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기가 사건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사항
3. 사건의 여파


1. 개요[편집]


2016년 3월 말 경, 지금은 폐쇄스카이블레스의 자료가 대량 유출된 사건.


2. 상세사항[편집]


불법 라노벨 스캔본 사이트였던 스카이블레스는 문화상품권을 통해서 포인트를 주고 그 포인트로 라노벨 스캔본을 다운받게 해 주는 사이트였다.

하지만 점차 독선적이고 제멋대로 하는 운영진에 반발하여 한 VVIP 유저가 그간 다운받아 왔던 자료들을 몽땅 바이두에 올렸다. 이때 유출된 라노벨 스캔본이 무려 200기가에 달해서 일명 200기가 사건이라고 불린다.


3. 사건의 여파[편집]


사실상 2016년 3월 이전에 정발된 라이트 노벨의 대부분이 유출되었다고 보면 된다. 이 유출 소식이 알려지자 스카이블레스 운영진은 어떻게 했는지는 몰라도 일단 자료를 바이두에서 내리는것은 성공하였으나, 이미 티카페 등을 포함한 수많은 공유 사이트를 통해 그대로 재공유되어서 사실상 막기는커녕 사태를 더 악화시키고 말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서 마루마루에 비해 가려져 있던 스카이블레스라는 사이트 자체가 엄청난 어그로를 끌게 되어 유입이 많아졌고, 스카이블레스측에서는 이 일이 있고 두 달 후, 벚꽃도서관이라는 도서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보면 뒷목잡고 쓰러질 만한 이름의 사이트로 리뉴얼하게 된다.

이후, 텍본 시판을 없애는 등 더 심하게 사이트 운영을 해 오다 결국 8월경에 고소 크리를 먹게 되어 사이트는 폐쇄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6 15:03:59에 나무위키 200기가 사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