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파이어 엠블렘)

덤프버전 : r20210301

파일:파이어 엠블렘_봉인의 검_화.jpg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 성우는 오자와 아리


1. 개요[편집]


파이어 엠블렘 봉인의 검에 등장하는 케릭터. 클래스는 맘쿠트. 얼마 없는 신룡족의 소녀로, 밖의 세계를 보고 싶다는 이유로 로이 일행을 몰래 따라나섰다가 나바타 사막의 마을에서 너무 멀리 나와버린 탓에 베룬국에 붙잡혀있던걸 로이에게 구출되어 동행을 허가받는다. 천진난만하며 붙임성있는 어린애지만 용족은 성장이 극도로 느려 실제 연령은 측정 불가능. 본명은 사람이 듣는게 불가능한 언어에 의한 긴 이름으로 되어있고, 화는 그 이름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그야말로 치키 2호.


2. 상세[편집]



HP

기술
속도
행운
수비
마방
초기치
16
2
2
3
7
2
6
성장률
130%
90%
85%
65%
150%
30%
50%

신룡석을 사용해 으로 변신하며, 신룡의 브레스 공격은 드래곤류 전반, 심지어는 최종보스인 마룡에게도 특효인지라 잘만 키우면 최종보스를 가볍게 원턴 킬 가능할 정도. 다만 기존 시리즈랑 달리 신룡석이 무기 취급에 사정거리도 1밖에 안되는지라 피니시용으로만 써야한다.[1] 그리고 결정적으로 하만의 지팡이로 수복도 불가능해서[2] 남용하면 그대로 오와타식 플레이가 되어버리는 결말이…. 게다가 후반엔 강제출격이라 안 키우기도 뭣하고.
출격했다면 구석에 쳐박혀 있다가 각 장 보스만 그것도 피니시만해서 경험치는 최대로 얻되 신룡석의 소모를 줄여야 한다.

이외에 변신 후의 모습이 다른 용들과 달리 포켓몬에라도 튀어나올듯한 귀여운 디자인이라 안티들에겐 포켓몬이라고 불리는 굴욕도 존재한다(…) 이때 좀 쓴소리를 많이 들었는지 성마미르라는 변신후가 제대로 드래곤 답지만.

20년 전의 이야기인 열화의 검에서는 나바타 사막의 민가에서 집보기(작중표기는 おするばん)를 하고 있으며, 봉인의 검과 전혀 변함없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 민가를 루세아로 방문하면 '그녀'를 여자로 착각하지만 봉인의 검때도 엘핀을 여자로 착각한 전례가 있으므로 별 문제가 없다.애초에 루세아는 플레이어도 속는 외모라...

근데 스크립트 패턴이 미스났는지, 꼬였는지 연장자 취급인 오즈인, 라갈트로 방문하면 오빠라고 말하질 않나, 세상물정 다 봐서 고생해온 15세 전후의 청년에겐 아저씨라고 말한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19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19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1] 그래도 1킬당 거의 확정적으로 1레벨이 오르고 성장률도 카렐을 제외하면 원탑이라 별 문제는 안된다.[2] 참고로 신룡석의 내구도는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