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아르마몬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アンキロモン ANKYLOMON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Ankylomon_b.jpg

파일:external/wikimon.net/250px-Djt-2-047_front.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2. 종족 특성[편집]


  • 세대: 성숙기
  • 타입: 갑룡형
  • 속성: 프리
  • 이름의 유래: 안킬로사우루스[1]
  • 필살기: 테일 해머[2]
  • 통상기: 메가톤 프레스[3]


2.1. 상세 정보[편집]


경질화된 표피로 전신을 덮은 갑룡형 디지몬. 표피는 경질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경질의 돌기물이 나와 있으며 돌진공격은 파괴력이 탁월하다. 기본적으로 초식계 디지몬이라 사납지는 않지만 결코 겁쟁이가 아니며 용감한 성격을 지닌다. 필살기는 육중한 모습에서 상상할 수 없이 하늘 높이 치솟아 거구로 적을 짓뭉개는 "메가톤 프레스"와 꼬리 끝의 쇠구슬을 격렬하게 적에게 내리치는 "테일 해머". 이 기술을 받은 상대는 전신의 골격(와이어 프레임)이 산산조각 나 버린다.

3. 작중 묘사[편집]



3.1. 파워 디지몬[편집]





일본판 성우이재하와 같은 우라와 메구미, 한국판은 손정아, 북미는 로비 데이먼드.

이재하의 파트너 디지몬인 아르마몬이 진화한 형태로 후에 엔젤몬조그레스하여 토우몬이 된다.

처음 진화했을 때는 번개콩알몬과 싸울뻔하지만... 번개콩알몬은 스팅몬이 죽이는 바람에 별 활약을 못한다. 심지어 그후 모두의 이목이 서정우스팅몬에게만 집중되어서 황금아르마몬은 “얜 누구야?” “아르마몬이 진화했어!” 정도로만 짧게 넘어갔다. 이 과정에서 서정우와 스팅몬을 보며 아쉬운 표정을 짓는 황금아르마몬의 표정이 백미.

그 외에 한국판에선 무시되었지만, 일판은 사투리(나고야벤)를 쓴다. 그리고 디그몬일 때와 달리 재하를 등에 태울 수 있게 되었다.[4]

참고로 성실의 캡슐을 얻어서 아르마몬이 어떻게 진화할지 최산해가 상상한 것과 약간 똑같다(...)

3.2. 디지몬 크로스워즈 : 디지몬 헌터[편집]


카메오로 잠시 등장.

3.3.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편집]


이마이 치토세의 파트너로 나오며 이후 엔젤몬과의 조그레스로 토우몬으로 진화하게 된다.

3.4. 디지몬 소울 체이서[편집]


시즌 1에선 한낱 성숙기에 불과할 것 같았지만 시즌 2에서는 혈압담당으로 변모한다.

제2의 고래몬메탈티라노몬.

체력과 데미지가 장난 아니게 높으며 이 때문에 초보자들이 폰던지는데다 현자타임을 맛 볼때가 많다. 보라색 기술형 보석을 한동안 상점에서 사서 쓰게 만드는 원흉. 매일 당하던 애니와는 달리 초궁극체급인 디지몬.

더군다나 스트라이크드라몬 계열도 만만치않은 데미지와 체력을 가지고있는지라 레벨업이 필요한 상황.

하지만 그 혈압몬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아군 디지몬으로 사용할 경우 강력한 탱커 및 아군 생존을 책임지는 디지몬으로 변모한다.

엘리트 10-5 스테이지 또는 시련의 탑 점수 보상으로 아르마몬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필살기 사용시 방어력과 데미지 저항 능력이 상당히 증가하는데다가 아군 방어력 패시브 증가도 있어서 다른 디지몬들도 잘 죽지 않게 할 수 있다. 17 자질 디지몬들이 다수 등장하고도 아군을 제대로 보호해 줄 수 있는 디지몬이 없는 탓에 스테이지 한정으로는 여전히 조커 카드로 쓰인다.


4. 관련 디지몬[편집]


황금아르마몬으로 진화하는 디지몬.

[1] 안킬로사우루스가 당시 국내에도 꽤 인지도 있던 공룡임에도 어째서인지 안킬로몬이 아닌 황금아르마몬으로 로컬라이징 됐다.[2] 한국은 '꼬리 망치'로 로컬라이징[3] 한국은 '파워 압축'으로 로컬라이징[4] 그래도 디그몬도 덩치가 크기 때문에 재하를 가끔씩 태워준 적도 있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00:34:24에 나무위키 황금아르마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