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덤프버전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KEIA
파일: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로고.svg
정식 명칭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자 명칭
韓國에너지情報文化財團
영문 명칭
Korea Energy Information Culture Agency
국가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설립일
1992년 3월 25일
설립목적
원자력, 신재생, 석탄, LNG 등 전력사업 및 에너지와 관련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정보의 보급 확산을 통해 국민의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증진을 도모하고 에너지문화를 진흥시킴으로써 사회 공익에 이바지함
대표자
최성광
주무기관
산업통상자원부
주요 주주
해당사항 없음
기업 분류
기타공공기관
상장 여부
비상장기업
직원 수
34명(2023년 2분기 기준)
미션
열린 플랫폼 구축과 에너지 정보 대국민 서비스 제공
비전
지속가능한 에너지 문화를 만드는 국민 소통기관
소재지
본사 - 서울특별시 금천구 남부순환로 1418 (독산동)
관련 웹사이트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관련 전화번호
대표전화: 02-859-0011
1. 개요
2. 여담



1. 개요[편집]


국민의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15개 전력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출연하여 1992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기타공공기관.

1992년 당시 한국원자력문화재단으로 설립되었으나, 원자력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 전환과 전반에 대한 정보제공 및 문화교육 사업을 펼쳐나가기 위해, 2017년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2. 여담[편집]


  • 1993년 설립 1년만에 바닷가, 방사성 폐기물 TV광고가 나갔다. 그 당시에 KBS, MBC, SBS에서[1] 저녁~심야 시간에 TV광고 방영이 되었다.
  • 2002년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현.서울교통공사)의 현직 도시철도 기관사가 광고에 출연하였다. 광고자막에 원자력 발전이 우리가 쓰는 전기의 40%를 만듭니다.가 기재되어 있고 나레이션에는 그는 매일 아침 가장 먼저 원자력을 만난다고 했다. ## 광고에 등장한 전기철도는 원자력도 들어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2]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11:18:02에 나무위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EBS만 제외가 되었다.[2] 비전철 구간은 디젤열차가 주력인데 향후 배터리 충전식이나 수소열차로 교체될 경우 배터리 충전식은 원자력이 들어가 있는데 수소열차의 연료인 수소 생산시 전기분해를 쓸 경우 원자력이 들어가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