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스튜디오

덤프버전 :



DC 스튜디오
DC Studios
파일:dc-studios-logo-revealed-v0-lwo69fz82c6a1.webp
형태자회사
업종영화 제작
전신맬컴 휠러니컬슨
설립2016년 5월 (8주년)
본사캘리포니아 주 버뱅크
대표제임스 건 (의장 겸 CEO)
피터 사프란 (의장 겸 CEO)
모기업워너 브라더스
관련 회사DC 코믹스, DC 엔터테인먼트

1. 개요
2. 역사
2.1. 타임 워너 / AT&T 산하 시절 (2016~2022.10)
3. 인트로 영상
4. 경영진
4.1. 전직
5. 작품 일람
6.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있는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에 기반으로 둔 미국 영화 스튜디오.


2. 역사[편집]



2.1. 타임 워너 / AT&T 산하 시절 (2016~2022.10)[편집]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의 실패 이후 DC 필름스를 설립하였으며, 워너 브라더스의 EVP 존 버그와 DC의 CCO인 제프 존스가 DC 확장 유니버스를 총괄하게 된다. DC 필름스가 제작에 모든 걸 관여하게 되는 작품은 아쿠아맨이 될 것이며, 저스티스 리그는 기존 제작진과 협업으로 만들어 진다.

이후 저스티스 리그DC 확장 유니버스 오프닝 스코어 1억 달러를 넘기지 못한 채 북미 개봉 첫주 박스오피스를 마감하는 부진으로, 결국 타임 워너는 2018년 1월부터 조직개편에 나선다.(#)[1]

먼저 DC 필름스의 공동수장인 존 버그는 코믹북 제작 부서에서 떠나며, 제프 존스는 수석 창작 책임자로 계속 일할 전망이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워너 브라더스 산하에 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구조조정으로 인해서 뉴 라인 시네마 수장이었던 토비 에머리히가 워너 브라더스 픽쳐스 그룹의 새 회장으로 승진해서 사실상 수장이 되면서 케빈 츠지하라는 아무런 권한이 없는 식물 회장이 되었다. ## 무엇보다 미국 통신사 AT&T가 워너를 인수한 후에 워너 미디어 CEO가 된 존 스탠키가 "더 이상 DC 확장 유니버스에 대한 간섭은 없을 거다."라고 얘기하며 더 이상은 간섭은 없게 되었다.


2.2.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산하 시절 (2022~)[편집]


2022년 10월 26일, 제임스 건과 피터 사프란을 공동 의장과 CEO로 임명하고 기존의 'DC 필름스' → 'DC 스튜디오'로 변경했다. 제임스 건은 DC 콘텐츠의 창작 부문을, 피터 사프란은 비즈니스적인 부문을 담당하며 이 둘은 WBD의 CEO인 데이비드 자슬라브에게 직접 보고할 예정이라고 한다. 앞으로 DC 유니버스 변화가 기대되고 있다. 제임스 건 연출작은 평가와 흥행 면에서 모두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스핀오프도 제작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3. 인트로 영상[편집]


원더우먼부터 도입되어 DC 확장 유니버스 인트로 영상으로 와전 되었으나, DCEU 뿐만 아니라 OVA 애니메이션들,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른 DC 영상 매체에도 사용 중이다.[2]

파일:img.gif
위 인트로 영상의 내용을 설명하자면, 인트로의 시작은 배트맨의 로고를 나타내는 불이 켜지면서 배트맨이 배트윙을 날리고, 그 다음 슈퍼맨이 주먹을 쥐고 있는 모습을 뒤로 햇빛이 빛추며 원더우먼이 방패와 줄을 들고 싸우는 포즈를 취하는 모습으로 줄이 휘감으며 아쿠아맨이 창을 들고 바다에서 해엄치는 모습으로 빨간 원형으로 들어가 사이보그가 블래스터를 작동시키는 모습으로 플래시가 순식간에 지나가고 그린 랜턴이 랜턴을 비추는 것으로 모든 DC 코믹스의 히어로, 빌런들이 나오는 장관을 연출하고 점점 멀어지다가 DC 코믹스 로고를 보여준다.


4. 경영진[편집]


  • 제임스 건 - 회장, CEO (창작 부문)
  • 피터 새프런 - 회장, CEO (경영 부문)


4.1. 전직[편집]





  • 샹탈 농
  • 前 DC 스튜디오 부회장 (수석 부사장)


5. 작품 일람[편집]






DCEU / DCU 작품만 전담하는 스튜디오가 아니며, 조커더 배트맨 같은 독립된 작품과 DC 코믹스의 실사화를 담당하고 있다.


6. 같이 보기[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3 09:12:50에 나무위키 DC 스튜디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타임 워너 경영진들은 배트맨 대 슈퍼맨이 부진에도 워너 브라더스 경영진이 잭 스나이더를 중용한 것, 콘텐츠의 수익이 줄어드는 것에 불만이 많았다고 한다.[2] 2001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저스티스 리그 시리즈의 오프닝과 상당히 비슷한 연출이다.[3] 워너 브라더스와의 합작이 아닌 단독으로 제작한 첫 번째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