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MET/NPC

덤프버전 : (♥ 0)


[ 펼치기 · 접기 ]
}}}

1. 개요
2. 행동과 반응



1. 개요[편집]


Roblox의 게임 HELLMET에 등장하는 NPC들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
게임의 주제가 적대 국가에 숨어든 특수부대를 다룬 이야기이다 보니 대부분의 NPC는 2030년대 누시아와 마찰을 빛던 게이사 반군이나 일반인들이 많다.
무장한 적임에도 순순히 투항하는 경우가 적지 않아, 비적대적 / 적대적 NPC를 가리는 것이 쉽지 않다.

2. 행동과 반응[편집]


플레이어가 특히 눈에 띄는 행동을 하거나 큰 소음을 냈을 경우 대부분의 NPC들이 버저 소리를 내며 다음과 같이 반응한다.

  • 무시
"방금 뭐였지?"
"거기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야?"
"거기 누구냐?"
플레이어가 총을 쏘거나 NPC 근처에서 뛰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운 좋은 상황. 이때부터 무장병들이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하며, 무전기를 켜 경계 태세에 들어간다. 앞으로의 행동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자.

  • 직접 확인
"잠깐 기다려 봐, 뭔지 보게."
"거기 누구 있어?"
"평범한 소리 같진 않은데. 확인해 볼게."
의구심을 품고 직접 문을 열어 밖을 확인하는 상황. 이때 NPC와의 대치는 사실상 불가피하다. 총을 꺼내어 신속하게 제압할 준비를 하자.

  • 플레이어 발견
"어이, 나가! 날 쏘진 마라고!"
"어, 어, 진정하라고!"
"맙소ㅅ-적 발견!"
플레이어와 마주했을 때 처음 나타나는 반응. 아직까지는 살상이 허용되지 않는 상태이며, F키를 눌러 위협을 해야 한다. 비무장 NPC들은 항복에 불응하고 고개를 돌려 거부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경고사격을 한두 발 해 주면 바로 있는 예의는 다 차린다.
보통 플레이어 발견 후 1~2초 내에 다음과 같은 반응이 나타난다.

  • 항복
비무장 NPC
"총 든 놈들이나 쏴, 난 제발 쏘지 마..."
"내가 왜 이걸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
"너희들 설마 일반인을 죽이진 않겠지?"


무장 NPC
총 여기 있어! 제발 날 죽이진 마..."
"제발, 쏘지 마..."
"알았어...알았어...엎드릴게..."
위협이 성공적이였을 때 나타나는 반응. NPC가 무장을 내던지고 손으로 항복 표시를 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항복한 NPC는 추후 몇 초 뒤 바닥에 엎드리며, 이때 수갑으로 포박하지 않거나 테이저로 기절시키지 않으면 무기를 잡아 공격하거나 건물에서 도망쳐 특수부대에 신고 전화를 넣을 수 있으니 주의.[1]

  • 공격
"죽어 죽어 죽어!!"
"동지들, 없애 버려라!"
"자비는 없다!!"
플레이어와 대치 시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 NPC가 총을 들어 적극적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살상이 허용된다.
적이 자동화기를 지녔을 확률이 높으니 그 자리에서 쓰러지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맞대응하거나 도망쳐야 한다.
교전을 시작한 NPC는 보통 탄창의 반이 빌 때까지 난사를 감행하며, 쓰러지지 않은 플레이어가 시야 밖에서 사라질 시 쫓아가기도 한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05 20:01:13에 나무위키 HELLMET/NPC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엎드린 자세에서 몸을 일으키려고 하면 바로 살상이 허용된다. 놓치지 말고 제압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