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e스포츠

덤프버전 :



한화생명e스포츠
Hanwha Life Esports
파일:한화생명e스포츠 로고.svg파일:한화생명e스포츠 로고 화이트 (텍스트).svg
설립
2018년 4월 16일
소재지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모기업
한화생명
대표
여승주[1]
단장
김성훈
종목
리그 오브 레전드
링크
파일:한화생명e스포츠 로고.svg[[파일:한화생명e스포츠 로고 화이트 (텍스트).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사무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여의도동)



캠프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225번길 40 (마두동)




1. 소개
2. 운영 중
3. 운영 종료
4. 콘텐츠 크리에이터
5. 여담
5.1. '한전드' 백종순 여사



1. 소개[편집]


대한민국의 프로게임단. 한화생명ROX Tigers의 스폰서로 활동하다가, 2018년 4월 16일 ROX Tigers를 인수해 창단되었다.


2. 운영 중[편집]




2.1. 리그 오브 레전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e스포츠/리그 오브 레전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운영 종료[편집]


파일:한화생명e스포츠 로고.svg
운영 종료된 프로게임단
파일:logo_kart.png
한화생명e스포츠


3.1. 카트라이더[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e스포츠/카트라이더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9년 8월 5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카트라이더 팀의 네이밍 스폰서였다.


4. 콘텐츠 크리에이터[편집]




5. 여담[편집]


  • 2018년 5월 28일 게임단 전용 버스를 공개했다. 45인승 버스를 17인승으로 개조해 좌석 공간을 넓히고, 버스 뒤쪽은 좌석을 제거한 뒤 별도 공간을 분리해서 게다가 뒤쪽에 좌석을 없애고 자체 인터뷰를 진행하거나 모니터링을 하는 공간으로 쓴다. 공간이 넓다보니 선수들이 누워서 갈 수도 있으며 시원한 음료 등 먹을거리를 넣어둘 수 있는 냉장고도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롤팀의 원딜을 지냈던 권상윤의 리뷰. 아래는 버스 사진.[2][3]

파일:한화생명_E스포츠_버스.jpg

  • 한화 이글스가 그렇듯 전담 리포터를 붙여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영상을 자주 올리고 30초 모멘트라는 영상으로 선수들의 활약을 보여주기도 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에 보답하기라도 하는 듯 선수들은 거의 새벽 5~6시가 되도록 연습을 멈추지 않는다고.

  • 한화생명에서 인수를 하자마자 공격적인 투자를 보여주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4]에 'Camp One'이라는 사무실 겸 연습실을 조성했는데, 시설 면에서는 젠지의 게이밍 하우스처럼 국내 최고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기사 유튜브

  • 승리할 때마다 선수단 회식을 열며, SNS에 공개된 사진으로만 봐도 선수들이 매우 고가의 음식을 먹고 있다.

  • 창단하면서 한화생명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이 시구를 한 적이 있다. 이 때문에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도 깊게 각인이 되었는지 한화생명e스포츠 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한화 이글스 유니폼을 입은 팬들이 직관을 하기도 한다.[5]

  • 재미있게도 리그 오브 레전드 팀에도 박도현이 있었고 카트라이더 팀에도 박도현이 있었다. 카트라이더 팀의 박도현이 먼저 2019년에 팀 창단 멤버로 합류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박도현은 2020년 LCK 스토브리그를 통해 합류했다. 카트라이더 팀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가 모기업이기는 하지만 사실상 한화생명e스포츠의 일부로 취급되기에 같은 팀이라고 보는 게 자연스럽다. 그런데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박도현의 전 소속팀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그리핀이었다. 같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직영팀 소속이었다가 한화로 넘어온 셈.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박도현은 2020시즌이 끝난 뒤 EDG로 이적했지만, 2023시즌에 다시 복귀했고, 카트라이더 팀의 박도현은 2021 시즌 1이 끝난 뒤 휴식을 선언하며 팀을 떠났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때문에 감독이나 코치진이나 선수들 모두 외출이 힘든 시국이라서 복지 차원에서 아예 펌프 잇 업 기계와 코인 노래방을 설치해 주었다고 한다.[6] 이관형 코치가 떠난 뒤에도 펌프는 남아 있고 누가 즐겨하는지 모를 태고의 달인 기기가 하나 더 들어왔다.

  • 2021년 롤드컵 8강 진출 이후 아예 신문 한면에 전면 광고를 개재했다.# 개재하는 추정 비용만해도 거의 선수들 최저 연봉급인지라 정말로 지원 하나만큼은 화끈하다는 평.[7]심지어 다음날 63빌딩에 같은 디자인으로 한화생명 1층 로비에 도색까지 한건 덤. # #

  • 2023년도 1군 로스터에 등록된 멤버들의 피지컬이 하나같이 어마무시한지라[8] 팬들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현실 5:5 한타를 제일 잘하는 팀', '같은 기업 야구단에서 투잡 뛸 것 같은 팀'이라고 부른다. 게다가 모기업이 방산업체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수간 벤치 클리어링도 지는데, 모기업끼리 싸워도 어디 통신사나 식품업체를 데려올 때 혼자 자주포를 끌고 오는 팀이라는 밈까지 붙었다. 전쟁이 터질 때마다 현금 보유량이 늘어난다, 탱크 세 대만 팔면 바이퍼 하나를 사온다는 드립은 덤.

5.1. '한전드' 백종순 여사[편집]


파일:한전드 이모님.jpg

선수단 식사를 책임지는 일명 '이모님'의 실력도 좋아 밥이 잘 나오고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하다.[9] 복지가 좋기로 유명한 T1 출신 트할도 극찬했으며, 2020 시즌에 새로 합류해 누구보다 음식에 대해 진심인 큐베조차도 아예 김장을 자체적으로 한다며 맛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큐베가 팀에 합류하자마자 개인 방송에서 "돈 주고도 사 먹을 맛”이라고 극찬한 이후로 엄청나게 화제를 불러일으켰었다. 어찌나 화제인지 아예 체험 기사까지 나왔으며, 울프 역시 유튜브 컨텐츠 울하에서 한화생명 숙소에서 밥을 먹고 왔다.[10] 마침 이모님의 성함이 '백종순'인지라 '이름부터 백종 가문이다, 역시 음식 맛이 좋은 이유가 있었다'라는 드립이 속출했다.

참고로 백종순 여사는 한화(락스)와의 인연이 정말 오래되었는데, 2015년, 즉 한화생명으로 이름이 바뀌기도 전, 新락스를 거쳐 이름이 락스 시절도 아닌 쿠 타이거즈였던 시절부터 선수들의 식사를 책임져 오신 팀의 살아있는 역사이시다. 덕분에 팬들은 '진정한 한전드'라고 부르고 있다. 링크된 기사에도 나오지만 이모님은 이미 중식당, 한정식집 등을 운영하며 요식업계에서 20년의 경력을 쌓은 베테랑이다. 20대 때는 궁중 요리도 배웠다고. -광활한 요리 챔프폭-

이렇게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자 아예 한화생명 유튜브 컨텐츠를 찍고 계신다. 한화 선수들을 한 명씩 데려다가 원하는 음식을 해주면서 백종순 여사님이 인터뷰를 하는 '힐링식당'이 그것.[11] 식당 이모님이 유튜브 컨텐츠를 진행하는 특이한 케이스이다. 한화 선수뿐만 아니라 LCK의 전용준 캐스터, 상윤이나 고릴라, 쿠로 등 은퇴한 락스/한화생명의 레전드들도 초대하곤 한다. 진행도 곧잘 하셔서 혹자는 한화의 백종원이자 유재석이라고. 쵸비데프트 같이 마른 선수들을 보면 내가 너를 기필코 살찌우리라며 도전 욕구를 활활 태우시는 모습선수확대 ㄷㄷ을 보이시는데, 데프트가 연습하다 보면 끼니를 자주 거른다고 하자 "한화에선 굶으면 안돼. 굶으면 나한테 죽어"라고 하신다거나, '선수들 부모님들이 아들들 숙소에 보내놓고 걱정 많이 하실 텐데, 내가 있는 한 먹을 거 걱정 하나는 없게 하겠다'라는 포부도 밝히셨다. 또, 한화에서 이모님의 하루 브이로그를 올렸는데 식사준비하는 틈틈이 선수들의 빨래까지 돌리고 다 건조된 세탁물을 걷어서 선수들 개인락커에 넣어주는 모습까지 포착되어 한화 선수단을 책임지는 어머니로 불리고 있다.

한화 구단 내에서도 이모님 대우 하나는 철저해서 백 여사님 생신날에 한화생명 측에선 유니폼과 홍삼, 신발을 선물했는데, 유니폼엔 이름이 한전드 등번호 7번으로 된 유니폼을 선물해줬고, 또한 전에 컨텐츠에서 오븐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결국 오븐도 선물받으셨다. 또 이모님 스스로도 소속 팀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르신 분이라 PD가 '이모님 이거 문 닫을때까지 계속 같이 하셔야돼요'라고 하자 '문 닫을때까지 나 내쫓지나 마라'며 한화종신을 선언하셨다. 어떤 인터뷰에선 "언젠가 내가 한화를 떠난다면 주방에 내 백넘버 들어간 앞치마 걸어놓고 나가겠다"라는 발언으로 다시 한 번 본인이 한전드임을 강조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팬덤에서는 LCK 스토브리그 전과 진행 중에 한모님이 타 클럽 네임드 선수들을 데려와 밥을 먹여서 영입한다는, 사실상의 스카우터 역할을 하는 밈이 있다. 밥 맛있기로 소문난 구단은 꽤 많지만 아무래도 한화가 독보적인 약체 이미지가 있고 한모님의 미디어 출연 빈도도 높아서 이 밈은 한화생명이 전담하고 있다.

한화생명이 팀을 인수하고 선수단 숙소를 일산에 마련할 때, 한화생명에서 숙소 근처의 빈 땅도 같이 매입하였다. 매입한 이유는 백 여사님의 요리 재료 자급자족 목적의 텃밭 조성. 그래서 가끔씩 백 여사님과 한화생명 선수들이 출연하는 유튜브 컨텐츠인 '힐링식당'에서 선수들이 텃밭에 가서 상추나 깻잎 등을 뽑아 오는 장면들이 연출되기도 한다.

[1]한화생명 CEO[2] 한화 이글스가 저 버스 3대를 쓴다. 한화생명의 HLE에 대한 지원 규모를 알 수 있는 부분.[3] 모델은 기아 그랜버드 2세대로 추정된다.[4] 정발산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5] 참고로 담원기아의 쇼메이커 선수도 스폰서 기업인 기아의 야구단, 기아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시구를 한 적이 있다.[6] 이관형 코치가 펌프를 좋아해서 오락실 가기를 즐겨했다고 한다.[7] 이러한 행위가 납득이 되는것이, 자사야구팀이 투자에 비해 매년 성적을 내지 못해서 침체적인 분위기가 지속되는 와중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프로게임단이 세계대회에서 8위권에 들어갈 정도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제대로 홍보효과를 누리게 되었기에 회사입장에서도 투자한 만큼 보답받았으니 큰 경사로 여길 수 밖에 없다.[8] 3대 350에다가 벤치프레스만 무려 110kg를 치는 킹겐, 인간 갈리오 제카, 어깨 깡패 바이퍼, 그리고 무려 제카와 킹겐을 상회하는 피지컬을 소유한 그리즐리가 주축이다. 심지어 팬들 사이에서 피지컬적으로 언급이 잘 되지 않는 라이프마저 본인이 3대 330 정도를 친다고 밝혔다.[9] LCK 내에서 식사로 유명한 구단으로는 T1과 kt가 있다. 잘 알려진 T1은 그렇다 치고 kt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한화와 마찬가지로 오래간 구단서 근무하신 일명 킅모님 내지 갓모님으로 불리우는 분이 계시며 잘 알려진 건 없지만 말랑을 프로필 기준 무려 4KG나 살찌우게 만드신 분이기도 하다.[10] 여담으로 울프가 주방에 들어가서 이모님에게 김치도 직접 담그시는지 여쭤보고 이모님은 그렇다고 말했다. 직후 울프가 진지하게 '이모님 모셔와야겠다'라고 말하자 이모님이 '스카우트 해 가세요'라고 말했는데, 이를 본 한화 관계자가 기겁하여 '이 부분은 편집해주세요'라고 말하는 장면이 백미다.[11] 선수가 아닌 인물이 E스포츠 씬에서 유튜브 컨텐츠를 진행하는 것이 신선하게 비춰졌는지, 무려 신문 1면에 힐링식당 컨텐츠에 대한 기사가 실리기도 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18:22:52에 나무위키 한화생명e스포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