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모오 유이나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도키메키 메모리얼》 공략 가능 캐릭터
후지사키 시오리
키사라기 미오
히모오 유이나
카타기리 아야코
니지노 사키
코시키 유카리
키요카와 노조미
카가미 미라
아사히나 유코
미키하라 메구미
사오토메 유미
다테바야시 미하루
이주인 레이
-
-
《도키메키 메모리얼》 GB판 추가 공략 가능 캐릭터
이즈미 쿄코
패트리셔 맥그래스
무나카타 나오미


파일:attachment/003_h_yuina01.gif
파일:attachment/003_h_yuina02.jpg
교복
사복
1. 개요
2. 프로필
3. 소개
4. 트리비아

紐緒 結奈(ひもお ゆいな)

1. 개요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등장 캐릭터.

2. 프로필


생일
1978년 7월 7일
혈액형
A
신장
161cm
3 사이즈
84-58-84 → 84-59-84 → 85-59-86
소속클럽
과학부 또는 컴퓨터부
취미
(세계정복을 위한)실험과 연구
좋아하는 음식
스스로 조합한 영양제
테마곡
世界中の誰よりも
I am ・・・
手のひらの革命
Fiesta ~赤と黒~
성우
나카 토모코/김지혜

3. 소개


이공학 전방면에서 천재적인 두뇌를 갖고 있으나, 그 지식을 오로지 세계정복의 목적에 써먹을 야심으로 가득한 소녀. 다시 말해 매드 사이언티스트 히로인. 주인공과는 두뇌 데이터를 뽑아내겠다느니 차마 입밖에 낼 수 없는 실험 (과장이 아니라 정말 무슨 실험을 시켰는지 모른다!) 을 시키는 것으로 처음 마주친 다음 물심양면에서 마구 부려먹는다.
등장 조건은 이계 60 이상(강제 등장 히로인 외 2명 이상 등장했을 경우 85 이상)일 때 평일에 이과 커맨드를 실행하거나, 클럽 활동으로 등장(경험치 21 이상일 때 평일에 클럽 커맨드/21 미만일 때 여름 합숙)하거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는 패턴이 있다.
데이트 장소부터가 연구소재 같은 걸 탐색하는 게 목적이라, 유원지처럼 인파가 몰리는 곳은 전혀 흥미가 없는 반면 다른 히로인들은 싫어하는 고물상에 유별난 집착을 보여서 연말에 찾아가면 살벌한 표정으로 사재기해대는 이벤트도 있다. 그밖에도 동식물원이나 수족관 등의 반응이 괜찮고 클래식 콘서트도 머리 식히는 데 도움이 된다며 좋아하는 편. 선택지는 가끔 비위를 맞춰주는 것 말고는 지극히 논리적인 것만 골라야 한다. 덧붙여 주인공보다 늦는 일은 절대로 없으며, 이건 두근두근 상태가 되어서도 마찬가지.
머리 회전이든 손재주든 실력만큼은 엄청나서 문화제에 물질전송장치를 선보이거나 50cm 두께 철판도 간단하게 꿰뚫는 광학병기를 내놓으려 들기도 하고, 홋카이도로 수학여행을 가서 외계인과 맞딱뜨리고서도 즉석에서 무기를 조립해 퇴치하기도 한다. 마지막에 가서는 세계정복 로봇[1]까지 완성해 내고 마는데... 제대로 공략했다면 엔딩 직전에 그녀가 만든 로봇과 싸워 이겨야만 한다. 그런데 이 로봇의 공격은 엄청나게 강해 보이지만 사실은 체력을 반으로 깎는 공격만 하기 때문에 지고 싶어도 질 수 없다.
늘상 한쪽 눈을 길게 늘어뜨린 앞머리로 가리고 있어 외눈이라느니 의안을 했다느니 하는 소문이 떠돌았지만 결국 끝까지 밝혀진 건 없었다. 본인 가라사대 세상에는 절대 알아서는 안 될 사실도 있으니 오래 살고 싶으면 알아서 판단하라나.
그녀에게 일찌감치 과학부 전원이 두손 든 모양인지, 도키메키 메모리얼 GB판 컬쳐편에서 특활 설명회를 할 때 과학부 부장이 주인공에게 여자부원을 미끼로 입부를 꼬드기던 중 부원이 '신입생한테 그렇게 부풀려서 얘기해도 됩니까? 사실...' 이라니까 '야, 무서운 여자애가 있다고 떠들어서 폐부당하고 싶냐!'(…) 라고 한다.
여튼 하도 어마어마한 물건들을 만들어내다 보니 늘상 자금조달에 곤란을 겪는 모양이다. 도키메키 메모리얼 2 서브스토리즈에서 보면 이주인 메이를 사제로 영입해서 어느정도 그 문제는 해소한 듯. 그 버르장머리 없는 메이도 유이나만큼은 각하라고 부르며 깍듯하게 사부로 모신다. 덕분에 도키메모 팬덤에서 각하라고 하면 보통 유이나를 뜻하는 말. 4의 시간대 확정 때문에 서브스토리즈에 나온 1과 2의 인물관계는 대부분 부정되었지만, 이 둘은 시간대를 거슬러 난입했으니 그나마 묘사된 그대로의 관계일 가능성이 있다.
이모저모로 똘끼 충만 자체인 히로인이지만, 코알라를 무서워하는 의외로운 면도 보인다. 뭐 엔딩 자체만 놓고 보면 개심... 한 거 같진 않아도 꽤 귀엽다. 캐릭터 속성을 따지자면 츤데레쿨뷰티의 혼합형. 호불호가 뚜렷하게 나뉘는 캐릭터라 그런지 골수 지지층의 충성도가 남다른 편이다.
드라마 시리즈에서는 개근 조역으로, 가장 비중이 높았던 편은 미니게임 2개와 관련된 Vol.2. 본편에서 조짐이 보였던 발명품들의 유치한 작명 센스가 더 파워업되어 반쯤 개그 캐릭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엔딩 필요 조건으로 요구하는 능력치는 이과 120 이상, 잡학 100 이상, 용모 60 이상. 용모 요구 수치가 기본 히로인들 중에서 가장 낮지만, 대신 시험에서 유이나의 성적을 앞지르는 게 두근두근 상태의 전제 조건이므로 초반에는 학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는 게 좋다. 우호도가 쉽게 오르는 대신 상심도도 쉽게 오르므로 목표가 아니라면 키사라기 미오처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4. 트리비아


도키메키 메모리얼 4코오리야마 아키가 이 캐릭터의 기본 이미지를 이어받긴 했지만, 알맹이는 많이 다른 편.
도키메키 메모리얼 Girl's Side에서 아오키 치하루 공략에 들어가면 그와 같은 부 소속이라고 나오며, 치하루는 1편의 모든 히로인들과 어느 정도 안면을 텄다고 한다.[2]
이미지송 중에 '손바닥의 혁명'(手のひらの革命)이 명곡으로 뽑히고 있는데, 쿠마노 키요미가 작사하고 무라이 세이야가 작곡한 곡이라는 이유로 2002년 12월에 팝픈뮤직 9에 '손바닥의 혁명'(掌の革命)이라는 이름으로 어레인지되어 수록되기도 했다. 어레인지 버전은 쿠마노 키요미가 직접 불렀으며, 2010년대에 들어서는 원곡보다 팝픈뮤직 어레인지 버전으로 접한 사람들이 많은 모양.

[1] 제작진들 딴에는 인상적인 물건이라고 생각했는지 망작으로 이름난 도키메키 메모리얼 OVA에서도 몹시 공들인 디자인으로 등장시켰고, 도키메키 메모리얼 4에서는 이 물건의 설계도가 아이템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단 PSP판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세이브 데이터가 있을 경우에 한정.[2] GS 1 발매 당시에는 1편 캐릭터들의 출생년도가 고정되지 않아 세계관 접점 요소로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었지만, 이후 4편이 발매되어 전원의 연령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이 설정은 의미가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