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두현

덤프버전 :



파일:golddubu.jpg
예명
황금두현[1]
본명
김두현
출생
1982년 12월 29일
신체
177cm, 65kg, A형
가족
배우자 최현서
데뷔
2004년 캔 '소나기'[2]
소속
㈜아베크뮤직컴퍼니, 아베크뮤직아카데미, ㈜아베크뮤직퍼블리싱, ㈜밀리언마켓[* 前 더블킥 엔터테인먼트.]
종교
불교

1. 개요
2. 상세
3. 대표곡



1. 개요[편집]


대한민국작곡가.

㈜밀리언마켓[* 前 더블킥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 2004년 의 '소나기'로 데뷔했다.

현재는 ㈜아베크뮤직컴퍼니, ㈜아베크뮤직퍼블리싱, 아베크뮤직아카데미의 대표이사이자 ㈜밀리언마켓의 프로듀서, 작곡가, 사내이사로 재직 중이다.


2. 상세[편집]


고등학교 시절 밴드부에서 기타를 치다 음악이 하고 싶어 작곡가를 꿈꾸기 시작했다. 작곡가들 사이에서는 나름 입지전적인 인물로 아무것도 없이 맨바닥에서부터 시작했다고 한다. 시퀀서 프로그램을 어떻게 쓰는지를 몰라 무작정 책의 저자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보기도 했으며, 피아노도 배워본적이 없었지만 그냥 죽어라 쳐서 작곡을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되었다고 한다.

작곡가로 데뷔하고 싶은데 방법을 도저히 모르겠어서 작곡가 김도훈[3]의 팬클럽을 만들어서 활동했던 것은 작곡가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일화.

싸이월드 시절추억의 도토리 A급 작곡가로 나름 이름을 날렸고, 이 당시 유명해진 계기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었다는 싸이월드 BGM - AB에비뉴의 '사랑 둘이서'. 이후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이름을 알리며 중견 기획사들의 러브콜을 많이 받기 시작했다고 한다.

2012년부터 걸스데이의 '둘이서', 에이핑크의 'BUBIBU', 'U You' 등 당시 제일 핫하게 떠오르던 걸그룹을 전담하여 작곡하다 2013년 허각의 '넌 내꺼라는걸'로 음원차트 8개를 모두 폭격하며 대박을 치게 된다.

이후 2AM의 '후회할거야', 카라의 'In The Game' 등을 작곡하다 2015년 경 이단옆차기 사단에 합류하여 방민아의 '나도 여자예요'를 발표, 멜론차트 10위권 안에 연착륙시키며 준수한 성과를 냈다. 주로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들은 '노는 어린이', 'mus10' 등으로 현재까지 저작권 협회에 등록된 곡만 300여곡.

2023년 기준 현재 ㈜아베크뮤직컴퍼니, ㈜아베크뮤직퍼블리싱, 아베크뮤직아카데미의 대표이사이자 ㈜밀리언마켓의 프로듀서, 작곡가, 사내이사로 재직 중이다.

플랜에이 Entertainment[4] 계열로 플랜에이에 곡을 많이 주어서 에이핑크나 허각의 팬들에게는 매우 유명한 작곡가이다.

여담으로 한창 작곡활동을 하던 시기 멜론매거진에서 인터뷰한 것이 있는데 작곡가를 희망하는 사람이 있다면 읽어볼만 하다.멜론 인터뷰


3. 대표곡[편집]


** 2015년 **










** 2014년 **




** 2013년 **












** 2012년 **








** 2009년 **


파일:403914.jpg
Ab에비뉴 - 사랑 둘이서자켓 왜이렇게 무섭냐 심령사진인가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23:49:42에 나무위키 황금두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명이 너무 흔하기 때문에 특이한 예명을 원해 지었다고 한다.[2] 실제 데뷔는 1~2년정도 더 빠르다.[3] 작곡가이자 RBW의 대표 김도훈 맞다.[4] 전 에이큐브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