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익룡 블랙 페더

덤프버전 :

크로우 호건
덱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관련 카드군
BF · A BF · 블랙 페더
서브 에이스
에이스 몬스터
최종 몬스터
5D's
BF-아머드 윙

5D's 코믹스
BF T-칠흑의 호크 죠

ARC-V
-

5D's
블랙 페더 드래곤

5D's 코믹스
현익룡 블랙 페더

ARC-V
A BF-소나기의 라이키리

5D's

-

5D's 코믹스

-

ARC-V
A BF-신립의 오니마르
OCG 오리지널 진화체
BF-풀아머드 윙
블랙 페더 어썰트 드래곤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1. 원작
2. OCG
3. 관련 카드


1. 원작[편집]



파일:3d9c2098ce1775d3f05df70ccc184e29cb2b9ace_00.jpg
한글판 명칭
현익룡 블랙 페더
일어판 명칭
玄翼竜 ブラック・フェザー
영어판 명칭
Blackfeather Darkrage Drag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드래곤족
2800
16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1턴에 1번, 데미지가 발생했을 때, 그 데미지 400 포인트당 1장, 자신의 덱 위에서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 있다.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몬스터 카드 1장당, 이 카드의 공격력은 400 포인트 올린다.
칠흑의 바람을 두르고 말세로부터 비상하라! 싱크로 소환! 현익룡 블랙 페더!
유희왕 5D's 코믹스에서 크로우 호건이 소유한 듀얼 드래곤 카드. 코믹스 39화에서 등장.

파일:fake crow.jpg
처음에 소유자가 없을 때는 듀얼 드래곤 자신이 상대의 모습을 복사했다. 한 마디로 자기 자신과의 싸움. 그 모습이 No.96 블랙 미스트랑 흡사하다.[1]

코믹스 43화에서 예거와의 듀얼 중 크로우 호건이 싱크로 소환, 소유자로 크로우가 인정받은 듯 하다.[2]예거의 "제스터 시어터 콤보"에 의해 그 공격력만큼 데미지를 받자 효과를 발동해 크로우의 덱 위에서 7장을 묘지로 보낸다. 이 때 보낸 카드는 BF-질풍의 게일, BF-새벽의 시로코, BF-흑창의 블래스트, BF-푸른 화염의 슈라, BF-백야의 글라디우스, 극야의 다마스커드, BF-하현의 사룬가로 전부 몬스터 카드였고, 공격력이 5600까지 상승하여 피니시를 낸다.

그 후,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에 의해 강탈당해, 코믹스 61화에서는 결국 렉스 고드윈(궁극신)이 사용하게 된다. 여기서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지는데, 상대가 데미지를 받아도 덱을 갈 수 있다!

공격명은 블랙 레이지 엔트리(Black Rage Entry).

2. OCG[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15877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싱크로=, 효과=,
한글판명칭=현익룡 블랙 페더,
일어판명칭=玄翼竜 ブラック・フェザー,
영어판명칭=Blackfeather Darkrage Dragon,
속성=어둠, 레벨=8, 공격력=2800, 수비력=1600, 종족=드래곤족,
소재=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효과1=①: 1턴에 1번\, 자신이 전투 / 효과로 데미지를 받았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위에서 카드를 5장까지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몬스터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은 400 올린다.)]
자신이 받는 데미지에 상관없이 덱 맨 위의 카드를 원하는 만큼 묘지로 보낼 수 있게 되었지만, 공격력 상승치도 1장당 400이 아니라 그냥 400이 되었다. 사실상 자신이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겨우 400 오르기 때문에, 안정성은 올랐지만 폭발력은 완전히 떨어졌다.

다른 몬스터로 자폭 특공을 걸거나 자신이 효과 데미지를 받은 뒤 이 카드의 공격력을 3200으로 끌어올려서 후려치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긴 하다. 묘지가 중요시되는 환경상 묘지를 불리는 역으로 쓸 수 있다. 어지간히 재수가 없지 않은 이상 5장이나 보내서 그 중에 1장도 몬스터가 없을 가능성은 매우 드물기에 일단 효과가 발동되면 강력하기는 하다. 사실 400만 오른다고 해도 공격력 3200은 충분히 높은 공격력이기도 하고 1번에 묘지를 5장씩이나 쌓는 것도 드문 효과다.

문제는 역시 이 카드 자신이 전투로 파괴되면 끝이라는 것. 이 효과를 혼자서는 발동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쉽사리 사용하기 어려운 카드다. 다른 몬스터로 들이받는 건 손실이 상당한데다 역시 그리 쉬운 일도 아니고, 사실상 자기가 스스로 효과 데미지를 받는 카드를 써야 하는데 그런 카드를 사용하는 건 일부 덱에 지나지 않는다. 그나마 범용 카드 중에 BF-정예의 제피로스가 있긴 하지만, 패로 되돌릴 다른 앞면 표시 카드가 또 있어야 하기에 정예의 제피로스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쓸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게다가 레벨 8 싱크로 몬스터에는 경쟁자가 너무나 많다. 당장 원본인 블랙 페더 드래곤부터가 존재하기만 해도 효과 데미지에 완전 면역이 되는데다 강력한 번+현익룡 이상의 타점 보조 효과까지 갖추었으며, 파괴의 파 자도 꺼내지 못하게 하는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몬스터의 안전을 보장해 주는 섬광룡 스타더스트, 상대 공격 표시 몬스터들을 치워버리는 염마룡 레드 데몬이나 상대 고레벨 특수 소환을 봉인하는 크림즌 블레이더, 벽으로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기간테크 파이터, 상대 필드의 카드를 파괴하는 스크랩 드래곤, 싱크로 몬스터를 소재로 해야 하지만 어떤 몬스터 효과든 다 틀어막는 크리스탈윙 싱크로 드래곤 같은 강력한 범용 싱크로 몬스터가 이 카드와 동일한 8레벨이다.

운 없게도 이 카드와 같이 등장한 싱크로 몬스터가 하필이면 완전한 파괴 내성을 가진 마왕룡 베에르제였던지라 베에르제와 비교되었다. 게다가 베에르제도 이 카드와 비슷하게 데미지를 받을 때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를 갖고 있다. 거기다 400만 올리는 이 카드와는 달리 베에르제는 받은 데미지만큼 공격력을 올린다.

심지어 일러스트마저도 다른 듀얼 드래곤들과 달리 블랙 페더 드래곤과 별 차이가 없어서 이 점으로도 팬들의 불만이 속출했다. 대충 보면 목이 반대로 돌아가 있고 듀얼 드래곤 특유의 줄무늬를 빼면 별로 차이가 없다. 자세히 보면 갑옷을 입고있다는 차이점이 있긴 하다.

그렇다고 완전히 쓸모없는 카드는 아니였다. 덱깎이의 대명사 라이트로드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마저도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가 나오면서 입지가 애매해졌다.[3] 같이 애매했던 원본은 다크윙 블래스트에서 관련 지원이 나오고 염마룡 레드 데몬 어비스, 비스테드 디스 파테르, 블랙 페더 어썰트 드래곤 등 고성능 싱크로 몬스터 소환을 위해 BF의 핵심으로 격상된 것을 보면 그저 비참할 뿐.

2023년 10월 금제로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가 금지로 간 이후론 조금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그러나 혼돈마룡의 장점인 자가소생을 통한 추가 결과물 생성이 현익룡에는 없어서 드링에선 잘 사용하지 않고, 티아라멘츠도 어썰싱으로 자해하면 융합이 막혀 제피로스나 트릭 크라운같은 별도 준비물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무엇보다 저런 제약이나 불순물이 없고 다른 결과물도 낼 수 있는 호루스를 채용해 덤핑 매수는 1개 적어도 자해수단 같은 귀찮은 준비물이 필요없는[4] 디 언데드 뱀파이어쪽이 더 주목받고 있기에, 이 카드가 다시 주목받기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Vol.9
PP09-KR008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PREMIUM PACK 16
PP16-JP008
노멀
시크릿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Premium Gold
PGLD-EN017
골드 시크릿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3. 관련 카드[편집]



3.1. 블랙 페더 드래곤[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5:18:03에 나무위키 현익룡 블랙 페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위 사진은 코믹스 35화에서 등장했다.[2] 어떻게 이겼는지 불명이나 유세이랑 듀얼했을 때랑 똑같은 방식으로 한 걸로 추정. 그리고 이길 수 있는 건 블랙 리벤지라는 카드 덕분인 듯.[3] 물론 어썰트 싱크론이 패에 있을 경우, 어썰트 싱크론의 700 데미지를 이 카드의 트리거로 쓸 순 있겠지만, 카오스 룰러가 금지라도 가지 않는 한 쓰일 일은 없을 것이다.[4] 당장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이 금지로 가기 1달 전에 나온 카드군인 바르모니카가 기믹을 굴리기 위해 자해수단이 필요하다는 점으로 인헤 최약체로 떨어진 것만 봐도 현익룡 블랙 페더 효과의 문제점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