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치스러운 군주 곤티

덤프버전 :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Gonti, Lord of Luxury
파일:GontiLordOfLuxury.jpg
한글판 명칭
사치스러운 군주 곤티
마나비용
{2}{B}{B}
유형
전설적 생물 — 에테르붙이 도적
치명타

사치스러운 군주 곤티가 전장에 들어올 때, 상대를 목표로 정한다. 그 상대의 서고 맨 위 카드 네 장을 보고 그중 한 장을 뒷면 상태로 추방한 후, 나머지는 상대의 서고 맨 밑에 무작위로 놓는다. 그 카드가 추방된 상태로 남아 있는 한, 당신은 그 카드를 볼 수 있고, 발동할 수 있으며, 발동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마나를 원하는 유형의 마나인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공격력/방어력
2/3
수록세트
희귀도
칼라데시
레어

칼라데시 환경에서 남의 카드로 이기는 카드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카드.

4마나라는 비싼 발비 치고는 2/3 치명타 딸랑 달린 생물이지만 진짜 능력은 ETB 능력. 무려 상대 서고 카드 4장을 내리고 그 중에 한장을 뺏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해당 능력을 가진 지속물들이 대체로 전장을 떠나면 추방시킨 카드를 돌려줘야 하는 반면 곤티는 자기가 떠나도 카드는 남는다는 게 큰 장점. 추방 시킨 카드가 뭔지조차 모르기 때문에 제대로 뒤통수를 치면 그야말로 상대의 카드가 상대를 태우는 상황도 나올 수 있다. EDH나 난투에서 쓸 경우 데미지는 더 늘어나기 때문에 블랙 넣는 덱은 꼭 넣는 모양(?)

다만 스탠에서는 발비가 비싸고 도박성이 강한 카드이기 때문에 블랙 넣는 미드레인지 계열 덱에서 사이드로 한두장정도 들어가는 수준. 그나마 탐욕스러운 추파카브라의 등장으로 경쟁에서 밀리는 상황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10:23:59에 나무위키 사치스러운 군주 곤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