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드레드 거너

덤프버전 :

1. 개요
2. 원작
2.1. 헌드레드 거너
2.2. 헬리 거너
3. 리메이크
3.1. 헌드레드 거너
3.1.1. 페이즈 1
3.1.2. 페이즈 2
3.1.3. 페이즈 3
3.2. 헬리 거너



1. 개요[편집]


파일:FFVII Tank Artwork.png

파이널 판타지 7의 보스.


2. 원작[편집]



2.1. 헌드레드 거너[편집]


신라 컴퍼니에서 만든 바퀴 4개를 장착하고 있는 거대 로봇형 보스.

프레지던트 신라가 살해당한 후, 클라우드, 티파가 루퍼스 신라를 막는 동안 바레트, 레드13, 에어리스가 입구로 내려가기 위해 엘리베이터에 타는 순간 습격해온다. HP 1600.

엘리베이터가 내려가는 동안 건너편 엘리베이터에서 사격해오며, 이 때문에 에어리스와 레드13(리미트 브레이크 제외)의 물리공격이 닿지 않는다. 바레트가 기관총을 쏘는동안 둘은 썬더로 뎀딜을 해야 한다. 수류탄을 미리 준비해놓았다면 던지는 것도 좋다.

처음엔 각 팔에 장착된 6개의 게틀링 건으로 공격하지만, HP가 줄어들때 마다 변형 되면서 주포로 전체공격을 하며, 거기서 더 줄어들면 기를 모아서 파동포를 발사한다.

여담이지만 그렇게 덩치 큰 놈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는데다가, 엘리베이터 내에서 마구잡이로 레이저포 쏘고, 총알 갈기고, 수류탄 던지는데도 엘리베이터는 멀쩡하다.신라의 엘리베이터 내구력은 세계제이이이일!!!! 물론 당시 기술 한계이니 넘어가자


2.2. 헬리 거너[편집]


3개의 프로펠러를 통해 하늘을 날면서 3문의 개틀링을 쏘아대는 보스. 헌드레드 거너가 쓰러지자마자 뒤이어서 난입해 덤벼온다.

헌드레드처럼 전체 공격이나 파동포같은것을 날리지는 않지만 성가시게 상태이상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귀찮다. HP가 줄어들면 몸을 회전하면서 공격해오는 패턴이 추가된다.


3. 리메이크[편집]



3.1. 헌드레드 거너[편집]



신라 병기 개발 부문이 제조한 자주식 섬멸 병기.

오른팔에 높은 위력의 포, 왼팔에 회전식 기관포를 장착했다.

고성능 전투 AI를 탑재했으며 상황에 따라 효율적으로 적을 격퇴한다.

엘리베이터를 내려가는동안 습격해오는 것은 같으나, 역시 엘리베이터안에서 싸우는건 너무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했는지 58층 중앙홀에서 싸우게 된다. 헬리 거너는 이전 챕터에서 나오게 되어 헌드레드 거너 혼자 나오지만 그만큼 패턴과 피통이 많아졌다. 배경음악은 원작과 달리 전용 보스 테마로 바뀌었다.


3.1.1. 페이즈 1[편집]


처음 시작할때는 3개의 배리어 비트를 통해 방어막을 전개하기 때문에 비트를 먼저 파괴해야 한다. 비트가 부서지기 전까진 중앙에 고정된 채 이동은 하지 않는다.

오른팔의 주포와 왼팔의 기관포, 등짝에 달린 레이저 포대, 캐릭터 위치에 전기장을 터뜨리는 패턴으로 공격해오며 주포와 레이저 포대는 충전 중에 공격할 수 있다. 주포에 에너지를 충전하기 시작할 때, 레드가 힌트를 주는데 말하는대로 주포를 공격하여 다운시키면 레드가 비트 하나를 버스트시킨다.

바닥에 까는 전기 필드를 제외하고는 근처의 잔해와 기둥뒤에 숨어서 피할 수 있지만, 몇번 얻어맞으면 부서지기 때문에 숨기만 하다간 필드가 깔끔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둥의 내구도가 잔해보다 높지만 그래도 맞다 보면 부서지니 레드의 말대로 주포를 터뜨리는 게 상책이다.


3.1.2. 페이즈 2[편집]


비트를 전부 파괴하면 잠깐 주춤했다가 공격적으로 달려든다. 시작하자마자 에어리스와 바레트가 중앙에 모여있고 그 위치로 돌진해오니 바로 회피해야 한다. 비트가 없는 상태에서 간파를 써 보면 모든 속성이 약점으로 표시되는데 마법으로 한 번 맞은 속성은 내성을 취해버린다. 마법 없이도 이기지 못할 건 없지만 빠른 클리어를 위해서는 두 가지 이상의 속성을 들고 가는 것이 좋다. 단, 바레트로만 주구장창 때리면 물리 내성 강화를 쓸 때도 있으니 주의. 짧은 시간 불의 장벽을 치는 파이어 월도 사용한다. 불벽 내부에 잔해나 기둥이 없다면 몸으로 때울 수밖에 없다.

HP가 50%가량이 되면 파동포를 쓰기 시작한다. 에너지를 모았다가 레이저포를 날리는데 맞으면 9999를 띄우며 즉사한다. 잔해나 기둥 뒤에 숨어서 피해야한다.


3.1.3. 페이즈 3[편집]


거의 다 죽어갈때즈음에 최후의 발악으로 파이어 월을 깔고[1] 확산 파동포를 날린다. 처음 1발째는 기둥 잔해 뒤에 숨어서 피할 수 있으나[2], 2발째는 피할 수 없다. 따라서 2발째를 발사하기전에 딜을 쏟아부어 박살내지 못하면 확산 파동포에 전멸하게 된다.


3.2. 헬리 거너[편집]



신라 병기 개발 부문이 제조한 고속 비행 병기.

거대한 포신에서 그레네이드 탄이나 상태 이상 탄환을 쏜다.

헌드레드 거너와 세트로 나오지 않고 대신 신라 빌딩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나타나 출연 시기가 앞당겨졌다.

신라 빌딩을 향해 플레이트를 올라가는 클라우드 일행을 습격하며, 기관총을 쉴새없이 쏴대기 때문에 엄폐물에 숨어서 총알을 피하며 올라가야 한다. 위로 올라가면 본격적으로 붙게 되는데, 하늘을 날면서 내장 화기로 폭격하기 때문에 통상적인 공격이 먹히지 않는다.[3] 바레트의 사격과 바람속성 마법으로 딜링을 해야 한다. 번개속성은 약점표시가 되어있긴한데 정작 공격해보면 위크 표시가 안뜨며 제대로 딜이 안박히므로 주의할것. 공격들 중의 상당수는 잔해 뒤에 숨는것으로 피할 수 있다.

어느정도 데미지를 입으면 패턴이 바뀌며, 더 데미지가 들어가면 대마법모드가 작동하며, 비트를 꺼내서 비트가 지상을 향해 하전입자포를 날린다. 대마법모드에서는 마법공격이 통하지 않고, 버스트 게이지도 잘 쌓이지 않는다. 대신에 하전입자포쪽으로 헬리 거너를 유인하면 타격을 입고 대마법모드가 해제된다.

격파하면 그대로 추락해서 쳐박히지만 최후의 발악으로 자폭. 클라우드 일행은 추락해 죽을 뻔하지만 간신히 와이어 건을 사용해 위로 올라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08:43:03에 나무위키 헌드레드 거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꺼지지 않고 계속 유지된다.[2] 기둥을 다 부셔먹었어도 기둥 하나가 새로 생긴다.[3] 다만 헬리 거너가 다가올때 점프 공격 연타로 공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