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리 유코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堀 裕子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초능력(?) 아이돌.
1. 프로필
2. 캐릭터 소개
6. 담당곡
6.1. 솔로
6.2. 그룹
6.3. 커버곡
7. 둘러보기


1. 프로필


파일:external/cgss-fan.xyz/258-0.png

아-, 아-, 저는 초능력자 입니다-. 이 스푼을 휘게 만들게-...에? 아, 평범한 자기소개말인가요? 크흠...
호리 유코, 16살, 특기는 초능력입니닷. 스푼을 휠 수 있어요! 사이킥 아이돌, 에스퍼 유코를 봐주세요! 에잇!

-
( 노멀 ・ 호리 유코 프로필 코멘트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堀 裕子(ほり ゆうこ
YUKO HORI
신장
157㎝
연령
16세
체중
44㎏
생일
3월 13일
혈액형
O형
잘 쓰는 손
오른손
별자리
물고기자리
출신지
후쿠이
쓰리 사이즈
81(B - 58(W - 80(H
취미
사이킥 트레이닝
이미지 컬러
◆ #E89B55
성우
스즈키 에리
파일:유코사인.png
파일:푸치유코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2013년 홋카이도 지역이 개방되며 추가된 아이돌. 자칭 초능력 아이돌로 숟가락을 구부리는 힘이 있다며 항상 숟가락을 들고 다닌다. 하지만 당연히 구부러지지 않는다. 나중에는 "이렇게 정신집중하면... 음!! 구부러졌죠? 예? 예?''라고 애원하기까지한다.
게다가 구부릴 때엔 "므므믓"하고 힘을 주는 듯한 기합을 넣을 필요가 있는 모양이라 팬들은 아예 초능력(물리)라며 비웃음 반 경외 반으로 부르기도 한다. 그래도 매일 연습하는 등 나름 노력파이며, 투시, 예지, 텔레파시, 독심술등 다양한 분야도 수련중이라고
일러스트만 공개되었을 때는 꽤나 귀여운 미소녀 타입이라[1][2] 첫인상은 상당한 호평을 받았으나, 속속 밝혀지는 나사 빠진 언행은 역시 패션타입 아이돌이라는 평가.
신데극장 134화에선 미즈키 세이라의 집나간 강아지를 찾아주겠다며 함께 춤을 췄다. 그러고는 지가 먼저 지쳐 핵핵 거린다. 또한 178화에선 노천온천을 단풍으로 가득 채운다며 사이킥을 사용했지만... 똥폼과 함께 얼굴만 뻘게졌다. 오죽하면 초 바보 사에지마 키요미가 태클을 걸었다.
2차 창작 초기엔 대부분 (자칭)초능력 이외엔 큰 개성이 없는 점을 네타거리로 삼는 방향이 많았지만 사실 초능력자는 맞지만 숟가락 구부리기만 안 되며, 본인이 인지하지 못 하는 곳에서 터무니없는 일들이 일어난다는 식의 설정이 붙기도 한다. 혹은 초능력이라면서 은근슬쩍 물리적으로 해결하거나 그냥 화려한 이펙트까지 넣으며 진짜 초능력을 행사하는 모습으로 그리기도 하는 등 굴릴 수 있는 방향이 가지각색인 캐릭터.
그리고 기어코 공식에서 2차 설정을 수입했는지, 극장 293화와 추억 에피소드에서는 손 안의 병아리 모양을 여러 마리로 늘리는 마술을 사이킥 파워로 성공시키는 미션을 진행했는데 처음엔 안 되서 울상이다가 어떻게 대충 성공시키긴 했는데 그때 구석에서 호시 쇼코가 재배하던 버섯이 눈 앞에서 갑자기 쑥쑥 증식하는 괴현상이 일어났다! 이후로도 유코가 초능력을 시전할 때마다, 쇼코의 버섯들이 미친듯이 쑥쑥 크는 사태가 잊을 만하면 일어난다.
이 이후로 유코의 캐릭터는 자신에게 초능력이 있다고 주장하는 일반인이 아니라 초능력이 있지만 자기가 원하는 대로 발현되지 않는 초능력자란 느낌이 되었다. 전술한 병아리 에피소드가 있는 사이킥 매지션 카드 이후로 나온 카드에선 각각 UFO를 부른다거나 진짜 텔레파시가 통해 속마음이 전해진다거나 진짜 초능력을 보이기 시작했다. 결국 데레스테 메모리얼 4에서도 이는 반영되어서 유코가 수중에서 수저 구부러뜨리기를 도전하지만, 결국 물만 실컷 먹고 실패하는데, 사실은 그 프로그램 자체가 몰래카메라였다. 보기 좋게 속았다며 머쓱해하면서 퇴근하는데. 그 때 유코가 구부러뜨리려고 했던 수저는 진짜로 구부러져 있었다. 물론 본인은 잘 모른다. 사나에 스토리 커뮤에서도 능력을 발휘하는데 자동차의 배터리가 나가 시동이 걸리지 않아 시즈쿠와 같이 사이킥 능력을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성공한다. 그와 동시에 니가타에 있는 프로듀서의 휴대전화가 방전된다. 참고로 니가타는 346프로덕션 사무소가 있다고 알려진 시부야구에서 340km나 떨어져 있다. 데레스테에서 2017년 신년 한정으로 추가된 요리타 요시노의 언축의 기도 대사중 "유코씨, 파동을 멈춰주시지요~. 뭐랄까...기모노가 흐트러지는지라~"라는 것도 있다. 뭔가 나오기는 하는 모양이다. 맹렬★세상개혁 길티!이벤트에서는 포인트 달성 보상 중 아이돌들의 초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에스퍼 세트 룸 아이템이 있는데 아이돌에 따라 1. 초능력 보유 (초능력으로 숟가락을 구부린다), 2. 초능력은 있지만 자각, 통제 못함 (숟가락은 멀쩡하고 대신 주변 물건이 둥둥 떠다닌다. 본인은 눈치 못 챔), 3.초능력이 없다 (완력으로 숟가락을 구부린다) 의 3가지 타입의 리액션이 존재한다. 초능력이 없는 일반인 타입(3번)이 있음에도 유코의 리액션은 본인은 자각을 못 하지만 초능력 자체는 가지고 있는 2번째 타입으로 나온다! 데레포에서도 이런 표현이 있는데, 가끔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달라는 글이 올라오면 유코가 "사이킥 고민해결"이라는 태그를 달고 물건을 찾아주려도 하는데 당연히도 실패하고 다른 사람이 먼저 찾아주는 전개가 된다. 그런데 왠지 사나에의 맥주 캔이 흔들어져 있다던지, 시즈쿠가 우유를 따르려는데 컵이 멋대로 움직이는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
그 외엔 바보 속성도 있다. 신데 극장에선 바보 농도가 점점 짙어지는데 본인도 바보라는 걸 자각한다든지 사나에의 비유적 표현을 모른다거나 1074화에 따르면, 5과목 합쳐서 10점 받는 심각한 바보로 드러났다.[3] 2018년 아이돌 관계도에선 초등학생인 아리스와 치에한테까지 공부를 배우고 있음이 밝혀졌다(...). [4]
데레스테에서도 바보 속성은 여전해서 사나에에게 정말 모르겠다는 표정으로 버블(시대)가 뭐냐고 물어보는가 하면 Comic Cosmic 이벤트 커뮤에서는 모바마스에도 언급된 치에한테 공부를 배우고 있다고 스스로 인증까지 했다.
그리고 유코의 싸이킥 네타들에 감춰저서 그렇지, 각 카드들의 대사들로 미루어 보건대, 유코는 프로듀서에게 상당한 신뢰감과 꽤나 친밀한 감정을 지니고 있는듯 하다. 본인이 바보취급 받는다는걸 알고 있고, 한창 그 나이대의 소녀틱한 감성도 있다. 극장 478화 극장 653화 데레스테 인게임 메인화면 대사에서도 소녀틱한 대사들이 은근 보인다. 카드마다 자기를 믿어줘서 고맙다거나 마음이 맞는 페어라거나 사이킥으로 연결되어 있다거나 영원히 함께하자거나 하는 대사들이 하나씩은 꼭 있고, 수증기 사이킥커 카드에서는 온천후에 매끈해진 피부를 자랑하며 "후후 ♪ 목욕 후 윳코의 피부 ... 만지고 싶어졌나요??" 라는 대사를 하는데 윳코가 갸루 타입이나 P를 놀려먹는 성격이 아닌지라 장난으로 이런 말을 할 상대는 가족이나 친한 동성 친구, 아니면 설령 만져도 그렇게 크게 문제될게 없는 사람 정도가 전부일텐데 그걸 프로듀서에게 했다는 것은..... 뭐 이런건 데레스테에서도 유효해서 절권즈 하위보상 일러에서도 같이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가자는 둥, 프로듀서의 하트를 향해 볼링공을 날린다던지 여러모로 친밀도 이상의 무언가가 있어보이긴 한다. 2차 쓰알 대사에서도 "프로듀서씨가 혹시 엿보고 있는건 아닐까?" 라거나 "언젠가는 프로듀서씨의 등을 밀어줄거라구요~" 라던지 P에 대해 애정표현을 절찬리에 보여주고 계신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이 설정을 도입해 5화에서는 사이킥 체포를 시전하자 오이카와 시즈쿠의 가슴팍의 단추가 튕겨나가고 최종화에서는 스푼을 구부리려는 유코 뒤에서 코시미즈 사치코가 앉아 있던 철제 의자의 다리가 갑자기 꺾이면서 폴더 자세 형식의 강제 몸개그를 시전했다. 사치코의 몸무게는 37kg 밖에 안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부러졌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데레스테의 Vast world 커뮤 4화에서 초능력 설정에 대해 새로운 언급이 있었는데, 그녀의 초능력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고 한다. 그녀가 초능력에 눈을 뜨고 이 사실을 부모님에게 알렸을 때 유코의 아버지는 자신도 예전에 사이킥커였으나, 유코를 낳고 초능력을 잃었는데 이것을 유코가 물려받은 것이라고 말을 했다고 한다. 옆에서 이 이야기를 듣고있던 후타바 안즈오가타 치에리는 딸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아버지가 지어낸 이야기라고 받아들였다.
2차 총선거에서는 중간 집계에는 들어가 있지 않다가 최종 순위 발표 때 쿠도 시노부, 오이카와 시즈쿠, 이브 산타클로스를 제치고 난데없이 순위권에 진입해 뜬금 능력자 인증을 했다. 같이 진입한 사사키 치에아카기 미리아 등과 달리 뚜렷한 팬층도 없었고 2차 창작에서 그다지 푸쉬를 받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뜬금없이 갑툭튀한 상태. 아무래도 니와카 네타 덕분에 숨어서 지지하던 팬들이 많았던 모양이다.
전격 온라인에서 2013년 12월 14일 부터, 모바일 미소녀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로 실시한 '미소녀 게임 어플리케이션 횡단 총선거'에서 43위를 차지해서 사람들을 놀래켰다. 호리 유코 외에는 아마미 하루카, 칸자키 란코, 타카모리 아이코, 시부야 린뿐... 이 4명에 이어서 신데렐라 아이돌중에서는 5위다.
2014년 2월 22일 발표된 신데렐라 걸즈 CD 제6탄 멤버에 호죠 카렌. 호시 쇼코, 카미야 나오, 코바야카와 사에와 함께 선정되었다. 다들 PV 멤버였던 사쿠라이 모모카이치하라 니나 일거라 생각하는데 정말 의외라는 반응. 그러나 이 뜬금포 수준의 버프에도 3차 총선에서는 최종결과는 커녕 중간발표에도 순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안습.
성우인 스즈키 에리가 이 캐릭터의 성우가 될 때의 에피소드가 있다. 혼자 무비마스를 보러 극장에 가서 M@STERPIECE를 보고 감동했는데, 영화가 끝나고 나와보니 부재중 전화가 한통 와 있었고 그 통화에서 호리 유코역 오디션에 합격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한다.
2차 창작에선 프로듀서나 섹시 길티 멤버인 시즈쿠나 사나에와 나오는 일이 많고 절권즈 멤버와 엮이는 경우도 있다. 같은 바보인 아카네랑도 자주 함께 한다. 데레스테에서는 같이 절대특권 주장합니닷!을 부른 절권즈이기도 하고, 아카네 커뮤에서는 함께 운동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서머카니에서는 이렇게 따라다니다 보니 아카네짱과 함께 다니다보면 체력이 붙네요!라며 아카네급 체력을 얻었음을 말하기도 했다.
데레스테에서는 CINDERELLA MASTER Jewelries 멤버들 중 혼자만 SSR 추가가 늦어 새로이 안습 네타가 따라다니고 있었다. Jewelries 002 멤버들은 유코를 제외하고 전원 SSR이 추가되었으며, Jewelries 003멤버들도 2016년 7월부로 15명중 카타기리 사나에나카노 유카를 제외한[5] 나머지 13명의 SSR이 추가된 상황이지만 유코는 아직도 SSR 소식이 없었다. 그래서 패션의 가샤 갱신 차례가 올때마다 유코를 지지하는 프로듀서들은 이번에야말로 유코 차례인가 했지만 성우 미실장 아이돌인 키타 히나코요리타 요시노, 앨범 미출시 아이돌인 오이카와 시즈쿠의 SSR이 추가될 동안 유코는 감감 무소식이었다. 그러던 도중에 Jewelries 003 멤버인 아이바 유미의 SSR이 먼저 나와버렸고, 이미 SSR을 가지고 있었던 모로보시 키라리토토키 아이리의 2번째 SSR이 더 먼저 나왔다. 공식적으로 Jewelries 멤버를 우선으로 SSR을 내준다는 이야기는 없었지만 너무한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미뤄지다가 2016년 9월 9일 드디어 SSR이 나왔다.
그 외에는 포니테일도 아이덴티티로 삼으려는 모양인지, 공식 이벤트나 극장에서 포니테일 아이돌들과 많이 엮어주고 있다. 시이나 노리코, 와카바야시 토모카, 미즈노 미도리, 아이노 나기사 등이 대표적. 전진하자! 신데렐라 로드 제 9편에서 이른바 포니테일 동맹이라 하여 방장인 나기사를 빼고 모두 같은 방에서 지냈다.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호리 유코/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참조.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호리 유코/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참조.

5. 애니메이션에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컴플리트 애니메이션 팬북에서 공개된 호리 유코의 애니메이션판 공식 비주얼.
파일:20000921_051809.jpg
2화에서 오이카와 시즈쿠와 함께 멀리서 살짝 지나가는 모습으로 출연하였다.
5화에선 사나에, 시즈쿠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는 장면이 나왔으며, 행사장에서 사이킥 파워를 발동하여 오이카와의 상의 단추를 터지게 했다. 이 사고...는 자기 나름대론 사이킥 파워가 발현된 상황이였기에 기쁜 일이였다고 한다.
Magic Hour 5화에도 카타기리 사나에와 같이 게스트로 등장. 워낙 막 나가는 사나에때문에 원래는 사이킥 드립으로 쫑코먹기 바빠야 정상일 유코가 태클역을 맡는 기염을 선보인다.
Magic Hour 12화에선 아이돌 페스에 나가게 되어서 긴장했단 얘기를 했다. 신데렐라 프로젝트보다 먼저 데뷔했긴 하지만 유코도 신인 아이돌에 속하는 듯 하다. 13화에선 유닛이 아닌 단독으로 페스에 나왔다.
16화에서는 지나가는 장면이 아니라 제대로 등장. 버라이어티 프로에 출연해 아베 나나에게 사이킥 파워를 날리면서 예능감을 보여준다. 하지만 미시로 상무의 아이돌 이미지 고급화 전략에 따라 예능형 아이돌들이 죄다 기존 프로에서 교체되어버리는 안습한 사태가 벌어져 동료 아이돌들과 함께 위기를 맞는다. 다행히 같이 교체당한 동료들과 함께 신데렐라 무도회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된다.
최종화에서는 오가타 치에리, 코시미즈 사치코와 같이 무대에서 예능을 보여준다.숟가락을 휘려고 하는데 전혀 휘어지지 않고, 사치코는 "그런 것보다 이 귀여운 제가..."라고 말하면서 뒤의 철제 의자에 앉는데 갑자기 의자의 다리가 꺾이면서 사치코에게 강제 몸개그를 시전한다.

6. 담당곡



6.1. 솔로



6.2. 그룹



6.3. 커버곡



7. 둘러보기


파일:katagirisanae_ssr.png
파일:oikawasizuku_ssr.png
파일:horiyuko_ssr.png
카타기리 사나에
오이카와 시즈쿠
호리 유코
[ 담당곡 ]
파일:개혁길티.jpg



서머프리
우에다 스즈호
히노 아카네
카와시마 미즈키
호리 유코
남바 에미

[1] 일러스트에서 나모리 선생의 화풍이 느껴진다는 의견이 많다. 구글 재팬에서 연관 검색어로 유루유리가 붙어 나올 정도[2] 본인도 스스로가 예쁜 건 아는지 미소녀 사이킥커등으로 꾸준히 스스로가 미소녀임을 어필 한다.[3] 심지어 2점도 맞춘게 아니라 이름이라도 썼으니 가상하다고 준 점수(...). 다만 해당 화의 내용은 극중극에서의 바보를 연기하는 중이다.[4] 참고로 아리스는 관계도에서 유코를 비상식적 존재로 취급했다.[5] 2017년 1월엔 유카가, 2017년 3월도엔 사나에가 SSR이 나오면서 쥬얼리즈 003멤버 전원이 쓰알이 나오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