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인(꿈의 보석 프리즘스톤)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external/www.tv-tokyo.co.jp/img_chara_09hein.jpg
이름
혜인(ヘイン)
현지화명
해인
나이
15세
성별
여성
소속
디어 프린세스
주요 출연작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인물 유형
주연, 주인공, 라이벌, 히로인
패션 타입
파일:external/www.tarts-korea.co.kr/catalog_f174dc26e408e0e58f44eab20d4eddcb0.png
스타
첫 등장
헬로, 마이 퓨처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에피소드 1)
성우
이토 카나에[1](일본판 연기)
배주영[2][3](한국판 연기)
유혜인(한국, 일본판 노래)

노력은 누구나 할 수 있어.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꿈의 보석 프리즘스톤의 또 다른 주인공. 퍼스널 컬러는 빨강. 실존인물인 당시 퓨리티 멤버 유혜인을 모델로 하였다.[4]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5세(중3). 프리티 탑의 유학생이자 PURETTY의 멤버.

1화의 맨 끝 부분에서 첫 등장.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성격의 특성으로 주위에게 활력을 나누어 준다. 노력파로 연습과 특훈을 좋아하며 어쩌다가는 스파르타로 이어지기도... 그리고 세심한 성격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고, 어려움에 빠진 친구를 돕고자 하는 마음이 강한 대인배이다. 프리즘 스타의 꿈을 이루어 내기 위해 프리티 탑에 유학을 와서 생활을 하게 된다. 어린 시절 일본으로 이민가서 살다가 한국으로 돌아온 귀국자녀였으며 아게하 미아와는 어렸을 때 친하게 지낸 좋은 소꿉친구 및 절친이자 선의의 라이벌이다.

1 ~ 2화에서는 미아와 통화하는 모습만 등장한 후에 본격적으로 3화에서 등장한다. 어렸을 때 미아와 프리즘 쇼에 대해서 알게 되어 나중에 커서 서로 프리즘 퀸이 되겠다고 한 적 있었다. 절친인데 미아보다 설정상 1살 많다. 나이로 따지자면 혜인이 언니인데? 13화에서는 드디어 소민, 시윤, 채경, 재은과 함께 데뷔하였으며 이후 Prizmmy☆와 함께 프리즘 쇼에서 활약하게 되었다. 중반부 27화 이후에는 심포니아 셀렉션 - 로드 투 심포니아 대회 참가 자격을 얻고 시지미 카린, 시윤과 함께 P&P를 결성하여 활약하였다. 32화 때 돈 봄비[5]가 준 심포니아 스톤에 홀렸지만 시지미 카린시윤의 외침으로 정신차려 흑화할 위기에서 벗어난다.[6]

후반부에는 흑막최종 보스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세뇌 및 흑화당한 하루네 아이라를 비롯한 MARs, 러브믹스, 세레논이 킨타로에게 심포니아 재단으로 끌려가자 남은 Prizmmy☆, PURETTY와 함께 프리티 탑을 지켜내기로 결심한다. 42화에서는 Prizmmy☆마저 심포니아 재단에 끌려가자 홀로 남게 된 상태에서 MARs와 승부를 치르게 되고 흑화하루네 아이라를 힘을 합쳐 구출해냄과 동시에 세레논 with 카나메, 러브 믹스, Prizmmy☆까지 구출하는 활약을 하였다.

43화에서는 아세치 킨타로의 망언들로 의해 프리즘 쇼를 싫어하게 된 관객들이 쓰레기를 던지면서 아게하 미아에게 야유를 퍼붓자 동료들과 함께 직접 나서서 아게하 미아를 구하고 관객들에게 '프리즘 쇼는 나쁜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하였다. 이후 Prizmmy☆와 함께 프리즘 쇼를 성공함으로서 관객들이 다시 프리즘 쇼를 좋아하게 되었다.[7]

45화에서는 세레논 with 카나메와의 준결승에 오르게 되었는데 어떻게 선배 그룹을 이겨야 할 지 고민에 빠지게 되었고 기운을 복돋아주려는 윤수에게 오히려 화를 내고 소민과 갈등을 빚고 만다. 그러나 동료들이 곁에 있어 준 덕분에 프리즘 액트 밤하늘의 심포니아를 선보여 세레논 with 카나메를 뛰어넘었다. 46화에서는 아게하 미아와 함께 결승전에 오르게 되었는데 친구로서 아니면 라이벌로서 어떻게 승부해야 할지 안절부절하였다. 이후 프리즘 쇼에서 둘이 함께 프리즘 액트 로드 투 심포니아를 시전함으로서 결과적으로 무승부로 끝나고 아게하 미아와 함께 둘이서 센터로 정해졌다.

47화에서는 PURETTY가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가 끝나는 대로 모국 정식 데뷔를 위해 한국으로 돌아간다는 미실 사장의 말에 뛰쳐나간 아게하 미아를 찾느라 갖은 고생을 하였다. 고생한 끝에 아게하 미아를 찾아내고서 "미아가 좋아."라는 말을 하여 미아를 감동시켰다. 그리고 "혜인이가 정말 좋아."라는 아게하 미아의 말에 다시 한 번 우정을 느꼈다. 그 덕분에 동료들도 울음을 터뜨리면서 주변이 눈물 바다가 되었다. 48화에서는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가 개최되고 둘이서 서로 극을 진행한다. 여행을 인도해주는 러브 믹스(하루네 이츠키, 용화), 옳고 그름을 가르며 서로 다투어 대는 세레논과 중립에 위치해 있는 크리스 카나메, 서로 사랑을 확인한 하루네 아이라와 쇼우를 위해 아게하 미아와 함께 프리즘 액트 로드 투 심포니아를 시전하였다.

49화에서는 아게하 미아와 함께 주연을 정하는 문으로 도착하는데 성공하나 모든 프리즘 스타들이 아세치 킨타로의 공격을 당해 절망에 빠지고 1등을 할 필요 없다는 미아의 말에 주연의 자리에 양보되는 순간 아세치 킨타로가 나타나면서 아게하 미아와 함께 자기자신까지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절망에 빠질 위기에 처한다. 50화에서는 아세치 킨타로와 최종 결전을 벌이게 되면서 끝까지 굴복하지 않고 킨타로와 말싸움을 한다. 그 뒤 주연을 정하는 문이 닫히기 전에 미아가 자신을 던져주면서 그 문으로 들어가는데 성공하나 미아가 들어오지 못한 채 문이 닫히면서 외로움을 느낀다. 그러다가 미아에게 네가 원하는 1등이 이것이였어?!고 질책을 하자 동시에 팬들이 아게하 미아에게 팬콜을 보내어 이에 미아가 정신을 차리고 각성하자 주연을 정하는 문으로 들어오면서 재회하여 둘이 함께 주연으로 정해졌다.

이후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힘을 합쳐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를 해피 엔딩으로 종결시킴으로서 아세치 킨타로의 야망을 진정으로 완전히 막아내었다. 그리고 모두와 함께 프리즘 액트 디어 마이 퓨처[8]를 시전하였다. 디어 마이 퓨처 최종화에서는 PUREETY 동료들과 함께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는데 공항에서 Prizmmy☆와 함께 웃으며 인사를 나누기로 했으나 속으로 이별의 슬픔을 참지 못하고 다같이 눈물을 흘리며 헤어지고 그리던 고국으로 돌아갔다.[9] 마지막에는 한국에서 프리즘 쇼를 하면서 프리즘 액트를 통과하는 도중에 Prizmmy☆와 재회함으로서 해피 엔딩.


3. 기타[편집]


아게하 미아와 비중이 동등한 제2의 주인공.[10] 역대 프리티 리듬의 주인공들 중 유일무이한 한국인 캐릭터이다. 또한 아게하 미아와 함께 역대 프리티 리듬의 주인공들 중 부모님은 물론 가족이 언급되지 않았다.[11]

그러나 한 편으로는 안타깝게도 프리즘 퀸으로 오르지 못한 프리즘 스타이다.[12] Prizmmy☆, PURETTY 모두 프리즘 스타로 데뷔 이후 1년 동안 심포니아 관련 대회들에만 출전하느라 모든 프리즘 대회들에 출전할 기회가 전부 없어졌고 모든 프리즘 스타들이 꿈꾸는 프리즘 퀸에는 끝내 오르지 못했으니 무언가 아쉽고 허무한 느낌도 없지 않다. 설상가상으로 43화에서 아세치 킨타로가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를 실현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이유로 프리즘 쇼가 사라져야 한다는 망발을 일삼는 바람에 관중들이 프리즘 쇼를 좋아하지 않게 되어 모든 프리즘 대회들이 모조리 무산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했으니 말 다했다.

사실 이건 아세치 킨타로가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에 눈이 멀어서 프리즘 쇼의 정통성을 크게 망가뜨린 여파로 보인다. 프리즘 쇼의 정통성은 아세치 킨타로가 반성한 이후에도 그 영향을 너무 크게 받아서 복권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작품이 완결되었으니 애처롭다. 애당초 심포니아 관련 대회들은 아세치 킨타로와 관련이 있어서 어떻게 보면 아세치 킨타로의 농간으로 인한 피해자이다.[13] 돈 봄비(아세치 킨타로)에게 심포니아 스톤을 건네받은 적이 있었으니 하마터면 다른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아세치 킨타로의 노예로 전락될 가능성도 염두에 뒀을 지경이다. 그래도 아세치 킨타로의 이기심 때문에 실현되지 못한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를 모든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올바른 마음으로 실현시켰으니 그나마 위안이다.

그러나 퓨리티의 해체인지 몰라도 역대 프리티 리듬의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TV판 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에 등장을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했다.[14] 지못미. 다행히 극장판 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 프리즘 쇼 ☆ 베스트 텐에서는 후일담에 등장했다.[15]

아게하 미아의 언급에 의하면 꽤 미소녀인 듯하다.[16] 퓨리티의 리더로 연습도 다른 멤버들보다 더 많이 해서 프리즘 쇼 실력은 프리즈미까지 포함해서 톱인 듯 하다. 중반에 아세치 킨타로가 괜히 흑화시키려고 한 게 아닌 듯하다. 반짝이는 프리채널 118화 올프렌즈 라이브에서 관객석에서 까메오로 등장한다. 라이브 영상 참고 할 것.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5:51:56에 나무위키 혜인(꿈의 보석 프리즘스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작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에서 크리스 카나메를 맡았으며 오로라 드림부터 반짝이는 프리☆채널까지 쭉 빨간안경 언니 역을 맡게 된다. 이번 편은 빨간안경 언니와 중복.[2] 원판 성우처럼 빨간안경 언니와 중복이며 이때부터 프리파라까지 쭉 빨간안경 언니 역을 맡게 된다.[3] 후에 꿈의 라이브 프리즘스톤에서는 채우리, 프리파라에서는 레오나 웨스트도 맡게 된다.[4] 현재 실존인물인 유혜인은 배우로 전향했다.[5] 바로 아래에 언급한 흑막최종보스아세치 킨타로다.[6] 물론 무대 뒤에 있던 레버를 돌려 바람을 일으킨 임시 매니저 히로미의 조력도 있었다. 하지만 후에 하루네 아이라가 완전히 흑화하고 만다.[7] 하지만 프리즘 쇼의 정통성이 작품의 완결까지 끝내 복권되는 일은 없었다. 자세한 설명은 아세치 킨타로 문서 참고.[8] 이 작품의 제목이기도 하다.[9] 이러한 이별의 아쉬움이 더욱 심화된 게 바로 후속작 꿈의 라이브 프리즘 스톤린네가 프리즘 월드로 돌아가는 장면이다.[10] 주인공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에피소드가 42화, 43화.[11] 시지미 카린은 부모님이 등장하지 않은 대신 17화에서 한 번 등장한 8쌍둥이의 남동생들이 있고 채경은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아버지와 어머니인 유명자가 있다. 나머지 Prizmmy☆ 3명, 나머지 PURETTY 4명은 가족이 언급되지 않았다. 그래도 미아를 비롯한 모든 프리즘 스타들에게는 누구나 다 부모님 등 가족이 존재하기는 하다. 17화에서 시윤의 회상신에서 PURETTY가 매번 연습을 반복할 적에 힘든 시련을 겪고 있을 때 시윤이 자기 입으로 엄마 아빠를 언급하였다.[12] 이는 프리즘 스타들 전체에게는 공통 사항이다.[13] 이건 모든 프리즘 스타들도 같은 이유이다.[14] 공식 포스터에서 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에서 모습이 분명히 비추어져 있었다.[15] 후일담에서 매지컬 미온으로 변신한 타카미네 미온이 위기에 처했을 때 하루네 아이라, 아마미야 리즈무, Prizmmy☆, PURETTY, 해피 레인, 벨 로즈, 린네도 모두 마법소녀 복장을 차리고 나타났다. 하지만 모두 공격당해 리타이어. 그리고 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 프리파라의 주인공인 마나카 라라가 선행 등장한다.[16] 캐릭터 디자인을 봐도, 전작과 달리 미형이라고 보기 힘든 거칠고 날카로운 그림체인 본작의 그림체 기준으로도 그나마 미형인 편이다. 이후 프리티 올 프렌즈에서는 둥글고 부드러운 그림체가 되면서 작화 보정을 제대로 받아 더더욱 미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