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 이스트 무브먼트

덤프버전 :

Far East Movement

파일:external/www1.macys.com/apahm-09l.jpg
왼쪽부터 J-Splif(정재원)(활동 중단), DJ Virman, Kev Nish(케빈 니시무라) 그리고 Prohgress(노지환).

a.k.a. 'FM'
소속사는 Cherrytree Records[1]였다가 Transparent Arts (舊 Transparent Agency)를 설립했다.[2]

빌보드 1위를 하고 승승장구를 하는가 싶었으나, jello 이후부터 급감하기 시작하였으며 한국계 멤버 J-Splif 의 잠정 활동중단 이후부터 침체기에 빠져들어 활발한 앨범활동은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음악성향도 클럽풍 일렉트로닉 힙합보단 팝 프로듀싱 스타일로 바뀌었다.

1. 개요
1.1. J-Splif, 활동중단 또는 탈퇴
2. 디스코그래피
3. 여담


1. 개요[편집]


미국에서 활동중인 힙합&일렉트로닉 그룹.

멤버들이 모두 동아시아 쪽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다. 일본계와 중국계 혼혈(Kev Nish), 한국계(Prohgress, J-Splif), 필리핀계(DJ Virman).

2003년 LA에서 같은 고등학교를 다니던 프로그레스와 제이 스플리프, 케브 니시가 뭉쳐 결성했으며 2008년 디제이 버맨의 합류로 현재의 멤버 구성을 이루었다.

그룹명은 물론, 대표곡 'Like a G6'의 뮤직비디오에서도 한국식 갈비집에 소주막걸리, 하이트 맥주가그리고 이쁜 모델 등장하는 등, 여러모로 동아시아계라는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

빌보드 핫 100에서 'Like a G6'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아시아계 뮤지션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며 한국계로서는 최초이다.

언더그라운드에서 출발하여 메이저까지 올라선 케이스로, 이름을 알리는 데 유튜브의 덕을 상당히 많이 봤다.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건 2006년 영화 '패스트 앤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에 그들의 음악이 삽입된 이후.

한국에서 유명세를 타게 된 원인이 좀 독특한데... 본래 한국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았다가 한국계 그룹이 빌보드 1위 먹었다는 게 언론을 타고 주목받으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사실 한국계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게 멤버 중 2명이 한국계인 것뿐이지 순수 한국인이 주축이 되어 결성된 것도 아니고 한국인 멤버의 비중이 높은 것도 아니다.그 한국계 중 한 명은 현재 활동을 안 한다.. 한국계 멤버는 린킨파크, 드림 시어터에도 있으니 뭐..

어쨌든 Like a G6가 대박 히트를 치면서 10~ 20대들 중에서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지도로 올라갔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페이스북
공식 트위터


1.1. J-Splif, 활동중단 또는 탈퇴[편집]


2015년도부터 FM 오피셜 SNS에 J-Splif의 모습이 보이질 않고있다. 역시 그의 SNS 활동 기록은 어느 시점부터 업데이트가 안 되어있었고 팬들은 어디로 사라졌는지 궁금해한다.
한 외국 팬이 FM 페이스북에 문답을하니 개인적인 일로 잠시 휴식을 취한다고 직접 답변을 주었지만 국내팬들은 많이 모르는 것 같다.#

또한 말레이시아의 한 미디어 홈페이지에는 그가 탈퇴했다고 보도를 냈다.
Kev Nish, Prohgress and DJ Virman (yes, J-Splif left the group)#

FM측은 공식적인 탈퇴보도는 하지않고있으나 J-Splif는 FM에서 잠정 활동 중단 상태로 보면 될 것이다.


2. 디스코그래피[편집]




3. 여담[편집]


2010년 MAMA에서 베스트 인터내셔널 아티스트상을 받기도 했다.

2011년에 내한공연을 열었으며# 2014년 울트라 코리아에서 다시 내한했다.

2011년 연초에 쇼음악중심에 나와서 Rocketeer를 연주했다.노래 끝나고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그들의 성공하게 된 계기가 된 'Like a G6'속에 끊임없이 나오는 G6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늘을 나는 것 같다고 하니까 마치 업 계열 마약인줄 오해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는데, G6는 걸프스트림 G650이라는 비즈니스 제트기의 모델명이다. 파 이스트 무브먼트 측에서 직접 밝힌 내용.#

2012년에는 짐승 배틀 몬스노라는 TV애니메이션의 주제가를 불렀는데,풀버전이 정식 앨범에 수록돼있다.[3] 그리고 Get Up(Rattle)이라는 곡을 피쳐링해 영국차트 1위를 달성했다.

2015년 코미디 영화 대디스 홈에서 마크 월버그윌 페럴이 댄스배틀을 하는데 그 배경음이 LIKE A G6다.

가수 보아랑 송캠프를 작업한적도 있고 친분도 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사옥내에서도 여러 음악가들과의 송캠프등 작업이 있었던것으로 보이나 결과물이 언제 발표될지는 모른다.

2016년 10월 14일 발표된 싱글 "Freal Luv" 에 EXO찬열이 피쳐링을 했고[4] 정규 "IDENTITY"엔 티파니, 효린, 어반자카파, 박재범, 로꼬, 윤미래가 참여하였다.

동년 10월 22일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2017년 7월 29일 유나이트 위드 투모로우랜드에 내한했다.

JTBC의 예능 프로그램 힙합의 민족2에 스페셜 프로듀서로 참여한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7:31:35에 나무위키 파 이스트 무브먼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레이디 가가가 속한 곳이다.[2] LA 한인1세대 래퍼 DumbfoundeadB.I, The Rose 등이 소속해 있다.[3] Dirty Bass (International Deluxe Repack Version,Repack II) 20번 트랙.[4] DJ이자 프로듀서인 Marshmello와 공동 작업을 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