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주마도사, 제 2의 인생으로 마도를 다한다

덤프버전 : r20190312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4. 설정


1. 개요[편집]


넘쳐나는 이세계 장르가 아닌 전통 판타지 장르의 라이트 노벨. 謙虚なサークル 작품으로, ヘスン가 삽화를 담당했다. 원래는 웹소설로 연재되던 것이 서적화되었다. 월간 만화로도 연재를 시작했다. 언제 정발되지...


2. 줄거리[편집]


이 소설 주인공인 마도사인 제프=아인슈타인은 마도사 협회에서 비계통의 마도사 최고위 칭호로 [프레임 오브 프레임]을 하사받았지만 마도사 협회에서는 그것을 박탈하기 위해 그를 협회로 불러다 통보를 내린다. 이어서 그가 칭호를 박탈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재능한계 측정 [마도 스카웃 스코프]로 확인하라는 말에 제프는 분개하며 측정치를 확인했으나 한계치가 월등히 떨어져 있었음을 보고 허탈해 한다. 그것에 굴욕감을 느낀 제프는 최후의 마도인 [타임리프]를 이용해서 현재 시간대에서 과거로 가서 다음 번에는 1분 1초라도 낭비하지 않고 마도의 끝을 보여주겠다라고 결심을 하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만을 어린 시절의 자신에게 덧쒸우고는 이번 생에서 최고의 마도사가 되기 위해 제 2의 인생을 산다는 것이 소설의 초반 내용이다.


3. 등장인물[편집]




  • 레디아




4. 설정[편집]


마법에서는 5계열로 나누어져 있다. 비, 창, 취, 공, 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계열에 대해서 개인마다 한계치가 있으며 한계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그 수치만큼 올릴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