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후

덤프버전 :

1. 의성어
2. 스팸번호 차단 앱 whowho



1. 의성어[편집]


사람의 웃음 소리를 본뜬 의성어. 다른 웃음 소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유를 가지고 내는 것 같아 보이는 웃음 소리기에 비웃음에 많이 쓰인다.
또한 마리오가 점프할 때 내지르는 기합 소리이기도 한데, 3단 점프를 할 때는 "얍! 후후! 옙삐~~!!!"로 두 번째 점프에서 외친다.

어째서인지 한국 MLB 관련 커뮤니티에서 글 끝마다 자주 쓰이는 의성어다. 이는 엠엘비투어의 잔재가 디시인사이드 해외야구 갤러리 등지까지 잔향이 있어서 그렇다.


2. 스팸번호 차단 앱 whowho[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whowho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서아프리카, 중앙아프리카의 주식[편집]




파일:depositphotos_399887766.jpg

Fufu. 보통 '푸푸'라고 한다. 카사바를 삶아 찧어서 전분의 점질로 뭉쳐 만든 풀떡 같은 음식. 매운 생선 수프에 말아서(혹은 곁들여서) 손으로 조금씩 떼어먹는다. 보통은 아무런 간을 넣지 않고 요리하기 때문에 말 그대로 맛이라는 것 자체가 없고, 먹을 때 씹지 않고 그냥 목으로 넘기듯 먹는 것이 정석이다. 맛이 나게 먹으려면 미리 간을 해서 먹던가 아니면 수프반찬을 곁들여 먹어야 한다. 동아프리카에는 비슷한 것으로 옥수수 가루로 만드는 우갈리(Ugali)가 있다. 중남부 아프리카로 사업차 간다든가 선교 활동, 봉사 활동으로 가게 되면 높은 확률로 먹어볼 수 있다. 한상기 박사는 이를 보고 씹는 맛 보다는 반죽을 주무르는 손맛을 즐긴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이태원에 자리한 현지인 상대로 장사하는 아프리카 음식점에서 먹어볼 수 있는데, 실제 경험담을 올린 한국인들의 반응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다. 대개가 푸푸 자체가 아무 맛도 나지 않는다는 점, 곁들여먹는 국물이 비릿한 점을 들어 이중고를 토로하는 편이다. 물론 곁들여 먹는 소스를 똑바로 제대로 만들면 먹을 만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09:33:15에 나무위키 후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