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Software

덤프버전 :

파일:AH-Software 로고.svg

1. 개요
2. 개발 제품
3. 외부 링크
4. 기타
5. 둘러보기


1. 개요[편집]


AH-Software는 2005년 8월 22일에 설립된 일본의 소프트웨어 회사다. 줄여서 AHS라고도 부른다. CEO는 토모히데 오가타.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등을 주로 개발한다. VOCALOID 캐릭터들로 유명하며 자사가 개발한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VOICEROID로도 알려져 있다

그밖에 동영상 작성, 작곡프로그램, 실황편집기 등등의 크리에이터 지원용 소프트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VOCALOID5로 넘어 오면서 하루노 소라를 끝으로 AHS는 보컬로이드 신음원 개발을 끝내게 되고 V5에서 크로스 신세시스 기능을 폐기 함에 이르러 복수라이브러리개발의 필요성이 사라지게 되었다.

2020년 6월 26일에 Synthesizer V의 일본 판매처가 되면서, Saki와 코토노하 아카네·아오이의 Synthesizer V판 판매를 발표했다. 7월 30일에 판매.

이후 지속적으로 Synthesizer V 음원을 개발, 발매중이며 보이스로이드엔진 개발사가 자체적으로 TTS브랜드를 세우게 되어, TTS개발을 체비오AI로 이관, 이 과정에서 당초 보이스로이드로 발매하려던 코하루 릿카를 체비오AI로 중간에 엔진을 바꾸게 되어 소비자와의 약간의 갈등이 있었다.

2022년 6월 30일 회사 혁신, 젊은 경영을 목표로 CEO였던 오가타가 이사회장으로 드림토닉스 대표인 칸루가 새로운 CEO로 취임하였다.

본사는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에 있다.


2. 개발 제품[편집]






2.1. VOCALOID[편집]




2.2. VOICEROID[편집]



2.3. Synthesizer V[편집]




2.4. CeVIO AI[편집]




2.5. VOICEPEAK[편집]



3. 외부 링크[편집]




4. 기타[편집]




  • 도호쿠 자매, 츠이나 짱, 세이카 등 일본 문화 및 지역 홍보 보이스로이드는 무기를 갖고 일종의 치안을 지키는 조직 또는 직업을 갖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 도호쿠 자매들은 이타코와 계약한 구미호의 이름이 NHK라는 설정이 만들어져서인지 일본방송협회의 방송을 트윗하여 홍보하고 있다. 의도치 않은 설정의 순기능

  • 2020년을 기점으로 탈보컬로이드를 진행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4] 대표적으로 신디사이저 V의 일본 공식 파트너가 되면서 코토노하 자매와 코하루 릿카를 신디V용으로 출시하고, 도호쿠 키리탄은 아예 제3의 엔진 Neutrino로 AI 키리탄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바가 있으며[5], 도호쿠 이타코 역시 7월 기점으로 AI 싱어 프로젝트로 보컬로이드와 전혀 무관한 보컬화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유즈키 유카리마저 CeVIO AI로 이적하면서 AHS 탈보카로는 현실이 되가는 중.
    • 그러나 츠루마키 마키 성우의 소속사[3]의 교체 무통보 강행 사건을 계기로 일본에서 탈보카로에 비판적인 시선을 보내기 시작했다. 탈보카로화는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코하루 릿카를 보이스로이드로 만들겠다는 펀딩 공약을 CeVIO화로 별도의 공지 없이 바꾼 후 마키 성우 교체 문제가 발생해 팬들이 잘 설명하면 납득할 수 있는 일을 불친절하게 공지하는 AHS에게 불만이 생긴 것이다.


5.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9 19:27:56에 나무위키 AH-Softwar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음성 공급자의 이름인 타미야스 토모에로 출시되었다. 츠루마키 마키는 캐릭터 이름.[2] VOICEROID로 개발예정이였으나 CeVIO AI로 변경되었다. 자세한건 문서참조.[3] AH-Software에서 한 일이 아니다.[4] 이에 먼저 보컬로이드의 최대 권력자 크립톤에서 하츠네 미쿠 NT로 먼저 탈보컬로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5] 이쪽의 경우는 음성합성엔진 연구용으로 도호쿠 키리탄의 음성 데이터를 공개했고, Neutrino측에서 그 음성 데이터를 갖다 쓴 것이기 때문에 AHS에서 직접 출시한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