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은이

덤프버전 :

파일:병은이 1.jpg
파일:병은이 2.jpg

만화 럭키짱의 등장인물.

구룡의 명령으로 강건마와 데이트하려던 마예원을 뒤에서 물건이 떨어졌다며 불러세운 뒤, 마예원이 뒤를 돌아보자 칼을 내밀면서 협박하곤 길을 가로막으며 꼬시려 한다. 그러나 그것을 본 건마가 건물 2층에서 뛰어내려 제지한다. 그 이후 출연은 없다.

모티브는 쾌산고 학생회장 도현호와 마찬가지로 당시 김성모 화백의 화실 자유구역에서 있던 사람이다.

여고생을 흉기로 협박하는 심각한 장면이지만, 그 뒤에 나오는 "히히히 못 가!"라는 대사와 그걸 두고서 '여자 꼬시는 재주'라고 평가하는 구룡의 반응이 너무 어처구니가 없고 병맛스러워서 럭키짱의 짤방으로 자주 돌아다니는데 65페이지 윗부분(병은이가 마예원 앞을 막고 구룡이 평가하는 컷)을 잘라내서 쓰거나 패러디한다.

주로 여자 하나 못 꼬시는 안습한 상황을 비꼴 때 혹은 구룡의 평가도 잘라내고 말 그대로 상대가 앞으로 나아갈 수 없게 틀어막는 상황을 표현할 때 쓰기도 한다. 이말년 서유기에서도 패러디됐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솔랭 승급전 일 때 사용하기도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6:34:14에 나무위키 병은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