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바야시 히데마로

덤프버전 :


닌텐도
주요 인물


[ 펼치기 · 접기 ]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藤林秀麿 | Hidemaro Fujibayashi

출생
1972년 10월 1일 (51세)
일본 교토부
국적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직업
게임 디자이너, 디렉터
소속
캡콤 (1995~2004)
닌텐도 (2004~)
1. 개요
2. 상세
3. 작품



1. 개요[편집]


일본의 게임 개발자. 현재 닌텐도 소속. 미야모토 시게루, 테즈카 타카시, 아오누마 에이지의 뒤를 이어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디렉터가 된 인물.

2. 상세[편집]


1995년에 캡콤에 입사하여 3개의 게임을 개발하였다. 그러다가 캡콤에서 닌텐도로부터 외주를 받아 젤다의 전설 시리즈를 제작하게 되었는데 후지바야시 히데마로가 개발을 담당하였다.

후지바야시가 만든 젤다의 전설 이상한 나무열매, 젤다의 전설 4개의 검,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의 완성도는 닌텐도를 크게 만족시켰고 그 공을 인정받아 젤다의 전설 개발자로서 닌텐도로 이직을 하게 된다. 닌텐도에 이직한 뒤에는 오직 젤다 시리즈만 만들고 있다.

닌텐도에서는 젤다의 전설 몽환의 모래시계부터 개발에 참여하였고,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부터 게임 개발 전체를 지휘하는 디렉터로 임명되었다. 그리고 이어서 탄생한 것이 바로 오픈 월드라는 장르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을 받은 명작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가 발매되기 전까지 젤다의 전설 관련 행사에서는 주로 프로듀서인 미야모토 시게루와 아오누마 에이지만이 모습을 비췄으나 2017년 더 게임 어워드에서 아오누마 에이지와 함께 등장해 사실상 아오누마 에이지의 후계자가 되었다는 게 거의 확실시되었다.

그가 캡콤에서 닌텐도로 이적하여 디렉터로 참여한 스카이워드 소드, 그리고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등은 이전 시리즈보다 링크젤다의 관계가 협력자를 넘어선 이성으로서 호감을 보이는 관계를 보다 적극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3. 작품[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09:18:19에 나무위키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