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튼(영화)

덤프버전 : r20210301

Horton Hears a Who!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4. 기타



1. 개요[편집]


2008년 3월 14일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20세기 폭스에서 배급한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2. 줄거리[편집]


‘눌~루랄라 정글’ 에서 가장 큰 몸집을 가졌지만 티끌보다도 작고 여린 마음을 가진 코끼리 호튼. 큰 귀로 아주 작은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호튼의 특별한 능력은 어느 날 바람을 타고 들려오는 아주 작은 목소리를 포착한다. 그것은 민들레씨 속 먼지보다 작은 티끌속에 사는 ‘누군가 마을’ 시장님 의 비명! 작지만 처절한 시장님의 S.O.S가 감지된 이상, 마음 착한 호튼이 가만히 있을 리가 없다.

정글 동료들에게 왕따 당하는 설움을 겪으면서도 ‘누군가 마을’을 구하기 위한 강행군을 펼치던 호튼 앞에 이를 방해하는 심술맞은 악당 독수리 블래드가 나타난다. 한편, '누군가 마을'에 큰 위기가 닥쳤다는것을 감지한 시민들은 하나 둘씩 모두 모여 소리를 높여 자신들의 존재를 바깥 세상에 알리려고 하나가 되는데...

과연, 호튼과 시장님은 절대절명의 위기를 넘겨, ‘누군가 마을’ 을 구할 수 있을 것 인가.


눌루랄라라 불리는 정글에 사는 코끼리 호튼. 그에겐 특별한 청각능력이 있다. 여느날처럼 멱을 감던 중 우연히 먼지에 작은 소리를 듣게 된 호튼은 그 먼지를 구하고 다시 원래있던 곳으로 돌려놓고자 한다.

그런데 문제는 정글을 관리하는 캥거루의 눈 밖에 난 것! 캥거루는 아이들에게 비상식을 가르치려드는 호튼을 눈엣가시로 여기며 그를 제거하기로 마음먹는다.

먼지 속 누군가마을도 사정이 나쁘다. 시장인 맥도드는 누군가 마을의 위기를 감지하고 알리려 하지만 다들 들어주는 이가 없다. 게다가 유일한 아들이자 첫째인 죠죠 역시 자신과 다른 방향으로 엇나가기만 한다.

호튼과 맥도드는 어떻게든 누군가마을을 구하려 하는데....

3. 등장인물[편집]


주인공인 코끼리.어른이지만 아이같은 마음을 가지고 편견 없이 사물을 본다.

티끌속 마을 '누군가 마을'의 시장. 자식이 무려 96녀 1남이다.

  • 루디의 엄마 - 캐롤 버넷 / 최수민
본작의 메인 악역으로 주인공을 못살게 괴롭히는 어미 캥거루. 자식을 심하게 과보호하는 극성적인 엄마로 호튼을 못마땅하게 여기다 나중에는 먼지를 없애버리려는 계획을 세운다.

호튼의 친구인 쥐.호튼이 먼지 안에 사람들이 산다는 얘기를 듣고 그 이야기를 떠벌리면 이상한 취급을 받을테니 그러지 말라고 당부한다.

  • 죠죠 - 제시 맥카트니
시장의 유일한 아들. 가장 유력한 시장 후계자 후보다.하지만 본인은 거기에 흥미가 없는 듯 하다.

  • 루디
엄마에게 과보호를 받는 어린 캥거루. 하지만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는 걸 꿈꾸고 호튼과 친하게 지내고 싶어한다.
  • 블래드
루디의 엄마가 먼지를 없애버리기 위해 도움을 요청한 악당 독수리.

  • 블래드(토끼)
쿠키를 잘 굽는 토끼. 영화 최후반부에서 등장하는데 하필 상술한 독수리 블래드와 이름이 같은 탓에 동물들이 일순간 경악했다(...).

4. 기타[편집]


상술한 대로 연예인 더빙인 작품으로, 주인공인 호튼은 각각 배우 짐 캐리 및 차태현이 연기하였다. 차태현의 연기 평에는 대해서 그럭저럭이라는 평이었는데, 차태현의 어머니이자 레전드 성우로 알려진 최수민이 악역 캥거루 역으로 함께 참여하였다. 본 영상에서는 괜찮지만, 예고편에서는 영 아니올시다 수준이다 보니 차태현은 어머니에게서 굉장히 혼이 많이 났다는 것 같다. 루디가 호튼을 못살게 구는 장면이 나왔을 때 진짜로 엄마한테서 집에서 혼나는 기분이라고 회상했을 정도이다.

등장하는 여러 동물들은 우물 안 개구리의 예로 볼 수 있다.

누군가마을의 사장이 치과에서 당하는 일과 누군가마을이 멸망할 위험에 빠지는 것은 코즈믹 호러 요소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