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d Seiko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세이코 그룹의 시계 제조사
파일:Credor.jpg
파일:grand seiko.jpg
파일:attachment/Seiko_logo.png
파일:orient-logo.png
파일:Pulsar-Logo-Watches.jpg

Grand Seiko
파일:grand seiko.jpg
정식명칭
Grand Seiko
한글명칭
그랜드 세이코
설립일
1960년
2017년 독립
본사 소재지
일본
업종
시계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2. 상세




1. 개요


Grand Seiko는 1960년 SEIKO의 플래그십 라인으로 출시됐다. 가격대는 수백만원대부터 시작하여 수천만원을 호가하며, 크레도르가 코스메틱 피니싱등 심미적인 측면에서 극한을 추구했다면, 그랜드 세이코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극한을 추구한다.

2. 상세


Grand Seiko는 자사 무브먼트만을 고집하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브랜드이다. 또한, 무브먼트의 종류 또한 다양한데 쿼츠, 기계식, 메뉴얼, 스프링 드라이브[1] 등 이 있다. 기계식 시계들은 COSC 크로노미터 인증과 비교해서 모든 부분에서 더욱 엄격한 자체 검증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쿼츠 시계들 역시 극한까지 오차를 조절한다. 일반적인 시계(원자시계 등 특수한 시계를 베제한) 중에는 연오차가 가장 적은 시계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시계들이 디자인이 비슷하며 이것이 그랜드 세이코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데면 베일것 처럼 극한까지 추구한 완성도의 칼날핸즈가 압권. 그랜드 세이코의 마감은 최강이라고도 불리는데 모든 제품을 수작업으로 폴리싱하며, 시계 디테일에서도 빠지는 부분이 없고 현미경으로 보아도 흠잡을데가 없는 것이 특징. 마감만큼은 하이엔드수준이다.
일본 시계산업의 정점에 있는 시계답게 장인 정신이 발휘된 마감이 압권이며, 그에 따른 매니아 층이 두터운 편이고, 대중적 평도 좋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세이코는 이러한 고가형 시계도 있지만 중저가형 시계 역시 생산하는 기업이니 만큼 높은 품질에 비해 일반인의 브랜드 인식 자체는 비교적 떨어지는 편이다. 그래서 중고가가 낮아서 환금성도 좋지 않다.
쿼츠 시스루백이 나온 제품도 그랜드 세이코 제품군이다.
2017년 세이코로부터 자회사 형식으로 독립하여 지금에 이른다. 독립 이후에 나온 제품은 SEIKO의 로고가 빠졌다.[2]
[1] 하이브리드 무브먼트라고 볼 수 있다. 기계식 시계보다 더욱 더 부드러운 초침의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다. 밸런스 휠은 없지만 코일의 회전이 그와 비슷해 보이기에 거의모든 제품이 시스루백, 파워리저브는 72시간.[2] 독립전에는 시계 판에 위쪽에는 SEIKO로고 아래쪽에 Grand Seiko의 로고가 들어갔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SEIKO 문서의 r244 판, 2.8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