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자키 리카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그녀도 여친 한글화 로고.png

주요 등장인물
[[무카이 나오야|

파일:그녀도 여친 무카이 나오야.png
]]
나오야
[[사키 사키|

파일:그녀도 여친 사키 사키.png
]]
사키
[[미나세 나기사|

파일:그녀도 여친 미나세 나기사.png
]]
나기사
[[호시자키 리카|

파일:그녀도 여친 미리카.png
]]
리카
[[키류 시노|

파일:그녀도 여친 키류 시노.png
]]
시노


호시자키 리카
星崎 理香
Hoshizaki Rika


파일:호시자키 리카 (그녀도 여친).png

예명
미리카(ミリカ, Milika)[1]
나이
15세
신장
163cm
생일
8월 1일
가슴
G컵[2]
좋아하는 음식
햄버그
성우
TVA
타케타츠 아야나[3]
북미판
메건 시프먼[4]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성격
5. 기타



1. 개요[편집]


그녀도 여친메인 히로인. 고등학교 1학년(D반). 좋아하는 음식은 햄버그. 상징색은 노란색.


2. 특징[편집]


미리카라는 예명으로 남몰래 미튜버를 하고 있으며 상당히 잘 나가는 모양.[5] 트윈테일 속성. 가슴은 매우 크고 아름다워서 대충 어림잡아도 G컵 정도란다.[6] 화내거나 놀랄 때는 상어 이빨이 된다.

미튜브에 집중하느라 정작 공부는 소홀히 하는지 351명 중 345등을 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와 여동생 호시자키 리사가 있다. 리사도 미튜버인데, 언니처럼 가슴을 까지 않고도 조회수 대박을 내는 거물이라고 한다.


3. 작중 행적[편집]


13화에서 3인방과 만나 서로의 비밀을 알게 되고[7], 자기도 무카이 나오야의 여친이 되겠다고 한다. 이유는 신상이 털려 스토커라도 생길까봐 자기를 지켜줄 남자가 필요해서. 하지만 나오야가 거절하자 몸까지 써서 들이댔지만 철벽을 치자 아예 나오야의 집 마당에 텐트를 치고 살며 반드시 나한테 반하게 만들겠다고 한다. 물론 텐트 생활이 녹록치 않고 에로 애로사항도 많았지만[8] 오로지 나오야가 자기에게 반하게 만들기 위해 다 인내하는 초인적인 근성력을 보여준다.

하지만 정작 18화 시점에서 자기가 나오야에게 반해버렸다. 나오야는 어떻게든 쫓아내려 했는데, 마침 미리카의 아빠가 데리러 찾아왔다가 미튜브에 대해 알게 되어 딸이 노출하는 걸 보여줄 수 없다며 미튜브 채널을 삭제하려고 하자 이를 나오야가 막아서며 감싸줬고, 결국 플래그가 꽂혀 나오야가 자신의 백마 탄 왕자님이 되어버린 것.

20화에서 '호시자키 리카'라는 본명이 드러났다. 24화에서는 나오야에게 직접 공개 고백을 해 모두를 당황시킨다. 심지어 다음 화에선 첫 키스까지 한다. 그리고 그 광경을 목격한 사키 사키, 미나세 나기사사고가 정지되었다. 다만 리카는 세 다리는 사양이니 나랑 사귀고 싶으면 둘을 차고 오라며 반드시 독점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친다.

私とつきあいたくなったら必ず 咲と渚は 振ってから来いよ。

絶対 直也を独占してやる

나와 사귀고 싶으면 반드시 사키나기사는 차고 오라고

절대로 나오야를 독점하고 말 테니까


이후 바보 같은 행적을 가장 많이 보였던 사키가 리카 앞에서는 확실히 경계하고 견제하는 처신을 보여준다.[9] 게다가 의외로 촉이 좋은지 43화에서 나오야네 집에 같이 살게 해달라고 나오야 집 현관 앞에 철제 바리케이드까지 치고 떼쓰는 모습을 보닐 때 어차피 키류 시노도 나오야를 좋아하는 게 뻔하지 않냐면서 시노를 당황시켰다. 그러나 나오야가 끝까지 거절하자 결국 나오야네 집 옆 아파트를 임대로 빌려서 이사했다.[10]

캠프 여행편에서 나오야 일행들 여행에 억지로 따라가고 피자를 대접했는데, 수면제가 섞여있어 일행을 전부 재운 후 나오야만 데려간다. 시간이 지나 나오야가 깨어나 나오야랑 단 둘이 있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나오야에게 대시한 끝에 마침내 여름방학이 끌날 때까지 자신을 좋아하지 않게 되면 포기해도 된다고 말한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비밀리에 캠프 용품을 나오야의 집에 배송시켰고 캠프 관광지 초대를 했다. 이후 캠프 관광지에 매복하고 있었다가 나오야 일행이 텐트 설치 및 불을 피우는 것을 어려워하던 참에 난입해서 거들어주더니 처음에는 피자를 만들어서 사키에게 대접하려고 했는데 나오야는 리카에게 수면제가 섞인 물을 먹혔던 것을 회상하고는 제지했다. 그래서 피자는 리카와 리사가 전부 먹어치웠으며 사키에게는 그림의 떡이 된 셈이어서 한탄한다. 이후 사키는 나기사에게 요리를 부탁하나 나기사는 불 조절이 어려운 나머지 아주 잿더미로 만들어버렸다.[11] 이후 더 많은 요리들을 만들어 나오야 일행 전원에게 대접했는데 사실은 수면제가 섞여있어 일행을 전부 재운 후 나오야만 데려간다.[12]

캠핑 수면제 사건이 일어난 후 히로인 4명은 나오야랑 같이 살게 되고, 가위바위보해서 이긴 사람이 나오야랑 자는 내기를 해 키류 시노 다음 번째로 같이 자게 된다. 하지만 나오야가 시노를 보고 밤의 여자는 에로하다고 말하자 나오야를 짐승 같다고 생각하고 동물 잠옷을 입는다. 그리고 이어지는 나오야의 말에 그에 대한 호감이 더 깊어진다.

71화와 72화에서 시노의 나오야를 향한 연심을 눈치챈다. "좋아하는 사람한테 좋아한다고 못하는 녀석 따위 적이라고 여기지도 않거든"하며 시노에게 도발하는 것은 덤. 리카는 시노의 연심을 약점으로 삼아 시노가 자신을 도와주는 동맹 관계를 맺었다. 비여친끼리의 동맹인 셈.

4. 성격[편집]


네 명의 히로인중 가장 성격이 거칠고 자존심이 강하며 자기주장이 강하다. 거친 말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대화가 안된다 싶으면 폭력도 사용한다. 강한 자존심은 밑바닥에서 시작해 미튜브계정을 성공한 것의 자부심이다. 다만 의외로 여린 성격도 많이 가지고 있다. 나오야가 진심으로 자수성가한 리카를 칭찬하거나 아버지로부터 자신을 지켜줄때 모습 그리고 고백할 때 그 누구보다 부끄러움을 타는 모습이 그 예시. 즉 겉으로는 센 척하지만 마음속은 소녀 그 자체인 것. 이러한 양면적 성격은 아버지와의 마찰이 잦았던 것이 영향을 준 듯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는 미튜브든 나오야 함락 작전이든 그 누구보다도 성실하다. 남들은 몇 번이면 포기할 상황을 리카는 끝까지 수행하는 초월적인 근성을 보여준다. 자신의 연정을 깨달은 이후에는 상당히 연애에 적극적이다. 어느 히로인보다도 공격적이며 나오야와 맺어지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어찌 보면 자신의 생각과 목표를 어떻게든 이루기 위해 밀어붙이는 고집불통이라는 점은 나오야와 비슷하다. 자신의 연심으로 인해 피해자가 생기는걸 확실히 알고 있으면서도 억지로 자신의 의견을 끌고가는 것 또한 비슷하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비윤리적인 일도 당당하게 저지른다.

또한 눈치가 상당히 빠른 편인데 아무도 모르고 있던 시노의 나오야에 대한 연정을 혼자 눈치챘다. 자기중심적이고 츤데레이면서도 소녀소녀한 성격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으면 눈치빠른 점까지 합쳐서 어찌보면 같은 성우가 맡았던 5등분의 신부의 히로인 나카노 니노흡사한 성격이라 할 수 있다. 남주에게 수면제를 먹인 것도 어쩜 그리 똑같다


5. 기타[편집]


  • 자신이 실질적으로 등장한[13] 애니메이션 4화에서 다른 캐릭터들은 작화 붕괴로 인해 욕을 많이 들었지만 리카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작붕이 나지 않았다. 하지만 다음 화인 5화에서 바로 작화붕괴가 일어났다(...). 다행히도 애니메이션 2기는 작화가 안정적으로 상향된 만큼 2기 중에서는 작화붕괴를 당한 적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 한국 만화/애니메이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머리색에서 이름을 따와 노랑이, 또는 금뚝이라고 불린다.[14]

[1] 본래 가타카나를 음차하면 'Mirika'지만, 정식 영어판에서는 '밀리카(Milika)'로 표기한다.[2] 애니 8화 초반에 리카가 나오야의 팔에 가슴을 들이댈때 효과음으로 언급 된다 [3] 정발본 PV에선 사키 사키를 맡았다.[4] 출산 휴가로 2기에서는 브린 애프릴이 맡는다.[5] 나오야가 입막음을 위해 자기가 지금까지 모아놓은 비상금 20만 엔으로 퉁치자고 했더니 자기는 그 이상을 매달 번다며 큰소리칠 정도. 게다가 텐트 생활 때는 긴급 상황 시 필요한 물자 조달을 위해 아마준에서 배달을 시키는데 그 액수가 무려 18만 엔에 달한다.[6] 아예 본인 스스로 미튜브 조회수 원천이 자기 가슴이라고 말한다(...).[7] 비밀기지였던 체육창고에 우연히 그녀가 흘러들어오게 되면서 이들의 사정을 알게 된다.[8] 야외 텐트다 보니 당연히 보온성도 떨어지고 벌레들도 꼬여서 처음에는 기겁할 정도였다. 게다가 5월인데도 비가 와서 너무 추워 침낭을 덮고 자야했으며, 미튜브 활동을 쉴 수는 없기에 촬영하면서 열심히 운동을 했더니 이번에는 몸에 냄새가 날 정도로 땀을 흘려버렸다. 물론 곧 미튜브로 번 돈을 써서 싹 다 해결했지만.[9] 애초에 사키는 리카의 접근을 처음부터 경계하였다. 이미 나기사와의 양다리인데 리카까지 합류하면 일이 더 커질 것을 우려한 점도 컸다. 또 리카의 매력이 상당하다는 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리카가 오기만 하면 가슴을 꼬집거나 나오야를 말로 구슬려 방해하며 전력으로 방어하고자 하였다.즉 사키는 리카를 위협적인 존재로 인정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강한 라이벌로 발전한 것이다. 반면 리카도 사키에게 강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사키의 자리를 그대로 차지하길 원하고 있다.그래서 호감 문제로 충돌할 때 나기사보다는 사키와 자주 충돌하는 편이다.[10] 아빠한테 안 해주면 인연 끊겠다고 협박해서 친권자 동의서를 받아냈다. 이 과정에서 돈이 많이 깨졌는지 리사가 앞으로는 매일 영상 만들지 않으면 큰일이라고 덧붙인다.[11] 알 사람들은 알겠지만 나기사는 많은 요리 연습을 통해 요리에 능숙한 것은 맞다. 허나 따지고 보면 숯불을 이용해서 요리해 본 적이 없기에 모조리 태워버린 것.[12] 심지어 나오야 일행만이 아니라 리사까지 수면제가 섞인 음식을 먹어서 잠들었다. 참고로 가장 처음의 피자에만 수면제가 섞이지 않았으므로 이것을 먹은 리카는 잠들지 않았다.[13] 애니메이션 3화에 방송하는 걸로 첫 등장을 했다.[14] 大金(대금)이라고 하기도 한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그녀도 여친 문서의 r24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그녀도 여친 문서의 r241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8:37:09에 나무위키 호시자키 리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