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스토리

덤프버전 :



  • 현재 스토리 보드가 없어 일단 이 곳에 퀘스트 문서를 작성합니다.
1. 개요
2. 메인
3. 스토리
4. 사이드
5. 심부름
6. 일거리
7. DLC 버닝 쇼어스


1. 개요[편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퀘스트 일람.


2. 메인[편집]



퀘스트명
레벨
보상
비고
1
별을 향해 뻗은 손
3
+500XP

2
날카로운 창 끝
4
+1500XP
인터루드
3
일촉즉발
5
+2500XP, +2 기술 포인트

4
회담
7
+3500XP, +2 기술 포인트, +1카르자 문장

5
죽음의 문

+0XP

6
죽어가는 땅

+0XP

7
부러진 하늘

+0XP

8
대지의 눈

+0XP

9
쿨루트

+0XP

10
메아리의 요람

+0XP

11
모래 바다

+0XP

12
과거의 씨앗

+0XP

13
파로의 지하무덤

+0XP

14
제미니

+0XP

15
남겨진 자들

+0XP

16
10인의 날개

+0XP

17
특이점
35
+28000XP, +2 기술 포인트



3. 스토리[편집]


완전 자동 테라포밍 시스템 가이아의 하위기능인 하데스의 폭주로 지구 생물권 파괴를 막은 메리디안의 싸움으로부터 반년.중추 역할을 해준 가이아가 소멸한 상태에서 하부 기능들은 폭주하였고 세계 각지에서 식물의 부식, 물의 오염, 빈번한 폭풍 등 환경의 붕괴를 일으키고 있었다.
세계의 붕괴를 막기 위해 에일로이는 전쟁이 끝난 뒤 가이아의 백업을 수색하고 있었지만 전부 헛수고로 판명된 상태.
단서를 바탕으로 과거 파 제니스가 소유하고 있던 시설을 바를과 함께 수색하지만 백업은 발견되지 않았다. 단서가 없어 쩔쩔매는 에일로이에게 바를이 과거 협력자인 사일렌스에게 물어보면 어떻겠느냐고 제안한다.
사일렌스와는 메리디안 전투 이후부터 일절 연락이 끊긴 상태였지만 하데스를 쓰러뜨릴 때 사일렌스로부터 건네받은 창에 무슨 단서가 없나 싶어 에일로이는 메리디안으로 돌아간다.
창을 조사한 결과, 하데스는 완전히 파괴되지 않았고 어떠한 데이터가 서쪽 방향으로 송신되고 있던 것이 판명된다.
속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에일로이에게 사일렌스에게서 "나는 하데스로부터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 궁금하면 서부 금역으로 오라"는 통신이 들어오고...
에일로이는 가이아의 백업 수색, 그리고 사일렌스가 무엇을 알아냈는지를 밝혀내기 위해 서부 금역으로 불리는 지방으로 향한다.

4. 사이드[편집]



5. 심부름[편집]




6. 일거리[편집]


제작대에서 무기나 갑옷, 주머니를 업그레이드 할 때, 상인에게서 구매 할 때 일거리 설정을 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강화에 필요한 자원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안내해준다.[참고] xp나 스킬포인트는 주지 않고 단순히 강화 목적. 문제는 무기, 갑옷 일거리 설정을 할 때 순차적으로 밖에 안 돼서 매번 강화할 때마다 제작대를 들러야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7. DLC 버닝 쇼어스[편집]


이야기는 전작 dlc와 같이 사일랜스의 연락으로 시작한다.
본편 엔딩과 중반에서 처치했던 제니스 12명 외 1명이 더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 제니스는 윌터 론드라. 윌터 론드라를 추격하기 위해 불타는 해안(Burning shores)으로 향한다. 불타는 해안에 도착하게 되면 히로인 세이카[1]를 만나게 되고 세이카는 동생을 구하기위해, 애일로이는 론드라를 추격하기 위해 여정을 같이 하게 된다. dlc 멥에는 2개의 탑이 있다. 스토리 초입에서 이 중 하나를 처리하게되고 론드라의 짓임을 밝혀낸다. 이후 론드라를 추격하기 위해 과거 론드라의 연구소를 가게되고 론드라의 대략적 위치를 얻는다. 이후 실종둰 퀜부족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게 되는데 마치 사이비처럼 론드라의 말에 혐혹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2] 그곳에서 론드라의 타이탄을 이용한 지구 탈출 계획을 알게되고 퀜 광신도 제스를 처치해 스팩터 건틀릿을 얻는다. 중후반부에서 론드라가 있는 곳에 초반부의 탑과 같은 탑이 있고 이를 통과하기 위해 워터윙을 사용해 가게 된다. 그곳은 자신의 아내가 찍은 영화의 공룡 랜드로, 론드라가 자신의 아내와 닯은 사람을 찾기위해 오디션(?)을 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디션 중 채택될 뻔한 세이카의 동생을 구출한다. 최종 엔딩에서는 예고편에서 나왔던 것처럼 타이탄(호루스)를 상대하게 되고 드디어 그 논란의 엔딩을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PC]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7:57:37에 나무위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스토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참고] 그린샤인, 샤드 같은 자원도 안내를 해준다.[1] 세이카는 퀜부족원 중 한 명으로 dlc의 대부분 npc들이 퀜부족이다[2] 알바,세이카 이들은 퀜부족들 중 예외로 그의 말에 넘어가지 않은 부족원이고 본편 스토리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대부분 부족원들은 애일로이에게 선제공격을 하는 것과 같이 폭력적이고 자기 이성을 잃어버렸다.[PC] 하트 모양의 선택지를 고르면 세이카와 애일로이의 키스신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