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ht club

덤프버전 : r20170327


1. 개요[편집]


경영 & RPG 인디 게임으로 2016년 1월 9일부터 Steam을 통해 판매중이다.



2. 특징[편집]


2D & 90년대 그래픽로 구성된 게임이다. 게임 플레이는 생활과 전투로 나뉘어서 구성된다.

■생활 : 식사, 훈련, 아르바이트, 사이드 퀘스트 등을 진행한다. 지도를 통해 여러지역을 오고 갈 수 있다. 지역을 오고 갈때는
버스를 타거나 걸어갈 수 있다. 버스를 탈 경우 소정의 돈을 지불해야하고 걸어갈 경우 시간이 소모된다.
스토리를 진행하여 돈을 충분히 모으기 전까지는 걸어다니는 것이 상책.

■전투 : 특정 리그에 참여해서 격투시합을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3일 주기로 진행한다.
전투는 라운드별로 사용할 기술을 정한 뒤 시뮬레이션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빨리감기가 안되는 것이 흠. 매 라운드별로 체력과 스태미나를 보면서 사용할 스킬을 잘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이외 사이드 퀘스트에 전투가 포함되기도 한다.






3. 줄거리[편집]




4. 게임 정보 및 팁[편집]



4.1. 능력치[편집]


능력치는 힘(붉은 색), 민첩성(푸른 색), 스태미나 (초록색)으로 구성된다. 각각 능력치 별로 경험치가 나눠져 있으며 운동기구를 통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가 어느정도 쌓이면 능력치가 상승하게 된다.
하루밤이 지나면 경험치 일부를 잃는다. (레벨x9)를 잃게 되므로 경기 직전에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놓는 것이 중요하다.

■힘 : 기술의 데미지를 결정한다. 각각 기술 별로 기본 데미지 + 힘 계수로 데미지가 결정된다.
그렇다고 마냥 높다고 좋은 것이 아닌게, 이 수치가 높으면 기술의 스테미나 소모가 늘어난다!. 따라서 스테미나 수치가 충분하지 않은 캐릭터가 힘수치만 높다면 1라운드가 끝나기도 전에 스태미나가 바닥을 드러낼 것이다. 거기다 민첩성마저 부족하다면...? 2라운드안으로 넉다운 될 것 이다.

■민첩성 : 회피와 명중력을 결정한다.
아직 게임 업데이트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독보적인 OP스탯. 메이웨더 같을 걸 끼얹나

방어와 공격 모두 좋다. 회피 시 상대 공격력을 일정부분 반격하는 스킬이 호랑이 스킬트리에 있다. 또한 힘을 낮게 유지하면 스태미나가 부족할 일도 거의 없다. 무난하게 엔딩을 보고자 하면 중요시 해야하는 스탯이다.

■스태미나 : 체력+방어력+스태미나 회복을 결정한다.
힘/민첩 트리를 타더라도 어느정도 신경 써줘야하는 스탯. 이 스탯을 주로 올리면 방어 관련 스킬과 관련된 거북이 스킬트리를 따르게 되는데 효율이 크게 좋지는 않다.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스킬이 많아서 딜이 부족하게 된다.


4.2. 스킬[편집]


스킬 포인트를 모아서 해제 할 수 있다. 스킬을 익히는데에 필요한 스킬포인트는 스킬을 찍을 때 마다 1씩 증가한다. 일부 스킬의 경우 다른 스킬을 대체하기 때문에 이를 겹치지 않게 계획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킬 포인트는 스파링 및 전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스킬 트리는 총 4가지로

■기본(Basic)









4.3. 장소[편집]


생활 모드에서 지도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지역들을 서술한다.

■집(Home) : 식사, 수면, 오락을 진행 할 수 있다. 차고로 이동할 수 있으며 차고에서 훈련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푸시업밖에 하지 못하지만 체육상사에서 기구를 사오면 자체 훈련을 진행 할 수 있다. 다만 체육 기기 값이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는 떨어진다. 그 돈으로 체육관을 가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공사장(Work) :

■체육관(Gym) : NPC인 Silver와 헬스장이 있는 공간.
Silver와 함께 하루에 1번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훈련은 두 가지로 미트 치기와 스파링이 있다.
미트 치기의 경우 15$를 지불하고 소량의 즐거움과 스킬포인트 2점을 얻을 수 있다.
스파링의 경우 20$를 지불하고 스파링을 진행한다. Silver의 능력치는 힘 5, 민첩성 5, 스태미나 5이다. 스파링이 끝나면 소량의 즐거움과 입은 피해에 대해 상처를 입고 3점의 스킬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스파링 쪽이 능력치만 된다면 더 효율적이다.
헬스장은 10$를 주고 이용할 수 있다. 들어가기전에 포만감과 스태미나를 가득 채우고 들어가서 뽕을 뽑자!

■식품점(Grocery Store) :

■체육상사(Sports) : 집의 차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