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제 대학 갤러리

덤프버전 :


파일:디시인사이드 로고 닷컴포함 흰색.svg
대학 관련 갤러리


[ 펼치기 · 접기 ]
갤러리
2,3년제 대학 · 4년제 · 교육 대학교 · 국민대 · 단국대 · 명지대 · 사범 대학교 · 서강대 · 서울대 · 외국대학 · 중앙대 · 홍익대
마이너 갤러리
공주대 · 낙성대 · 의과대학
미니 갤러리
건국대 · 고려대학교 · 새로운 경북대 · 새로운 단국대 · 새로운 숭실대 · 서울과학기술대 · 인하대 · 일본유학 · 한국외국어대학교

* 나무위키에 문서가 있는 갤러리만 등재
* 배열 순서는 ㄱㄴㄷ순





주소

1. 개요[편집]


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 2,3년제 전문대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갤러리이다.


2. 상세[편집]


대개 수시, 정시 시기에는 전문대학에 대한 입시 문의와 대학 정보, 똥줄이 타는 예비들의 글들을 볼 수 있고, 입시가 끝난 후에는 대학에 합격한 갤러들의 OT(새터), MT, 대학 생활에 대한 떡밥이 나돈다. 이 시기에 점점 고정닉들이 생겨 갤이 활성화되거나 채팅방이 생기지만, 몇 달 지나지 않아 흐지부지된다.

평소에 올라오는 게시물의 패턴은 4갤러들의 전문대 비하, 자기가 다니는 전문대학 비하, 보건관련학과 떡밥, 편입학 이야기, 자퇴 이야기, 휴학 이야기, 반수, 아웃사이더, 대학생활 이야기, 여성 비하발언 및 만만한 놈들 디스하기 정도가 주를 이룬다. 그리고 유동닉이 고정닉보다 압도적으로 많다.(얼핏보면 고정닉이 많아보이기도 한 경우도 있다)

이 갤러리에서는 전문대를 좆문대라고 부르고, 전문대생을 좆충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전문대의 실상을 고발하는 갤러를 계몽가라고 부르는데 대표적인 계몽가로 1세대 계몽가로는 아돈케얼, 2세대 계몽가로는 간지가이, 3세대 계몽가로는 좆충이헌터가 있었으나 현재는 사실상 맥이 끊긴 상황.[1] 강신기는 4반수 후 한양대 에리카 광고홍보학과를 적성전형으로 합격해서 재학하려 한다는 소문이 있다. 합격후 그는 좆갤에 대한 미련이 사라진 마음이 텅빈 상태라고 한다.

그런데 잊어선 안될 사실이 있다면 정작 이 갤러리 갤러들 중에서 전문대 나와서 취직한 사람은 적다.애초에 취직할 정도의 수준이면 이런 곳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즉 전문갤러들의 다수는 어디서 주워들은 말로만 '니들 끝임. 전문대는 희망이 없음.'[2]하고 말하고 있다는 것. 사실상 위에 언급된 계몽가를 제외하자면 '마츠모토 히데'정도가 제대로 된 조언을 해주는 인물. 아니 제대로 된 조언이 가능한 인물이다.

미래에 대해 영양가있는 글을 싸질러주는 인물은 '마츠모토 히데'와 '후럴러'정도. 나머지 글들은 읽어볼 가치가 거의 없는 배설글들이다.

유의할 점은 절대로 2,3년제 대학 갤러리 갤러들에게 입시 관련 정보를 물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수만휘에서도 몇 번 언급될 정도로 역훌짓이 심하다. 물론 전문대학이 그렇게 입결이 높은 대학은 아니지만 전문대학을 완전히 무시하는 풍조로 인해 입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정도의 역훌리를 양산하는 곳이다. 당연하게도 취업 정보 또한 물어봐서도 안 되는데 해당 분야에 관해 쥐뿔도 모르는데다 취업 및 취준 한 번 안 해본 주제에 인터넷에서 대충 주워들은 말로 어느 과는 전망이 없다느니, 이 분야는 별로라는 둥 깎아내리기 바쁘다.

게다가 취업생들에 대한 질투나 후려치기도 심하다. 전문대를 졸업해서 대기업 입사했다는 글에 연봉 높은 쓰레기, 2교대 생산직 등 축하는 못해줄 망정 편견 섞인 비하 발언과 욕설을 해대기 바쁘다. 선술된 정작 해당 갤러리 갤러들 중에서 전문대 나와서 취직한 사람은 적다. 는 점과 취업생들을 깎아내리는 점을 보면 매우 우습다. 게다가 취업자만 깎아내리는 것도 아니라, 4년제 대학도 깎아내린다. 그런데 타 대학을 깎아내리면서 정작 본인들의 학교가 무시당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는 내로남불식의 태도를 보인다.

여기서 전문대에 대해 물어봐야 시간낭비일 뿐이니 애드캠퍼스나 대학백과 등을 통해 재학생에게 물어보는게 훨 낫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6 05:32:20에 나무위키 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재는 접은 좆충이헌터가 강신기로 부활한것으로 추정되나 좆충이헌터 시절의 간지는 상실한지 오래. 그리고 결국 스스로가 좆충이헌터였음을 인정했다. 다만 좆충이헌터라는 이름값이 부담스러워 강신기로 활동하고 있는 모양. 덧붙여 말하자면 활동하는 곳은 재수갤[2] 디시 특성상 전문대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딱히 좋은 취급을 못 받는 사람들을 목적으로 한 갤러리에서는 '여기 해당하는 니네는 인생 끝났으니 절망이나 해라.'라는 태도의 글이 넘쳐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