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룡신-네오다이달로스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2. 설명[편집]



유희왕 OCG의 스트럭처 덱 커버 카드

스트럭처 덱



[ SD25 ~ SD36 ]


[ SD37 ~ SD48 ]



스트럭처 덱 R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73708865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한글판명칭=해룡신-네오다이달로스,
일어판명칭=<ruby>海竜神<rp>(</rp><rt>かいりゅうしん</rt><rp>)</rp></ruby>-ネオダイダロス,
영어판명칭=Ocean Dragon Lord - Neo-Daedalus,
몬스터=, 효과=, 특수소환=,
레벨=8, 속성=물, 종족=해룡족, 공격력=2900, 수비력=1600,
효과1=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해룡-다이달로스" 1장을 제물로 바친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바다"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이 카드 이외의 서로의 패와 필드 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

스트럭처 덱 해룡신의 분노의 메인 카드이며, 해룡-다이달로스의 진화체. 다이달로스의 머리가 위아래로 분리되어 갑피가 달린 윗머리와 갑피가 없는 아랫머리로 분리되었고[1] 최종 진화체답게 등의 지느러미도 훨씬 커지고 몸길이도 길어졌다.

해룡-다이달로스를 릴리스하는 것으로만 특수 소환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원본의 필드 클린 효과가 패까지 털어버리는데다 파괴가 아닌 묘지로 보내는 효과로 더욱 흉악해져서 그 악명 높았던 에라타 전의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 -종언-에 가까운 효과를 낼 수 있다. 원본처럼 자신은 예외라서 효과를 쓴 뒤 여유롭게 상대에게 한 방 날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종언이 에라타로 풀리고 나선 서로 일장일단이 있는데, 종언이 소환 난이도는 더 쉬운데다, 그 쪽은 필드 클린 시에 상당한 데미지를 추가로 주기 때문이다. 다만 상대 묘지로 간 카드 수만큼 데미지를 주도록 너프먹은건 그렇다치고 종언의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못 쓰기 때문에 서치 효과로 퍼올 경우에는 다음 턴까지는 패에서 썩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김은 물론 상대가 미리 알고 대비할 여유가 생기는 문제가 있는데 비해, 이 카드의 경우 적어도 그런 제약은 없는데다 효과 데미지는 못 줘도 상대의 패 / 필드를 말끔히 비운채 최소 2900의 전투 데미지를 쌩으로 입힐 수 있는데다 이 카드의 효과로 자신의 카드가 묘지로 가면 곧바로 그 효과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여전히 유효하다.

강력한 효과를 가진 만큼 소환하기는 힘들다. 해룡-다이달로스 자체는 인법 초변신술로 덱에서 쉽게 소환할 수 있고, 이 카드 역시 해황의 용기대로 서치할 수 있으니 작정하고 전용 덱을 짜면 그렇게 쓰기 어려운 카드는 아니다. 문제는 해룡-다이달로스를 소환하고 이 카드를 서치하여 소환, 바다를 필드에 발동하기까지 필요한 카드가 너무 많다는 것.

원래 가지고 있는 공격력으로 따지면 현재 OCG로 나와있는 해룡족 중에서는 일반 몬스터인 스파이럴 드래곤과 함께 한동안 공동 1위의 자리를 점하고 있었으나 검투수 도미티아노스의 발매로 해룡족 최강의 자리를 물려주게 되었다.

해룡-다이달로스와 한자 읽는 방법이 다른데 다이달로스는 리바이어 드래곤으로 읽고 네오다이달로스는 해룡신을 그대로[2] 읽는다.

게임에서 CPU 듀얼리스트로 나올 때 보면 강대한 힘을 지닌 해룡신이라 그런지 의외로 인간의 말을 할 줄 아는 듯하다. 은 신이라는 건지 몬스터를 소환하면서 "짐을 위해 일하거라!" 같은 고압적인 대사를 사용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해룡신의 분노
SD4-KR001
울트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토너먼트 팩 Vol.8
TP08-KR001
슈퍼 레어
한국
대회판, 절판

3. 관련 문서[편집]



3.1. 해룡-다이달로스[편집]



3.2. 바다(유희왕)[편집]



3.3. 해룡신의 가호[편집]



3.4. 해룡신[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20:56:20에 나무위키 해룡신-네오다이달로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러스트를 자세히 보면 머리가 양옆으로 나뉘어 있는 다른 쌍두 몬스터들과는 다르게 위아래로 나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2] かいりゅうしん; 카이류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