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해빠진 SAO

덤프버전 :

あるあるSAO

1. 개요
2. 등장인물


1. 개요[편집]


원본 주소
1화 자막판

니코니코 동화소드 아트 온라인 장편 매드무비. 2부 알브헤임 편까지 총 15화로 완결되었다. 흔해빠진 SAO라고 번역되긴 했지만, 원문의 뉘앙스는 '다들 생각해봤을 SAO' 쪽이 맞다.

원작의 캐릭터들을 비트는 점에선 태클 걸 곳이 너무 많은 소드 아트 온라인과 공통점을 보이지만, 이쪽은 편집력이나 합성 등보단 대사의 조합이 좀 더 주이다. 키리토와 아스나를 제외한 등장인물들의[1] 비중이 대단히 낮기도 하다. 원작 주역들의 인성은 바닥을 치는(...) 반면, 어째 악역들은 하나같이 평범하게 좋은 사람이 되거나 성격이 순화된다.

퀄리티에 비해 이상하게 알려지질 않아서, 오프닝을 안만들어서 그렇다 소드 아트 온라인 MAD의 전성기 시기에도 평균 조회수가 5~6만대 언저리에 머물렀던 정도였으며[2] 한국에서도 3년이 지나도록 자막이 만들어지지 않았을 정도, 대체 왜일까...슬라임만 우려먹은 모 MAD의 조회수와 비교하면 뭔가 부조리가 느껴진다


2. 등장인물[편집]


당연하지만 주인공. 자칭 여자아이 공략파 키리토. 시스템 자원을 착취해 자기만 꿀을 빠는 것에 아무런 부끄러움이 없는 더러운 비터이며, 스타★버스트에 집착하는 중2병 감성도 갖추고 있다. 일단 공략파긴 한데. 여자들을 꼬시느라 바빴는지 레벨은 처참하지만[3] 비터의 부조리함으로 스킬 레벨은 높다. 변태 기질과 별개로 그쪽의 실속은 영 없다는 모양. 사치는 키리토의 그것이 대단한 줄 알았다가 클라인의 말에 진실을 깨닫고 키리토를 비난하며 사라졌다.(...)
마지막화에서 스구하의 엉덩이를 주물렀다가 아스나에게 신고당해 감옥에 간 뒤 가석방 되고, 아스나와 학교에서 당당하게 검열삭제했다. 부활한 아인크라드에서 이번에야말로 꿀사냥터를 독점할 것을 선언했다가 아스나와 리파에게 얻어맞고 이 MAD를 마무리한다.
원작과 달리 카야바 아키히코에게 까칠하다. 카야바가 준 더 시드를 지워버려서 3부 제작을 원천 차단해버렸다.이 나쁜 놈!

최흉의 플레이어, 혈맹기사단의 문제아. 굉장히 흉폭한 성격으로 조금만 기분이 나빠지면 바로 검부터 나간다. 히스클리프의 정체를 눈치채고 협박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소불위의 위치. 하지만 보스에겐 약하다 키리토에게도 까칠하지만, 질투는 한다.
꽤 노는 여자였는지 키리토와 맺어질 때 검열삭제 스킬이 컴플리트였다고 한다. 제작자가 한국인인가

소드 아트 온라인 MAD에선 드물게 비중이 높게 나온다. 제작자가 편애하는 캐릭터 성우장난으로 코우사카 키리노가 상당히 섞여서 키리토와 티격태격한다. 칸다 소라타와 키리노의 미친 케미를 볼 수 있다

소드 아트 온라인 여기저기서 출몰하며 사망과 부활을 반복하는 수수께끼의 남자. 아스나는 아예 디어벨을 NPC 취급했다.(...)
정체는 놀랍게도 또 하나의 관리자 계정 보유자. 부활 기믹을 떡밥으로 쓰다니 잘도 이런 미친 발상을 아스나의 가슴이 패드라는 것에 절망한 키리토의 앞에 나타나 그딴거 신경 끄고 공략이나 해라라는 요지의 조언을 남겼고, 그 말에 따라 키리토는 가슴같은거 장식이라는 진리를 깨닫고 디어벨의 아이디로 스고우를 물리쳤다. 마지막화의 정모에 참석해서 꽐라가 되어 뻗었다.

왠지 옆집 아저씨같은 푸근한 성격이 되었으며, 아스나를 딸 취급하고 있다. 진작에 키리토와 아스나에게 정체가 들통나 수시로 협박을 당하고 사는 처지. 1년이나 노닥거린 키리토와 아스나를 불러내 스컬 리퍼를 레이드했으나, 다짜고짜 히스클리프를 찔러죽인[4] 키리토로 인해 SAO는 어이없이 종료. 라퓨타에 대한 꿈을 설파하며(...) 사라졌다.
스고우가 로그아웃 된 후 키리토의 등뒤에서 나타나 더 시드를 맡기려고 했으나, 다짜고짜 삭제당했다. 그동안 드래곤볼을 찾아내 사망한 4천명을 전원 부활시키고 "죽은 자가 사라지는 어느 세계나 똑같지.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라는 기묘한 대사를 마지막으로 모습을 감춘다.

원작보다 순화된건지 아닌지 아리송한 캐릭터. 현실에서 자신을 오베론이라고 칭하는 등 약간 맛이 가 있으며, 아스나의 아버지 앞에서 그녀의 얼굴에 낙서질을 했다가 두들겨 맞았다. 초급패왕전영탄으로 가디언 군단을 뚫고오는 키리토를 눈치채고 서버점검으로 날려버렸지만(...) 치트에는 치트라고, 유이의 GM 권한으로 세계수 위로 침입한 키리토 때문에 뻘쭘해한다. 당당하게 해킹으로 들어왔다고 고백하는 키리토에게 열이 받아 도촬한 키리토와 스구하의 바람 현장을 찍어 아스나에게 보여줘도 아스나가 웬일로 관대한 태도를 보이자, 제 2의 진실인 아스나의 가슴이 패드라는 사실을 폭로해서(...) 키리토를 멘붕시키기도 했다.
키바오를 사랑했던 모양이며(???) 그를 빼앗아간 디어벨을 매우 미워했다. 마지막화에선 경찰서로 끌려간 키리토를 눈보라 속에서 기다리다가 몸살로 실려가고 출연 끝.(...)

평범하게 좋은 사람. 아스나를 쫓아다녔으나, 그녀의 흉폭함을 목격하고 포기. 키리토와 친해지려 했으나 아이템에 마비독을 섞은 고드프리에게 겁탈당하고.(...) 간신히 마비가 풀려서 고드프리를 죽이자 뒤쫒아온 아스나에 의해 억울하게 살해당한다. 15화에서 부활하여 정모에 참가, 멀미가 난 키리토를 훈훈하게 간호해준다.

키리토에게 반해 쫓아다니면서 버는 돈은 중상층의 여자아이의 가게에 죄다 붓고 살았다는 막장 인간으로 나온다.

원작대로 상층 에리어에 갔다가 사망했다. 사치가 죽는 동안 키리토는 현실도피하고 있었다.(...) 유령 상태로 키리토 주변을 기웃거리다가 15화에서 부활해서는 정모에 찾아와 키리토에게 술주정을 부렸다.

멘탈 헬스 카운셀링 헬스 멘탈 프로그램. 코드네임 언니야이다. 별다른 오류는 없이 NPC 판정이 나왔지만 키리토와 아스나가 그냥 데리고 갔다. 어머니는 사치인 듯 하지만, 아스나는 망설임없이 자신이 엄마라고 주장해 유이를 빼앗았다.(...) 알브헤임 온라인에선 아스나와 포옹을 했다가 패드의 감촉을 지적한 탓에 그녀의 조르기와 사악한 사념에 버티지 못하고 쫓겨났다.

영 어설픈 실력의 야매 대장장이. 시작부터 아스나의 검을 깨부숴먹고, 제련 가격이 푼돈 400콜으로 후려쳐지자 자신의 지갑을 걱정한다. 그리고 쳐들어온 키리토가 다짜고짜 가게 상품들을 마구 부숴먹자 알수없는 과정을 거쳐 검 제작 재료를 얻으러 가서 간단히 귀환했다. 그리고 스타 버스트 응가를 제작한 뒤 키리토에게 고백하려 했으나, 키리토를 만나러 온 에길을 보고 썩어빠진 망상을 전개하며 간단히 양보.(...)

남자를 후리는 복흑녀로 나온다. 키리토의 중2병 돋는 멘트들을 속으로 비웃지만 이용해먹기 위해 필사적으로 참는다. 이후 비중은 없음.

  • 로자리아
시리카와 키리토를 습격했다가 키리토의 너처럼 악을 자처하며 즐기는 여자아이 아무렇지도 않다는 말에 공략당한다. 당연하지만 이후 등장은 없다.

  • 카인즈
진짜로 죽었다. 범인은 그를 사랑했던(...) 그림록.

  • 슈미트
그리셸다 사건으로 인해 정서불안증세를 보이며 수시로 벌벌 떤다. 방어력은 엄청난지 사신 모드의 요루코에게 맞고도 기스가 난 정도였다.

  • 요루코
카인즈와 연인이었으나, 그가 살해당하자 슈미트를 범인으로 여기고 사신으로 변신해(??) 그를 습격했다. 15화에서 그리셸다 문제로 술주정을 부려 슈미트를 멘붕시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4:02:30에 나무위키 흔해빠진 SAO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부에선 리파도 메인.[2] 마지막에는 그나마도 반토막나서 3만대도 못찍는 지경에 이른다.(...)[3] 시리카 편에서 겨우 20이라고 한다.[4] 태클 소아온과 비슷한 장면이지만, 일단 나온 건 이쪽이 먼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