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고스트 (r20210301판)

 

1. 개요
2. 리메이크 판
3. 분노한 공주유령
4. 유령들의 정보



1. 개요


13 Ghosts
윌리엄 캐슬 감독의 1960년작 호러 영화.

2. 리메이크 판


Thir13en Ghosts

스티브 벡 감독의 2001년작 호러 영화. 위 영화의 리메이크이며, 로버트 저메키스가 제작을 맡았다. 일반적으로 13 고스트라고 하면 이 작품을 떠올리며 TV방영도 꽤 되었기 때문에 90년대생 한테는 더 헌팅, 헌티드 힐과 더불어 리메이크된 호러 영화 3대장이기도 하다.

제목의 경우 단순히 13 고스트가 아니라 thirteen을 이용해서 thir13en 고스트라 표기하는 언어유희(?)적인 제목으로 바뀌었다. 포스터랑 영화 크레딧에서 이렇게 나온다.

마치 영화 큐브를 연상케하는 저택에서 귀신과 기계장치 양측의 공격을 받으며 저택의 저주를 푼다는 스토리. 국내 개봉 관람가는 15세로 떴지만, 원판 그대로 보면 올 누드 귀신이라든지 반으로 절단되는 조연이라든지 꽤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장면이 다수 있다.

감독 스티브 벡은 이후 고스트쉽를 찍었고 그후..다른 작품은 찾아볼수 없게 됐다.

3. 분노한 공주유령


올 누드 귀신의 경우 영화 내에서는 The Angry Princess라는 배역이며 쇼너 로이어가 맡았다. 쇼너 로이어의 유일한 배우 출연작이다.

이 영화의 백미는 화난공주 유령인데 욕조씬, 거울씬등 공포영화에서 최고의 장면을 선사했다. 영화의 평가와 달리 화난공주역은 상당히 호평받는편.

무서운 장면없이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이영화를 보고나서 자칼과 화난공주유령은 아직도 기억나게 한다는 사람이많다. 공포영화 마니아들 사이트에서도 화난공주유령은 종종다뤄지며 영화 흥행과 다르게 분장공포영화 마니아 사이트에서 상당히 고평가받는 캐릭터.

오죽하면 분노한 공주유령만 보고 영화봤는데 영화는 별로였고 영화내 소품은 최고였다 라는 평이많다.

무서운 장면없이 고어하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찬사받는다. 물론 장면외에도 몸매와 외모가 상당히 우월해서 캐릭터에 대한 매력을 가미시킨감이 크다. 작중 영화에서 분노한 공주가 사람을 간접적으로 죽이긴 하지만 크게 무서운 장면은 없으며 영화 내에서도 공포를 가미시키는 감초역할이였다. 대부분 분노한 공주유령을 보며 몸매가좋다. 이쁘다. 아름답다라는 찬사가 더많다.

게다가 캐릭터 자체가 워낙 매력이 있다보니 흥행이 성공한 영화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코스프레, 그림사진등 많은 사람들에게 다뤄지고있다.


4. 유령들의 정보


영화 속에서는 유령들의 이름만 등장하지만, dvd 서플먼트에 해당 유령들의 뒷 사연이 수록되어 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