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re game/이벤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A core game

1. 개요
2. 이벤트
2.1. 코어 활성화
2.1.1. 코어 챔버 프라이밍
2.1.2. 원자로 보호막 형성
2.1.3. 코어 활성화
2.1.4. 코어 활성화 실패
2.2. 코어 프리즈다운
2.2.1. 프리-프리즈다운
2.2.2. 프리즈다운
2.2.3. 셧다운 회피
2.3. 멜트다운
2.3.1. 원자로 과열
2.3.2. 원자로 심각 과열
2.3.3. 멜트다운 우려
2.3.4. 프리-멜트다운
2.3.5. 코어 안정화
2.3.6. 멜트다운
2.3.7. 셧다운
2.3.8. 셧다운 성공
2.3.8.1. 자폭 시퀀스
2.3.9. 셧다운 실패



1. 개요[편집]


이 문서는 A core game의 이벤트를 서술하는 문서이다.


2. 이벤트[편집]



2.1. 코어 활성화[편집]



2.1.1. 코어 챔버 프라이밍[편집]


코어를 활성화하려면 맨 먼저 코어 통제실의 패널 1에서 리모컨[1]의 빨간 버튼을 눌러야 한다. 이 이벤트는 코어 챔버의 라이트를 켜고 진공 상태를 만든다. 시퀀스가 끝나면 원자로 보호막 형성이 가능해진다.


2.1.2. 원자로 보호막 형성[편집]


코어 챔버 셋업이 끝났다면 이제 리모컨 왼쪽에 있는 파란 버튼을 눌러 원자로 보호막을 형성해야 한다. 이 이벤트는 레이저를 코어 챔버 중심으로 모이게 하며, 레이저가 원자로 보호막을 최소 80%까지 채우게 한다. 또한 이 시퀀스 동안 Portal Stories: Mel 의 OST인 <Interfacing> 또는 <Waking up to Science>[2] 가 재생된다. 완료되면 코어 활성화가 가능해진다.


2.1.3. 코어 활성화[편집]


원자로 보호막이 80%까지 찼다면 파란 버튼 왼쪽의 빨간 버튼을 눌러 코어를 활성화해야 한다. 이 이벤트는 레이저들을 활성화해 코어가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코어 제어판 조작도 활성화시킨다.

먼저 버튼을 누르면 레이저 상태 표시등에 노란색이 점멸하며, 잠시 후 시설의 모든 불이 꺼진다. 그 후 레이저 상태 표시등이 하늘색으로 바뀌고 레이저가 빠르게 회전하다가, 잠시 후 레이저를 발사한다. 그리고 나서 레이저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바뀌며, 레이저 회전이 서서히 느려진다. 그리고 잠시 후 시설에 모든 불이 켜지고 코어가 완벽히 활성화된다.

이 시퀀스 동안 Portal Stories: Mel 의 OST인 <Testing Begins>, <System Corruption [alternate version]>, <Transtitional Period>, Portal 2 의 OST인 <I AM NOT A MORON!>, 또는 "알라스테어 킹" 이라는 아티스트의 <Determined Drive> 중 하나가 재생된다.


2.1.4. 코어 활성화 실패[편집]


코어 활성화 단계와 비슷하다. 같은 조건에서 레이저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바뀌었을 때, 레이저 회전이 서서히 느려지는 것까지는 같다. 하지만 얼마 못 가 레이저가 꺼지며, 레이저가 원래 자리로 물러난다. 그리고 시설의 모든 불이 켜지며, 코어 챔버 셋업 단계 완료 상태로 돌아간다.


2.2. 코어 프리즈다운[편집]



2.2.1. 프리-프리즈다운[편집]


코어 온도가 100°C 미만으로 떨어져 실속 경고등이 점멸하기 시작할 때를 의미한다.


2.2.2. 프리즈다운[편집]


코어 온도가 영하로 떨어져 에너지가 떨어지기 시작할 때를 의미한다.

이 상태로 1분동안 계속 있으면, 시설의 모든 불이 꺼지고, 여기서 30초 이상 기다리면 코어 활성화 실패와 비슷한 효과가 일어난다. 차이점은 시설의 불이 다시 켜지지 않고, 파란 버튼에 불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파란 버튼을 누르면 다시 시설에 불이 켜진다.

이 시퀀스 동안 Portal Stories: Mel 의 OST인 <Troubled Water>가 재생된다.


2.2.3. 셧다운 회피[편집]


프리-프리즈다운 단계나 프리즈다운 단계에서 코어 온도를 높여 코어 온도를 영상으로 만들었을 때를 의미한다.


2.3. 멜트다운[편집]



2.3.1. 원자로 과열[편집]


원자로 온도가 2000°C~2499°C일 때를 의미한다. 중앙 스크린 오른쪽에 있는 과열 경고등이 점멸한다.


2.3.2. 원자로 심각 과열[편집]


원자로 온도가 2500°C~2999°C일 때를 의미한다. 과열 경고등 오른쪽에 있는 심각 과열 경고등도 점멸한다.


2.3.3. 멜트다운 우려[편집]


원자로 온도가 3000°C 이상일 때를 의미한다. 원자로 보호막 농도가 떨어지기 시작하며, 보호막 하락 경고등도 점멸한다. 이때부터는 무슨 수를 써서든 코어를 냉각시키는 게 좋다.


2.3.4. 프리-멜트다운[편집]


원자로 온도가 3000°C 이상이고, 원자로 보호막 농도가 10% 이하일 때를 의미한다. 코어 챔버 내의 불이 모두 노란색으로 바뀌며, 안정화 레이저 1의 냉각수가 떨어지고, 안정화 레이저 2가 과열되기 시작한다. 이때 코어 비상 냉각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코어가 안정화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그 상태로 원자로 보호막 농도가 0%가 되어 파괴되면 멜트다운이 시작된다.


2.3.5. 코어 안정화[편집]


프리 멜트다운 단계에서 코어가 안정화되었을 때를 의미한다.


2.3.6. 멜트다운[편집]


원자로 보호막이 파괴되었을 때를 의미한다. 이때부턴 시설이 파괴되기 시작한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코어 셧다운을 시도하거나 멜트다운 2단계를 기다리고 벙커로 들어가 기다려야 한다.


2.3.7. 셧다운[편집]


먼저 진행하기 위해 시설 곳곳에 있는 8개의 빨간 버튼들을 누르고 3개의 레이저 종단 키를 찾아야 한다. 모두 찾았으면, 서버실로 가서, 문이 열린 서버 렉을 찾고, 빨간색으로 점멸하는"Force Shutdown" 버튼이 있으면 클릭해서 초록색으로 만들면 된다. 그 다음, 시설에서 셧다운 카드키를 찾아야 한다. 셧다운 카드키는 무작위 위치에 생성된다. 그러나 주변에 파란 빛이 나며, 시간이 갈수록 파란 빛이 밝아진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강조 표시된다. 가끔 비상벙커 안에 생성될 때도 있는데 비상벙커는 멜트다운 2단계에 열리니 유의하자. 모두 완료했으면, 코어 제어실 패널 4로 가서, 3개의 레이저 종단 키를 모두 클릭해 돌리고, 모든 카드키 인식기에 셧다운 카드키를 대면 된다. 그러면 안정화 레이저들이 다시 가동되어 코어 셧다운을 시도한다. 이때 안정화 레이저 2가 과열되기 시작한다.


2.3.8. 셧다운 성공[편집]


안정화 레이저 2가 과열되어 바닥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성공적으로 코어 셧다운을 성공했을 때를 의미한다. 보통의 경우 시설의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어 시설의 불을 끈다.


2.3.8.1. 자폭 시퀀스[편집]

셧다운에 성공했지만 자폭 명령을 받아 코어가 다시 가동될 때를 의미한다. 셧다운에 성공했지만 기다리고 기다려도 스프링클러가 작동되지 않는다. 이때는 벙커 문이 닫히지 않기 때문에 절대로 살 수 없다. 셧다운 성공 후 0.1%라는 극한의 확률로 일어난다.


2.3.9. 셧다운 실패[편집]


안정화 레이저 2가 떨어져 코어 셧다운이 실패했을 때를 의미한다. 이때부터 멜트다운이 계속 진행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13 16:02:02에 나무위키 A core game/이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잘 모르겠다면 빨간색으로
/IDLE
이라고 화면에 나오는 걸 찾으면 된다.
[2] 35초 부분부터 재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