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성괴수 가우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vignette4.wikia.nocookie.net/GAUS_II.jpg
신장 : 57m
체중 : 30,000t
출신지 : 가우스 별
무기 : 눈에서 쏘는 열광선, 독가스 공격, 먹구름 변신

울트라맨 80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19화.

평화로운 가우스 별에서 살고 있던 얌전한 생물이었으나, 지구에 접근하는 유성 레트로스를 핵 미사일로 파괴하는 로즈 프로젝트의 영향으로 가우스 별이 소멸할 때 핵 미사일의 방사선을 받고 괴수화를 했다.


2. 작중 행적[편집]


처음에는 정체불명의 먹구름이 되어서 지구를 습격했는데, 이때 지구방위군의 공격은 통하지 않았고, 역으로 열광선으로 지구방위군을 격퇴했다. 그 후 실체화를 해서 눈에서 쏘는 열광선과 독가스 공격으로 80를 공격했으나, 최후에는 80가 사크시움 광선을 쏘기 직전 전의를 상실하고 80의 텔레포테이션으로 가우스 별과 비슷한 기상 조건을 가진 별로 이동해 그 별을 제2의 고향 삼아 평화롭게 지내게 되었다.[1]


3. 기타[편집]


재생괴수 기에론 성수우주대괴수 무르로아와 마찬가지로 인류에 의해 고향 별을 잃고 복수를 위해 지구를 찾아온 괴수이지만 두 괴수들처럼 울트라맨 손에 죽지 않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되었다는 점에서 팬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이 에피소드가 방영되었던 날이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떨어졌던 8월 6일이어서, 극중 내의 핵무기가 언급되는 부분들을 모두 편집하고 시네 테이프로 바꿔서 방송했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8:56:47에 나무위키 혹성괴수 가우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판에선 자신에게 감사를 표하고 사라지는 가우스를 에이티가 말없이 지켜보다가 돌아갔지만 국내판에선 이 장면에서 에이티가 "괴물 가우스야. 이곳을 제2의 고향으로 여기며 편안히 지내도록 해라."라는 원판에선 없는 대사를 집어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