을 사용해 변신이 가능해졌고 16화부터는 잠재된 힘을 조금씩 발현하여 프리큐어들을 돕는다.

  • 청소년기(キラキラ期: 반짝반짝): 21화, 43화에서 등장. 청소년기의 소녀 형태를 하고 있으며, 크기는 여전히 작지만 등신대는 거의 인간과 똑같아졌다. 머리는 생머리로 바뀌고 꽃 장식도 헤어 밴드로 바뀌었으며, 신발도 부츠로 바뀌는 등 어른스런 이미지가 되었다.



5. 기타[편집]


캐릭터 자체가 초록색을 뜻하는지라 전설의 아이템인 '링클 에메랄드'와 무언가 연관되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데다가 오프닝에서 미라이와 리코의 또래로 성장한다는 암시까지 있어서 하짱이 신전사가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었고, 이는 22화 이후로 사실이 되었다.

4화에 첫 등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모두 노래하자♪ 기적의 마법!에는 출연을 하지 않았으며, 극장판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에도 없다. 정황상 기적의 마법의 시점이 마법사 프리큐어! 3화 이전으로 추정.

여담으로 가메츠의 성우인 나카타 조지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하짱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올린 적이 있다.


6. 틀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07:12:17에 나무위키 하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머리에 달린 꽃잎 이파리 장식 색깔에서 따왔다.[2] 1화에서 고양이도 맡았다. 때문에 팬들은 단역인 고양이 하나 시키자고 이런 네임드를 캐스팅하지 않았을 거라는 예상을 했었다.[3] 책을 뜻하는 혼(ホン)으로도 읽을 수 있는 중의적인 명칭이다. 모양도 스마트폰이라기보단 책에 가깝다. 한국판에선 링클 스마트폰으로 번역되었다.[4] 한국판은 하짱의 머리장식에 있는 꽃잎 이파리를 보고 '초록'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는 것으로 현지화되었다.[5] 링클 스마트북 완구 내 설명서에 의하면, 링클스톤의 힘으로 하짱에게 마법이 걸린다고 한다. 똑같은 링클스톤만 여러번 반복해서 쓰면 전신에 마법이 걸리는데, 이것이 본편에 나온 모습들이다. 결론은 자기 몸보다 훨씬 커다란 음식들을 지나치게 먹어서 생긴 부작용.[6] 눈사람(아쿠아마린) → 드래곤(루비) → 뇌신(토파즈) → UFO(탄자나이트) → 하피(페리도트) → 늑대(문스톤) → 인어(사파이어) → 꽃(핑크투어멀린)→ 유니콘(다이아몬드).[7] 아직 얻기 전이라 아쉽게도(?) 본편에 나오지 못한 나머지 두 모습은 스핑크스(가넷), 고양이(아메지스트).[8] 사실 이러한 변화는 오프닝에서 미리 선공개되었는데, 워낙 빠르게 지나가는 장면이라 하나씩 멈추면서 봐야 할 정도다.[9] 뇌신으로 변신해서 화단에 있던 교감선생님 머리에 비를 내리고 UFO로 변신해서 야구를 하던 애들의 야구공을 하늘로 날려버리기도 하고 늑대로 변신해 학교내 닭장에 있던 수탉한테 인사하다가 닭들이 전부 기겁해 닭장 창살을 부셔버리고 도망쳤다. 장렬하게 닭통사고 당하는 모후룬은 덤. 그 외에도 학생들 앞에서 인어로 변신해 날아다니거나 꽃으로 변신해 꽃밭에 있던가 유니콘으로 변신해 새와 같이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 미라이와 리코를 곤란에 빠뜨리기도 했다.[10] 처음에 스파르다는 자신이 잘못 느낀 줄 알고 그냥 가려다가 하짱이 매달리는 바람에 화가 나서 거미줄로 꽁꽁 묶어버린다.[11] 이 장면을 목격한 스파르다는 후에 야모한테 보고하고 야모는 물론 도쿠로쿠시도 계획을 수정해 에메랄드를 포함해 하짱도 노리게 된다.[12] 이때 배티는 정화되지 않고 곧바로 도망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