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메노 아야메

최근 편집일시 :


파일:요플릭스.png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장인물
<-12><rowbgcolor=#ffffff,#191919>
[ 펼치기 · 접기 ]





파일:아야메(섀도사이).png
이름
姫乃 アヤメ
현지화명
공주희
성별
여성
연령
13세
생년월일
2027년 ?월 ?일
성우
무라카와 리에
한국판 성우
여윤미[1]
첫 등장
십만 년에 한 명 있을 미소녀
(요괴워치 섀도우사이드 15화)
마지막 등장
요괴 배드보야
(요괴워치! 23화)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섀도사이드
2.2. 요괴워치!
2.3. 요괴워치 4
3. 여담



1. 개요[편집]


요괴워치 섀도사이드의 등장인물.

별명은 일본판에선 히메아야(ヒメアヤ), 한국판은 희공주님. 본편 15화부터 합류한 히로인. 예쁘고, 꾸밈 없는 친절한 성격 덕분에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토우마와 같은 반이다. 같은 반 학생들로부터 불리는 애칭은 히메아야. 외모, 성격, 스포츠 등 그야말로 모든 면에서 완벽한 캐릭터.


2. 작중 행적[편집]



2.1. 섀도사이드[편집]


1만년에 1명의 미소녀

15화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나츠메와 토우마의 학교에 전학온 미소녀로 순식간에 학교계의 대인기 아이돌이 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정체는 바로 주탄동자 일행이 그토록 찾고있던 '공주'로 평상시의 모습은 위장신분적 인격이다. 5개의 요성검과 더불어 전설의 남자를 찾으면 본래의 힘을 되찾는다고 한다. 그리고 평소에도 아름다운 남자를 먹으면 먹을수록 힘이 강해진다고 한다.[2] 또한, 공주일 때는 인간으로서 있을 때의 기억이 유지되나, 인간으로 되돌아오면 공주로서 있을 때의 기억은 없어지는 듯하다.[3]

아야메, 지다.[4][5]

30화에서 아키노리와 데이트를 하던 도중, 주탄동자가 전설의 남자의 유골을 찾아내 건네줌으로서 완전히 부활한다. 그런데 동결이 유골을 흡수되는 과정을 보고 그녀가 공주가 아니라는 걸 간파한다.

사실 그녀는 처음부터 주탄동자가 찾던 공주가 아니었다![스포일러] 그녀의 정체는 과거 퇴마사에게 봉인되었던 매우 흉악한 요괴 조로구모로 ,부활의 기회를 노리기 위해 자신을 봉인한 미남 영매사의 후손인 아야메에게 기생하고 있다가 주탄동자를 속인 후 자신을 봉인한 남자의 유골을 찾게 만들었던 것이다.

그렇게 본래의 힘을 되찾아 숙주였던 아야메와 분리되어 본 모습을 드러내는데, 주탄동자, 동결, 부동명왕 천을 순식간에 제압하는 터무니없는 전투력을 선보인다!
결국 주탄동자동결은 거미줄에 구속당해 손을 쓸 수 없게 되었고, 요괴탐정단도 후퇴할 수밖에 없는 꼴이 되었다.또한 그 주변 지대가 완전히 조로구모의 손에 장악당한다. 하물며, 조로구모에게 기생당했던 아야메는 조로구모의 저주에 걸려 급작스럽게 위독한 상태에 빠져 의식불명이 된다.

조로구모가 퇴치된 이후, 아키노리와 함께 아리호시 미츠에의 밑에서 영매사 수행 중이다.

33화에서 아키노리에게 무녀가 되면서 과녁으로 아키노리는 별로 그리면서 맞추고 아야메는 하트를 그리면서 2번 만에[6] 과녁을 부셨다.

또한 33화에서는 조로구모가 퇴치된 탓인지 끝까지 그녀의 눈동자가 붉은색으로 변하며 주탄동자들과 함께 있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다. 이로써 그녀는 귀신 들린 소녀에서 평범한 소녀로 변했다. 또한 아키노리와 함께 수련을 한 것도 조로구모와 같은 최종보스급의 요괴가 언젠간 다시 달라붙어 자신의 영혼을 빼앗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누가 전설의 영매사 후손 아니랄까봐, 수련한지 하루만에 아키노리를 능가했다... 술법의 파괴력도 모두가 경악할 정도로 어마어마하다.[7]


2.2. 요괴워치![편집]


23화에서 초등학교 시절의 나츠메,토우마,아키노리와 함께 미술을 하며 등장한다.


2.3. 요괴워치 4[편집]


시점이 여름방학이기에 첫등장이 바뀌었다. 제6장 공주의 각성에서 뉴 모토마치 상점가 슈퍼 프린세스 콘테스트에 참가하며 등장한다. 그 이후는 동일하지만 동결이 잡히지 않는다.


3.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7:28:44에 나무위키 히메노 아야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작에서 장세라를 맡았고, 섀도우사이드에선 무당 거미와 동일 성우다.[2] 여기서 먹는다의 뜻은 정말로 잡아먹는다는 것.[3] 이것 때문에 공주와 아야메가 별개의 인격일수도 있다는 추측이 있었고, 30화에서 결국 사실이 되었다.공주가 아야메의 육체에서 떠난 이후에도 아야메가 그대로 살아있다는 것으로 확인사살이 된 셈이다.[4] 아야메는 붓꽃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일종의 말장난.[5] 더빙판에서는 "공주희의 비밀" 이라고 번역되었다.[스포일러] 공주의 부활에 필요불가결한 요성검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오히려 미남들에게만 관심이 있었다는 점이 떡밥이었다. 그런데 아야메에게 벚꽃이 반응했는데 이 부분은 아야메가 아니라 나츠메에게 반응한거였다![6] 첫번째 시도 때는 힘을 주다가 방귀를 뀐다.(...) 사실상 아야메의 유일한 개그씬.[7] 앞에 하트를 그린 후 커다랗게 만들고 그걸 스트레이트 펀치로 날리면 요괴든 물체든 박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